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CS에 미쳐라!>아주캐피탈은 지금 고객중심경영 전사원 교육중~


2010년 아주캐피탈의 화두는 무엇.....? 고.객.중.심.경.영!!!!!!!!


고객을 만족시켜라!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모든 기업의 노력이 집중되는 요즘입니다. 아주캐피탈 또한 2010년 '고객과 함께 꿈을 실현하는 No1 소비자 금융회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아주캐피탈 전사원이 참여하고 있는 CS의 열풍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Go Go Go!!!

 



전사 고객중심경영 Mind 제고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역량 구축을 목표로 아주캐피탈에서는 3~4월 두달 동안 <고객중심경영 전사원 과정> 진행 중입니다. 1박2일 과정으로 직급별로 총 10차수 거쳐 실시하게 되는 이번 교육은 전직원을 참여시키며 고객중심&고객만족의 강력한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3월 8,9일 1차 교육을 받고 무사히(?) 사무실로 복귀했습니닷!ㅎ

오랫만에 사무실을 떠나 좋은 공기도 마시고, 신나게 교육을 참여하려는 부푼 기대를 안고 출발하였으나...
빡센 일정이 저희를 맞아주더군요ㅋㅋㅋ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CS교육은 일단 입소시간이 다소 이른 8시였기 때문에, 수도권 이남의 지점 직원들은 전날 미리 입소하며 교육 참가를 준비하였습니다.


교육1DAY

고객중심 Paradigm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가 있은 후 전문성을 갖춘 인재, 주도적 인재, 조화를 실천하는 인재가 되기 위한 조별 활동
위주의 교육이 오전 및 오후 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경청만 하는 수업이 아닌 조별로 토의, 발표하고 팀별 게임에 참여하는 방식이라 지루할 틈이 없었죠..




점심시간 이후에는 이윤종 사장님의 CEO특강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강조하는 사장님께서는 총 10차수의
모든 교육에 참석하셔서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D
사원들도 회사의 현황 및 비전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아주캐피탈 현황'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셨다고 하네요.
회사의 성장, 2008년 금융 위기를 겪은 후의 아주캐피탈과 관련된 수치들..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며 회사의 목표를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지요...




그리고 또 강의,토론,발표,,강의,토론,발표가 이어지는...고객중심경영 교육은 밤 10시까지 이어졌구요...ㅋ
우리는 모두 열혈교육생입니다.저녁타임에는 모두가 연극배우라도 된 듯 했습니다. 조별로 아주캐피탈의 직원과 고객에 포커스를 맞춘 짧은 드라마를 구성하여, 직원들 앞에서 역할극을 펼쳐보는 시간을 가졌거든요. 이름하여 Playmaking CS드라마만들기! 두둥!!!
직원들이 열연하는 연극을 통해서 우리 직원들이 고객들과 어떻게 접촉하고 있는지, 영업을 확보하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중인지 알게 되었고 각 팀의 연극이 끝날 때마다 모두들 환호의 박수를 보냈습니다.


(1DAY Night 번외판)
생일을 교육장에서 보낸 행복한(행복한거 맞죠, 생일자 장모 사원?^^) 사우를 위하여 룸메이트들이 조촐한 파티를 해주었습니다ㅋ
교육을 주최하는 인사총무팀 진행자 박동현 사원의 케이크와 아름다운 꼬깔모자를 제공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매우 아름다운 백설공주와 미니마우스 꼬깔모자를 고심해서 골라왔다고 주장하더군요;;

 


이상 교육 번외판이었습니다 ;D



교육2DAY

둘째날도 역시 아침8시부터의 수업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고객 전화 응대입니다.

아주캐피탈 지점은 조용할 틈이 없습니다. 몇몇의 전문 영업 지점을 제외하고 영업과 회수 및 관리를 모두 겸하고 있으니 업무 시작 시간부터 하루종일 전화벨은 울립니다. 바쁜 하루 중에 수십통 전화를 받으면서 혹시라도 고객에게 불친절한 적은 없었는지, 불편함을 드린 적이 없었는지를 그 사례를 찾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조별 토의 및 발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녹음기로 자신의 고객 응대 목소리를 직접 녹음해 조별로 함께 들어보며 목소리톤, 말의 강약, 장단, 말투, 말의 빠르기 등을 체크해 개선해나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객 전화를 받는 내 목소리를 객관적으로 평가해보는 일이 드물잖아요......" 내 목소리가 진짜 이래?", "내 말투가 이렇게 빨랐어?" 녹음기를 통해 들어보는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조원들과 함께 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토대로 고객님들께 좀 더 친절한 응대를 할 수 있겠죠? ㅇ ㅏㅈ ㅏㅇ ㅏㅈ ㅏ!



마지막 순서로 마케팅 담당 홍상범 상무님이 다시 한번 고객중심경영을 강조하는 강연을 해주셨구요.
오후 4시..훈훈하게 1박2일 교육을 마무리하였네요.

제가 이글을 포스팅 하고 있는 지금도 용인의 연수원에서는 2차 CS 교육이 진행중이겠군요....ㅎ ㅏㅎ ㅏ..
다들 바쁜 업무를 1박2일 동안 비워두고 교육에 참여해 주었는데요......지점의 영업을 담당하는 직원들은 이틀간의 교육과정 중에도 계속
비워둔 업무를 처리하느라 전화 받기 바쁘더라구요. 고객전화 받으랴, 딜러들 전화받으랴, 지점에서 찾는 전화받으랴..
전국에서 먼데까지 오시느라 다들 수고 하셨는데.......마음 속에 "고객만족을 위한" 무언가 하나씩은 담아서 돌아가셨기를 바랍니다:B




4월까지 이렇게 아주캐피탈에서는 고객중심경영 교육이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고객님들이 만족하는 그 날까지 더욱 노력하는 아.주.캐.피.탈.이 되겠습니닷!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