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올해가 가기 전에 꼭 하고 싶은 연말 버킷리스트와 버킷리스트 작성 방법

 

올해가 가기 전에 꼭 하고 싶은 일! 연말 버킷리스트 작성하기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입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한해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일인데요,  2013년이 일주일 가량 남은 이 시점에서 과연 여러분들은 올초 이루고자 했던 목표들을 얼마나 이루셨나요?

 

만약 모두 이루셨다면 정말 박수를 보내드려야 할 만큼 대단한 일이겠지만, 아마도 대다수의 분들이 하루하루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에  쫓기다시피 살아가느라 계획의 반 조차 이루기 힘드셨을 거예요. 

 

하지만 벌써 체념하기에는 이르다는 사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답니다. 아직까지 2013년은 남아있으니까요!

그럼 여기서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일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가족들과 함께 여행 가기! 

 

 

 

매년 새해 계획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여행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혼자서 떠나는 여행,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 연인과 떠나는 여행 등 여러가지 여행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실천에 옮기기 어려운 여행이 바로 가족여행이 아닐까 싶어요.

 

가족들끼리 서로 시간을 맞추기도 쉬운 일이 아니고, 저마다의 일상이 바쁘다 보면 어느새 1년이 훌쩍 지나가버려 가족여행 계획은 다음해로 밀려나기가 일쑤인데요, 단 하루만이라도 가족을 최우선순위로 올려두고, 올해가 가기 전에 가족과 함께 가까운 곳으로라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마 올 한해동안 여러분이 보낸 시간들 중 가장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사랑하는 연인에게 프로포즈 하기! 

  

  

 

이번 버킷리스트는 수많은 미혼남녀들이 공감할 수 있을만한 내용인데요, 바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프로포즈 하기랍니다. 결혼 적령기가 높아지고, 경제적인 이유가 장애물이 되면서 결혼을 미루는 장기연애 커플들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사랑하는 연인에게 진심이 담긴 프로포즈를 하며 멋진 연말을 장식해 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이맘 때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건물이나 거리에 화려하고 반짝이는 예쁜 조명장식들도 넘쳐나는데요, 여기에 더불어 센스 있게 하얀 눈까지 펑펑 내려준다면 따로 이벤트를 준비할 필요도 없을만큼 멋진 프로포즈가 되지 않을까요?

 

추운 날씨 때문에 빨간게 언 연인의 손을 꼬옥 잡아 온기를 나눠주면서 프로포즈 반지를 끼워준다면 평생동안 잊지 못할 프로포즈가 될 거예요.

 

 

 

 

혼자서 영화 관람하기! 

 

 

이번 버킷리스트는 오늘 나열한 버킷리스트 중 아마도 가장 간단하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항목이 아닐까 싶어요. 

1인 가구가 늘어가면서 올해는 '혼자'라는 단어가 여기저기서 화제가 됐었는데요, 유난히도 흥행 대작 영화가 많이 개봉했던 올 한해, 혼자서 영화관에 가는 것이 어려워 빈곤한 문화생활을 영위했던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어떤 일이든 처음이 어려운 법! 아직까지 용기를 내지 못해 혼자서 영화 관람을 하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이글을 읽고 있는 지금이라도 당장 용기를 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 당장, 영화관 매표소로 가서 당당하게 외쳐 보세요!

 

"00시 00분 000영화, 한 장이요!"

 

 

 

버킷리스트 작성 방법

 

 

그럼 마지막으로 다가오는 2014년을 위해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버킷리스트란 죽기전에 꼭 한 번 해보고 싶은 일들을 적어 놓은 목록을 뜻하는데요, 최근에는 일정한 시일을 정해 두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이루고 싶은 목표를 적어 놓은 것을 뜻하기도 해요.

 

기본적으로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SMART' 방법이라는 것이 있답니다.

 

 

<SMART 방법>

 

Specifi - 구체적으로

 

Measurable - 측정가능한

 

Act Oriented - 행동지향적인

 

Reality - 현실적인

 

Time Limited - 마감 시간이 있는

 

 

위의 SMART 방법을 참고하시면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여기에 조금 더 참고할 사항이 있다면 다음의 세 가지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 보시면 될 거예요.

 

 

1. 나는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행복한가?


2. 나는 어느 곳에 가보고 싶으며, 무엇을 갖고 싶은가?


3. 나는 무엇을 가장 잘 하는가?

 


위 세가지를 기본적으로 생각해본 후에 목록을 하나하나 적어 나가면 바로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다 보면 자신이 이루고 싶은 어떠한 인생의 목표가 생겼다는 사실에 행복해지고, 삶에 더욱 적극적인 자세를 가질 수 있게 될거예요.

 

하지만 자신이 버킷리스트를 적었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리거나, 지나치게 거창하고 막연한 목표를 설정하면 이것을 이룰 엄두조차 내기힘들어질 수 있으니, 구체적으로 측정 가능하게 행동지향적이며 현실적으로 작성하는게 좋다고 해요.

 

또한 무작정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언제까지, 또는 몇 월, 몇 일, 몇 시 까지 실행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한을 정해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13년, 올해 초 계획했던 일들 중 아직까지 실천하지 못한 일들이 있다면 남은 시간동안 실현 가능한 일들에 한해 노력해 보고, 다가오는 2014년에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달성률 100%를 이룰 수 있는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