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수상 "전략적 브랜드 전환"






2010년 3월 6일 아주캐피탈은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전략적 브랜드 전환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주캐피탈은 2009년 9월 사명을 대우캐피탈에서 아주캐피탈로 변경했습니다.


기존 "대우"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성공적으로 신규 Brand Launching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브랜드 전환시점에 있어서 2005년 M&A이후 약 4년간의 충분한 검토와 사전작업으로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전환했으며, 금융위기로 대내외 환경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전략적으로 Brand를 변경하여 체제전환의 돌파구를 삼은 좋은 사례로 평가 받았습니다. 브랜드 전환 이후에도 효율적인 Communication 전략으로 Brand 자산 기반을 구축했으며, 자사 브랜드 뿐만 아니라 모그룹 브랜드 자산까지 축적하는 시너지를 창출한 성공적 사례입니다.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이란? 
(사)한국마케팅학회가 1993년부터 성공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기업을 매년 선정하여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을 시상하였습니다. 국내외 기업에 귀감이 될 만한 우수한 마케팅 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고, 이를 사례로 개발하여 마케팅 현장에 전파함과 동시에 실질적인 경영교육의 실현과 산학협동이 목적입니다. 그 동안  대한항공, 유한킴벌리, 기아자동차, 암웨이, 현대해상 등 유수의 기업들이 수상하였습니다.

(사)한국마케팅협회 홈페이지 : http://www.kma.re.kr/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더 알아보기 : 
http://www.kma.re.kr/html/sub05_02.asp (한국마케팅협회 홈페이지 내 자료)



자, 그럼 시상식을 살펴볼까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강당에서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토요일이고 학교 안인데도 워낙 차가 많아서 주차하기가 좀 힘들더군요. 난생 처음 서울대에 와보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서울대입구역에서 학교까지 가까운 줄만알고 오셔서 좀 지각을 하신분도 계시고, 학교안에서 2~3바퀴 헤메신 분도 계셨다는 등 재미있는 에피소드들도 있었습니다.


 
아주캐피탈서에는 마케팅 담당이신 홍상무님, 조 부장님, 승배 대리, 글고 입사한지 일주일 밖에 안된 황민아 대리가 꽃다발을 들고 참석하셨고, RM 윤 팀장님과 설훈과장이 (외압에 견디지 못하시고?) 축하해주시러 오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사장님 사모님께서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카메라 울렁증으로 사진촬영을 거부하셨지만, 잘 찾아보시면 사장님 소감을 열심히 듣고 계시는 사모님을 발견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제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역시 울 사장님이 인물이 제일 훤칠하지 않나요? ^^  수상 소감 발표를 하고 계십니다. 다들 경청중. 역시 우리의 홍상무님께서 맨 앞에 앉으셔서 제일 열심히 들으십니다. 역쉬 모범생 이십니다.



공식행사가 모두 끝났습니다. 휴일인데도 나와준 직원들에게 고맙다고 사장님이 사진촬영도 같이 해주시고 커피도 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