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연결하다/오늘의 금융뉴스

[오늘의 금융뉴스] 대학생! 3~6%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기

대학생! 3~6%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기

 

 

 

 

신용정보회사 나이스신용평가정보가 자료를 보유한 대학생 112만명의 대출현황을 분석해 본 결과 57.4%의 대학생들이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이 중 55%는 한국장학재단에서의 대출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학자금 대출로 인한 것 입니다. 등록금 문제는 매년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점점 오르기만 하는 등록금 때문에 학생 뿐만아니라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부담이 점점 커져 가는 추세입니다.

 

저금리 시대에 대출이자가 많이 낮아졌다고 하지만 신용도, 담보도 마땅치 않는 대학생은 여전히 고금리에 허덕이고 있다고 해요.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지난 6월부터 '청년과 대학생 고금리 전환대출'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고금리 대출 보유 대학생이 대출보증서를 발급하면 은행에서 저금리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연 20%이상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20대 청년층들이 신청하면 연 6%댜의 은행금리로 갈아탈 수 있고 최대 7년까지 원금균등 분할 상환을 하면 된다고 해요. 1인당 1,000만원 이내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바꿔드림론', '대학생학자금 전환대출'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학생들의 대출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정책들이 마련되고 있어요.

 

반값등록금 정책이 빠른 시일내에 마련되어, 학부모와 학생이 대출걱정 없이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기가 빠른 시일내에 찾아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