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돌아왔다! 2021 한정판 다이어리 시즌, 당신의 선택은?

찬바람이 코 끝에 스쳐 겨울이 오는 것을 직감하는 이맘때 떠오르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다이어리’입니다. 프랜차이즈 카페들은 겨울이 오는 것과 동시에 신년 다이어리를 출시하는데요.

카페를 이용하면서 다이어리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한정판’으로, 소장가치가 있어 소비자의 소비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특히 올해의 경우 다이어리뿐만 아니라 이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메모지, 볼펜

그리고 파우치와 같은 굿즈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이 시기의 또 다른 재미가 있다면 각 프랜차이즈 카페가 선보이는 겨울 한정 메뉴를 마셔보는 것입니다.

매년 다른 메뉴가 출시되기 때문에 음료 역시 한정판이라는 사실!

 

평소 프랜차이즈 카페에 자주 방문하시는 분, 다가오는 2021년 신년을 준비하고 싶은 분,

카페를 이용하며 겨울을 느끼고 싶은 분, 모두 주목해 주세요!

 

 

1. 스타벅스: 심플함과 실용성에 집중한 디자인 (획득난이도 ★★★)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다이어리로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진 브랜드,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는 올해 플래너 4종, 크로스백 3종을 선보이면서 제품군을 확장하였습니다.

플래너는 이탈리아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MOLESKINE)과 함께 만들었으며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색상인 초록과 로고를 담아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한편, 크로스백은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 로우로우(RAWRAW)와 협업 하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미션진행기간: 10월 30일 – 12월 31일 (적립, 픽업 유효 기간 동일)

획득방법: 미션 음료 3잔 포함 17잔의 음료 구매 후 스타벅스 어플 스탬프 (e-프리퀀시) 적립

 

 

2. 이디야: 따듯한 색감의 감성 일러스트 디자인 (획득난이도 ★★★★)

 

출처: 이디야 인스타그램

이디야 커피는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협업해 다이어리를 출시했습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와 다르게 귀여운 일러스트가 삽입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구성은 캘린더와 파우치 세트 2종, 스티커, 볼펜 등입니다.

미션 진행 기간이 한 달 이내인 점만 유의하여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션진행기간: 11월 2일 – 11월 30일

경품수령기간: 12월 11일 – 12월 24일

획득방법1: 미션음료 4잔 포함 15잔 구매 후 이디야 어플 스탬프(E-드림 스탬프) 적립

획득방법2: 일반구매 (25,000원)

 

 

3. 탐앤탐스: 저렴한 가격, 디자인 상품 쇼핑몰과 콜라보 (획득난이도 ★★)

 

출처: 탐앤탐스 인스타그램

탐앤탐스는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과 협업하여 차별점을 두었는데요.

블랙, 그린, 레드, 옐로우의 강렬한 원색을 이용한 심플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플래너와 함께 메모지, 더스트백을 한 세트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만약 일반 구매를 하지 않고 미션에 참여해 다이어리를 얻게 되면 실버 펜 클립을 추가 증정한다고 합니다.

단, 미션참여 시 택할 수 있는 다이어리 색상은 블랙과 레드라고 하네요.

 

미션진행기간: 11월 2일 – 12월 31일

경품수령기간: 11월 2일 – 2021년 1월 6일

획득방법1: 미션음료 3잔 포함 총 10잔 구매 (탐앤탐스 어플 이용)

획득방법2: 일반구매 (15,000원)

 

 

4. 투썸플레이스: 가성비가 내려오는 데일리 키트 (획득난이도 ★★★)

 

출처: 투썸플레이스 페이스북

투썸플레이스는 다이어리,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볼펜 2가지,

패션 방한 마스크로 구성한 ‘데일리키트’를 한정 판매하는데요.

매장에서 2가지 원두를 사용하는 것을 모티브로 색감을 선정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색상은 차분하고 묵직한 느낌의 ‘머드 그레이’와 화사한 ‘아로마 핑크’ 두 가지로 구성되었습니다.

또, 투썸 오더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R) 3잔 쿠폰이 들어 있어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하네요!

 

미션진행기간: 10월 28일 – 소진 시

획득방법1: 신제품 음료 2잔 포함 총 15잔 음료 구매 (투썸플레이스 어플 이용)

획득방법2: 일반구매 (26,000원)

 

 

5. 파스쿠찌: ‘다꾸족’을 겨냥한 디자인 (획득난이도 ★)

 

출처: SPC

파스쿠찌는 ‘다꾸족(다이어리 꾸미기를 좋아하는 마니아)’를 겨냥하여 플래너 세트를 기획했는데요.

플래너 세트는 DIY(Do It Yourself)형식으로, 북 파우치와 플래너, 스티커를 세트로 구성하였으며

직접 다이어리를 꾸며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또,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콜라보하여 제품에 귀엽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실용성 부분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플래너 세트에 포함된 북 파우치는 플래너뿐 아니라

태블릿 PC보관까지 가능한 크기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미션진행기간: 11월 2일 – 소진시

획득방법: 커피 또는 제조 음료 1잔 구매 시 플래너 키트 구입 가능 (15,900원)

 

 

오늘은 커피 프랜차이즈를 방문해 얻을 수 있는 연말 특별 혜택을 소개해봤는데요.

겨울 한정 신 메뉴를 즐기며 겨울을 만끽하고, 공짜로 다이어리까지 얻어보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