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신형 싼타페 연비 및 실내 전격해부!

신형 싼타페 연비 및 실내 전격 해부!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바로 신형 싼타페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 중 SUV 자동차가 차지하는 부분은 적지 않은데요, 튼튼한 차체와 비포장도로와 같은 험한 길 혹은 악천후에서도 쉽게 달릴 수 있는 SUV 매력은 운전의 재미를 배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주행 가능 지역에 제한이 거의 없어 운전 그 자체를 사랑하는 분들께도 인기가 많은 SUV 차량, 그중에서도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신형 싼타페에 대해 한 알아가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신형 싼타페 연비부터 기타 제원까지 총정리




신형 싼타페에서 눈여겨볼 만한 점은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7인승 모델로만 운영하던 2.0 디젤의 사륜 구동 옵션을 5인승 모델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신형 싼타페에 탑재된 디젤 e-VGT 엔진은 소형 SUV를 능가하는 고연비를 지님과 동시에 뛰어난 동력 성능을 자랑합니다. 국내 복합연비 기준 14.4km/ℓ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하는 신형 싼타페 DM 2.0 모델은 최대 출력 184마력에 최대 토크 41.km·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신형 싼타페 외관



신형 싼타페의 디자인은 *리어 스포일러를 새롭게 적용해 후면부에 볼륨을 더했고 넓은 아웃사이드 미러를 채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풍성한 볼륨감 덕분에 견고해 보이지만 측면의 라인으로 세련되고 날렵한 이미지를 꾀해 둔중해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이 외형적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세 개의 크롬 바로 이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 잡고 있으며 아래에 스포티한 느낌의 헤드  램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휘도의 HID 헤드렘프는 '럭셔리 SUV'로서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그 기능을 한껏 살리고 있습니다.






후면부의 LED 리어 콤비 램프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의 일체감이 강조된 것으로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헤드 램프의 디자인과도 유기적으로 연결돼 일체감을 보이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내는 신형 싼타페의 전체적인 외관은 얼핏 밋밋한 듯싶지만, 찬찬히 둘러보면 제각각 개성 넘치는 라인과 볼륨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리어 스포일러란?


차량 뒤쪽에서 일어나는 공기의 와류현상을 없애기 위해 자동차의 지붕 끝이나 트렁크 위에 장착하는 장식 겸용 장치





신형 싼타페 실내





신형 싼타페의 실내는 SUV 차량다운 여유 있는 공간감이 특징입니다. 외관에서 느껴지는 스포티함이 내관에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버튼들도 설명이 잘 되어 있으며 운전 중 조작이 쉽게 배열이 잘 되어 있습니다. 센터페시아의 큼직한 버튼은 가독성을 높이고 메탈 트림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의 운전석은 상/하, 전/후 허리 받침대 조절이 가능한 4WAY 방식의 럼버 서포트를 적용해 장시간 운전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는 최상의 시트 포지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기판 또한 눈여겨볼 만한 부분입니다. 4.2인치 컬러 TFT-LCD 패널과 감성적인 디자인의 슈퍼비젼 클러스터(계기판)를 적용해 운전자의 시야를 만족시킬 뿐 아니라 시안성을 높이고 안전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 효율이 높은 편이고 뒷좌석 또한 전후 슬라이딩과 더불어 세밀한 단계에 걸친 리클라이닝 조절이 가능합니다. 대형 화물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시트 조합은 기본 상태에서는 최대 3열까지 승객 탑승이 가능한데요, 3열 폴드/다이브와 2열, 3열 폴드/다이브 등의 다양성으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루프는 개방감이 뛰어난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를 탑재해 답답한 도심 주행 시에도 승객의 답답함을 없애주고 상쾌하고 즐거운 운전의 묘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 눈여겨볼 만한 기능들



신형 싼타페는 '블루링크 스마트폰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차 문을 여닫거나 원격 시동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주차 위치를 확인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핸즈프리)                          (하이패스 룸미러)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또, 오디오 시스템과 휴대폰 블루투스 연결 설정 후 스티어링 휠 리모컨 버튼 조작만으로 휴대폰 내부 음악 파일 재생까지 가능한 블루투스 핸즈프리, 위급상황 시 블루링크 센터로 연결되는 SOS 버튼이 장착되어 다양한 블루링크 서비스를 위한 통합 기능을 적용한 시스템인 '하이패스 룸미러', 국내 최초로 블루링크 서비스가 적용된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등이 특징적입니다.



블루링크란?


 IT 시스템을 기반으로 안전보안, 차량진단 및 원격제어뿐 아니라 스마트 폰 연동을 통해 편안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현대자동차만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이외에도 에어로 타입 와이퍼와 우천 시 빗물의 양을 감지해 와이퍼를 제어하는 레인 센서를 적용하고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운전석 통합 메모리 시스템, 뒷좌석 매뉴얼 커튼 등이 내장돼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두루 고려한 부분이 엿보입니다. 





지금까지 신형 싼타페의 이모저모를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신형 싼타페의 자동변속기 기준 가격은 디젤 2.0 2WD 2,802만~3,318만 원, 디젤 2.0 4WD모델 3,180만~3,528만 원, 디젤 2.2 2WD모델 3,116만~3,466만 원, 디젤 2.2 4WD 모델이 3,328만~3,678만 원입니다.


국내 SUV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싼타페는 그동안 많은 해를 거치며 발전을 거듭해왔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적 완성도,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싼타페 시리즈를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 아주 특별한 하루 역시 앞으로도 운전자 여러분께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끊임없이 선보일 것을 약속드리며 다음 이야기도 모두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사또 2014.06.10 11: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 SUV 대표주자, 싼타페.. 이름값 만큼 완벽하진 않아요. 1. 앞면 미등도 세련되지 않고 2. 실내 디자인이도

    어수선하면서 고급스럽지 않고 3, 기아봉도 너무 밋밋해요. 차값은 비싸졌는데 좀 품격있게 만들었으면 합니다.

    외제차는 턱없이 비싸고, 어쩔수 없이 타는게 국내 SUV임을 각인했으면 한다.

  • 이사또 2014.06.10 11: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체적으론 그럭저럭 괜찮아요. 하지만 글러벌 시대에 2% 부족분을 보완하면 최고의 명차가 될겁니다.
    1. 앞뒤 밤바를 검정색 일체형으로 , 앞면 미등도 촌스럽고 2, 뒤면은 부속품 창자가 다보여요,
    3. 실내는 배치가 어수선하고 고급스럽게 우드로 포인트를 주어야 하고, 4 기아레버는 좀더 세련되게 만들고
    5. 뒷좌석도 좀더 편안하게 만든다면 우리나라 대표 SUV차가 될겁니다. 참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