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

돌아왔다! 2021 한정판 다이어리 시즌, 당신의 선택은? 찬바람이 코 끝에 스쳐 겨울이 오는 것을 직감하는 이맘때 떠오르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다이어리’입니다. 프랜차이즈 카페들은 겨울이 오는 것과 동시에 신년 다이어리를 출시하는데요. 카페를 이용하면서 다이어리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한정판’으로, 소장가치가 있어 소비자의 소비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특히 올해의 경우 다이어리뿐만 아니라 이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메모지, 볼펜 그리고 파우치와 같은 ‘굿즈’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이 시기의 또 다른 재미가 있다면 각 프랜차이즈 카페가 선보이는 겨울 한정 메뉴를 마셔보는 것입니다. 매년 다른 메뉴가 출시되기 때문에 음료 역시 한정판이라는 사실! 평소 프랜차..
내 차도 예비군? 밀리터리 덕후 취향 저격, 전술차량들! 오프로드 분야의 괴물, 근육질의 군용차나 전차를 개인 주차장에 소유하고 싶은 꿈을 가지신 분들 있으시죠? 일반적으로 군용차는 국가의 안보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판매하고 있지 않은데요. 따라서 차량 제조사 혹은 방위산업을 맡은 제조사들이 민간적 수요에 맞춰 개조하거나 민수용으로 판매가 가능한 퇴역 군용차량을 일반이들에게 판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요즘 핫해지고 있다는 오프로드 차량들! 자동차 전문 여신금융 아주캐피탈과 함께 ‘밀리터리 덕후’들의 취향을 저격한 오프로드 분야의 차량들을 알아볼까요? G63 AMG 6X6 2차 세계대전에서 전장을 누볐던 군용차의 혈통을 이어받은 것이 G클래스인데요. G63 AMG 6X6는 호주 국방부의 주문에 의해 만들어진 차량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
11월, 건강보험료가 이렇게 개편됩니다! 4대 보험에 가입된 직장인들에게는 슬픈 소식이죠 (ㅠㅠ) 11월 건강보험료 기준이 개편되어 인상된다는 소식입니다. 매년 11월에는 정기 인상 외에 재산세 부과자료에 따른 과세 표준액과 종합소득자료를 바탕으로 보험료 기준과 대상 변동이 발생합니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손해가 커 동결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코로나19로 건강보험 재정에 부담이 커 보험료 인상은 불가피했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올해에는 지난 해들과는 다르게 부과 기준에 대해 변동이 있다고 합니다. 2020년 건강보험료율은 직장가입자 기준 6.67%였는데요. 2021년에는 2.89%가 인상된 6.86%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2021년 직장가입자가 부담할 월평균 보험료는 122,727원으로 2020년 대비 3,399원이 인상되었고..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2020년 코리아세일페스타! 매년 가을, 진행되는 범국가적 행사가 있죠? 바로 코리아세일페스타!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쇼핑 주간으로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내수진작을 위해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를 개최한대서 시작되었는데요. 2016년 쇼핑, 관광, 문화 축제 등을 통합한 코리아세일페스타로 확대되며 국내 유통, 제조, 서비스 업계가 동시에 참여해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매출을 늘릴 수 있는 판매 계기를 마련해 주는 대규모 행사로 발전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 사태로 힘든 국민들을 위해 ‘힘내요 대한민국!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고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과 온라인 중심..
포르쉐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워즈 속 우주선, 포르쉐 최초 전기차 타이칸! 포르쉐 최초의 완전 전기차 타이칸(Taycan)이 전 세계적으로 기대 이상의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타이칸은 지난 8월 유럽시장에서만 1,183대가 판매되며 '가장 잘 팔리는 포르쉐'로 등극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포르쉐의 효자 모델이었던 '911(1,097대)', '카이엔(771대)', 마칸(646대)' 등을 뛰어넘은 수치인데요. 포르쉐 내부에서 타이칸의 직접적인 경쟁차로 꼽혔던 내연기관 모델인 '파나메라(278대)'보다는 무려 4배 이상 판매가 되며 그 인기를 확실히 실감 나게 했다고 하는데요! 인기 폭발, 포르쉐 타이칸에게는 독특한 이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 우주선의 모델이 되었다는 사실! 올해 초인 1월에 개방한 에 타이칸을 모델로 한 우주선이 등장했다..
안전벨트만큼 중요한 브레이크,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고 계시나요? 자동차의 기능 중에서 안전벨트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신가요? 바로 브레이크! 아무리 좋은 타이어와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고 해도 빠른 속도로 달리는 자동차를 멈출 수가 없으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넘어갈 수 있는 브레이크 관리법에 대해서 자동차 금융 전문 아주캐피탈에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자동차에 있어 가속력 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제동력입니다. 제동력을 담당하는 것은 바로 브레이크인데요. 자동차 브레이크의 작동원리는 차종이 달라도 일반적으로 비슷하게 작동을 합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페달에 전달된 힘이 부스터를 통해 마스터 실린더로 이동하게 되고, 여기서 발생하게 되는 유압이 바퀴에 전달되면서 브레이크 패드를 눌러주고, 눌린 브레이크 패드가..
[한글날 EVENT] 자동차 용어에 남은 일본어의 잔재, 우리말 속 임포스터를 찾아라! ‘너, 임포스터지?’ 지난 8월부터 세 달째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팀 게임 등 각종 게임 인기순위 1위를 독차지하고 있는 인디게임 ‘어몽어스’!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거나 보셨을 텐데요! 유튜브와 각종 영상 콘텐츠를 장악하고 있는 어몽어스는 어렸을 적 친구들과 즐겼던 '마피아 게임'과 흡사한데요. 특정 미션을 수행하는 마피아와 논쟁을 통해 마피아로 의심되는 친구를 찾아내는 마피아 게임처럼, 어몽어스도 선량한 시민이자 게이머인 '크루원' 사이에 숨어든 우주 속 마피아, '임포스터'를 찾아내야 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제목인 어몽어스를 우리말로 직역하면 '우리 중에'라는 의미심장한 뜻이 되는데요. 우리가 흔하게 쓰는 말 중 한국말로 사칭하는 임포스터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사용되고 있는 유행어, 신조어 등..
요즘 인싸들은 맛집투어를 편의점으로 간다 요즘 인싸들은 맛집투어를 멀리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편의점! 동네마다 한 개씩은 있는 편의점에 대박 맛집들이 입점했다는데, 이게 무슨 말일까요? 최근 전국에 내놓으라고 하는 대박 맛집들과 편의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이 트렌드! 각 맛집과브랜드의 이색적인 콜라보를 통해 편의점 매출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메뉴 4가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힙지로’ 대표 카페 ‘호랑이’ 요즘 2030에게는 ‘힙지로’로 불리고 있는 을지로! 을지로 감성의 대표적인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메뉴 호랑이 라떼를 맛보기 위해 매번 긴 줄을 서야했는데요. 이제는 CU에서 편의점 전용 호랑이 라떼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CU에서 선보이는 호랑이라떼는 매장에서 판매중인 호랑이라떼를 RTD 형태로 구현한 상품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