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연결하다/오늘의 금융뉴스

BMW, 벤츠 "1만대 판매..대중화 선도" / 현대캐피탈, 유럽서 車할부금융 나서다.

 


2010년 2월 25일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선정한 금융 뉴스 모음입니다.


BMW, 벤츠 "1만대  판매...대중화 선도" <파이낸셜뉴스>

연도별 수입차 등록대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계자료를 보지 않아도 도로에 나가면 바로 체감하게 되기도 하고요ㅋ
올해는 수입차 대중화가 한층 가속될 전망입니다. 수입차업계는 올해 하이브리드, 디젤 등 친환경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차종 및 가격대의40여개 신차를 국내에 소개하고 적극적인 프로모션도 이어나가 수입차시장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수입차 구입이 예정이라면 올해를 주시하셔야 할 듯 합니다.






 

현대캐피탈, 유럽서 車할부금융 나선다 <매일경제>

현대캐피탈이 스페인의 산탄데르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현대캐피탈 독일'로 유럽시장에 진출한다고 합니다. 국내 소비자금융회사로는 최초의 유럽 지역 합작사입니다. 일단, 현대*기아차 구입 고객에게 할부금융을 제공하는 업무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기아차라는 글로벌 제조업계와 함께 시너지를 냄으로써 금융업의 해외 진출 발판을 삼을 것으로 기대되는 바입니다~


최근 들어 산탄데르은행을 롤모델로 하며, 다방면서 활용하는 금융기업이 많이 보이네요. 잠시 산탄데르은행에 대해 알아볼까요?
산탄데르은행(Banco Santander)은 현재 스페인 최대의 은행으로 유럽에서 세번째로 큰 은행입니다. 1980년대 스페인의 6위 은행으로 소위 '이류은행'이었으나, 문화 동질성이 강한 남미를 집중공략하고 다른 글로벌금융사들이 IB에 집중할 때 본인의 특화분야인 소매금융를 공략하였습니다. 그 결과 세계 150위권에서 10위권 내로 도약하였으며, 위기 속에서도 글로벌 은행으로 성장한 성과를 보이고 있죠.
국내 은행권도 산탄데르은행을 벤치마킹하는 추세입니다. 하나은행과의 업무제휴, 경기 고양시가 진행 중인 금융복합단지 '하나드림타운' 또한 산탄데르은행의 본사가 위치한 산탄데르시티를 벤치마킹한 것이구요..신한은행은 산탄데르은행을 롤모델로 삼고 있다고 인터뷰한 바 있습니다. 요즘 좋은 성과를 내며 성장세를 보이는 전북은행을 한국의 산탄데르은행으로 칭하며 비교하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