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이 아주저축은행(舊하나로저축은행)을 최종 인수하였습니다.





2011년 12월 아주캐피탈이 하나로저축은행 인수를 결정한데 이어 2012년 2월 23일 인수절차를 최종 완료하였습니다.
이번 아주캐피탈의 저축은행 인수와 관련되어 무수히 많은 기사에 언급되고 리포트가 나왔는데요.


<아주저축은행 인수 관련 기사>





<아주저축은행 인수 관련 리포트>

[교보증권] '저축은행 인수는 독배가 아닌 성장을 위한 보약이다'
[한국신용평가] 아주캐피탈㈜의 ㈜하나로저축은행 인수 관련'

 

금번 아주저축은행 인수는 아주캐피탈의 중장기 전략에 따라 진행되었는데요. 캐피탈과 저축은행은 고객층이 유사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캐피탈은 지속적으로 적합한 인수대상을 물색하다 이번 인수 건이 적기라 판단해 추진하였습니다. 또한 아주저축은행 인수는 아주그룹 차원에서도 아주캐피탈, 아주IB투자, 아주자산운용에 이어 아주저축은행으로 이어지는 금융부문을 구축해 미래의 성장동력으로 삼고자 합니다.

 

아주캐피탈의 18년간 축적된 여신 역량을 여신전문회사가 아닌 수신기능을 가지고 있는 저축은행에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신용대출, 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뿐만 아니라 자동차금융에 이르기까지 소비자금융 중심의 우량저축은행으로 거듭날 계획입니다. 앞으로 아주저축은행의 활기찬 행보를 지켜봐주세요~



본 포스트 및 자료는 투자를 유도할 목적이 아니라 투자자의 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아주캐피탈의 따뜻한 세상살이 이야기"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