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 좋은 회의실 만들기] "In-joy Room"을 소개합니다



한 달에, 일주일에, 하루에...
회사에서 진행되는 몇 건의 회의에 들어가시나요? 계열사간 회의, 임원회의, 사내회의, 팀회의, 외부업체와의 회의 등 참 많은 회의가 하루에도 몇 건씩 진행됩니다.. 직장 내 꼭 필요한 communication 수단 중에 하나가 바로 '회의'입니다.


회의도 하나의 기업문화가 되기도 하죠...

아주그룹에서는 아주 좋은 회의 문화 Joy Cles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Joy         즐거운 회의

Clear      명확한 회의

Speedy   신속한 회의

Simple    간단한 회의
 


이 네가지를 통하여 낭비없이 활용도 만점인 회의문화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이제 구체적으로 아주캐피탈의 아주 좋은 회의 문화 만들기 In-joy Room을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D

회의의 기본은 회의실!!
아주캐피탈 8층~14층의 모든 회의실은 In-joy Room으로 명명되며, 
아주의 핵심가치 Talent, Respect, Innovation, Passion, Growth가 쓰여진 In-joy Room 팻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의실 사용을 위한 전산시스템을 구축하여
본사 회의실 현황을 파악하고 지금 어느 회의실의 사용이 가능한 지,
예약된 회의실의 회의주체, 회의주제 및 사용 시간은 언제인지 등을 알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회의실 예약시스템이 가능하게 되는 거죠^^

더 이상 회의실 앞에 A4 용지로 회의팻말을 붙여 놓을 필요가 없겠군요ㅋㅋ





오늘 참석할 회의가 있으시다구요?
회의에 참여하는 아주캐피탈 직원들의 실천하고 있는 세가지 입니다.

불량이거나 다 쓴 펜은 구분해 오른쪽 받침대에 놔두세요~
이젠 잘 나오는 펜을 찾느라 스트레스 받지 않으실 겁니다.

회의 시작 전 책상 위에 누군가가 버려둔 쓰레기에 기분 상하시죠?
그럼 나부터 솔선수범! 회의 후 책상 위를 깨끗히 정돈하는 센스!

이 회의실의 적정 의자 수는? 시작 전 가지고 들어오신 의자가 있다면 나가실 때도 원래 있던 자리에 놓아주세요~







우리 직원들의 아주 즐거운 회의 문화!
바로 아주캐피탈이 즐거운 이유입니다!!



★ '아주 좋은 회의실 만들기_"In-joy Room"을 소개합니다'의 내용은 경영혁신팀 장현영 사원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