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대한민국 어디까지 가봤니? 내일로 기차여행 파헤치기!

 

내일로 기차여행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내일로 기차여행이란 일주일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차티켓을 가지고 떠나는 기차여행을 의미하는데요. 2013년에는 6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98일간 내일로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여행 루트만 잘 짠다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대한민국의 이곳 저곳을 돌아다닐 수 있는 기회로 활용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내일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내일로란 무엇일까요?

 

 

(이미지출처 : 내일로 홈페이지)

 

 

내일로란 일주일 동안 56,500원의 가격으로 무제한으로 기차를 탈 수 있는 티켓을 의미해요. 내일로 티켓은 만 25세 이하, 즉 1988년생까지 사용이 가능한 티켓인데요. 20대에 친구들, 연인들 끼리 꼭 한번쯤 경험해보기 좋은 여행방법이에요. 내일로 티켓으로는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를 자유석과 입석으로 사용 할 수 있는데요. KTX는 내일로 티켓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는 없지만 내일로 티켓을 소지하고 있으면 주중에 KTX는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 후 사용이 가능해요. 

내일로 티켓은 어떻게 구매해야 하나요?

 

 

 

 

내일로 티켓을 구입 할 수 있는 방법은 4가지가 있어요.

 

1.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매

2. 내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통한 구매

3. 각 역에 직접 방문하여 구매

4. 각 역의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온라인 구매

 

 

-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게 구입하는 방법인데요. 코레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후 승차권예매 - 정기승차권/내일로 메뉴로 가시면 원하시는 날짜로 내일로 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어요. 

- 2013년부터 새로 도입 된 구매방법! 바로 내일로 공식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구입하는 것인데요. 로그인을 하시고 내일로 티켓 구입이 가능해요. 내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도 확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이벤트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 방문은 필수 일 것 같네요.

- 직접 역에 방문해서 내일로 티켓을 구입 할 수도 있는데요. 직접 역에 방문해서 티켓을 구입하시면 발매하신 지역의 혜택만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해요.

- 내일로 티켓 판매를 하는 역은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을 받고 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접수를 하거나 해당 역에 전화를 걸어서 접수가 가능해요.

준비물은 어떤 것이 필요한가요?

 

 

 

 

내일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 짐을 쌀 때는 최대한 가볍게 가방을 싸는 것이 좋아요. 정말 필요한 옷과 속옷, 세면도구, 우비, 선크림, 모자, 지갑, 지도 이 정도만 준비해가도 내일로 여행엔 문제가 없어요. 긴 시간 여행을 가는 것이 아니라 길어도 일주일 밖에 되지 않는 여정이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물건이 아니라면 두고 가는 것이 쉬운 여행을 할 수 있는 길이에요.

 

여름에 내일로 여행을 떠난다면 챙이 길고 큰 모자를 준비해서 햇빛을 차단하고 선크림을 꼼꼼하게 발라 피부가 타서 벗겨지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해요. 양말은 발목양말이 아닌 긴 양말을 신는 것이 좋으며 푹신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오랫동안 걸어야 하는 내일로 일정에 도움이 돼요.

 

그리고 지갑을 통째로 들고 가기 보다는 동전지갑 같은 가벼운 것을 들고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내일로 여행을 하다 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동전을 많이 사용하고 쓰지 않는 카드를 들고 가면 분실 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정말 딱 필요한 카드와 돈만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일정은 어떻게 짜야 할까요?

 

 

 

 

내일로 기차여행은 자유여행이기 때문에 어떻게 일정을 짜느냐에 따라 사용하게 되는 비용이 달라지게 돼요. 모든 여행이 그렇듯이 너무 빡빡한 일정을 계획한다면 제대로 된 여행의 기분을 느끼지 못할 거에요. 아무리 들뜬 여행이라고 하더라도 정말 가고 싶었던 장소를 몇 가지만 골라 제대로 된 감상을 하는 것이 좋아요.

 

내일로 여행은 기차를 타고 움직이기 때문에 원하는 장소까지 이동하기 위해서는 환승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환승역을 바르게 숙지하고 환승 시간표도 뽑아서 준비하거나 핸드폰에 저장해 두는 것이 좋아요.

지도를 챙기고 도장을 받자!

 

 

 

각 지역에 도착하면 관광지도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관광지도는 여행하는데 큰 도움을 줘요. 모르고 있었던 좋은 관광지를 발견 할 수도 있으며, 길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거에요. 물론 요즘엔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지도를 검색해 볼 수 있지만 핸드폰 배터리 등 여러 가지 상황이 발생하니 지도를 꼭 챙기시길 바래요.

 

내일로는 기차를 타고 움직이는 여행이기 때문에 꼭 들리는 곳이 기차역이에요. 기차역에는 도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진도 좋지만 도장을 쾅 찍어 보관하면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겠죠?

 

내일로는 만 25세 미만이 즐길 수 있는 여행이지만 성인을 위한 다소니패스라는 것도 마련되어 있어요. 만 25세 미만은 내일로, 만 25세 이상은 다소니패스로 즐거운 기차여행을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