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요즘 인싸들은 맛집투어를 편의점으로 간다

요즘 인싸들은 맛집투어를 멀리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편의점!

동네마다 한 개씩은 있는 편의점에 대박 맛집들이 입점했다는데, 이게 무슨 말일까요?

 

최근 전국에 내놓으라고 하는 대박 맛집들과 편의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이 트렌드! 각 맛집과브랜드의 이색적인 콜라보를 통해 편의점 매출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메뉴 4가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힙지로’ 대표 카페 ‘호랑이’

 

이미지출처 : BGF 리테일

 

요즘 2030에게는 ‘힙지로’로 불리고 있는 을지로! 을지로 감성의 대표적인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메뉴 호랑이 라떼를 맛보기 위해 매번 긴 줄을 서야했는데요. 이제는 CU에서 편의점 전용 호랑이 라떼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CU에서 선보이는 호랑이라떼는 매장에서 판매중인 호랑이라떼를 RTD 형태로 구현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은은한 산미가 특징인 콜롬비아산 원두와 묵직한 풍미의 과테말라산 원두를 정통 워터드립 식으로 추출한 커피 원액에 브라질산 코닐론 커피 농축액을 더하는 등 완전히 차별화된 원두 혼합비와 로스팅 그리고 추출법을 통해 완벽한 맛을 재현하기 위해 반년 넘게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패키도 또한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컬러인 파란색 컵홀더와 민속화 컨셉의 호랑이 스티커를 그대로 사용하는 등 카페 호랑이의 대표가 레시피 개발부터 컵 디자인까지 모두 참여했다고 하니 기존에 호랑이라떼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제 줄을 서지 않고 편의점에서 구매해도 좋을 듯합니다!

 

TIP. 호랑이라떼는 진한 커피보다는 달콤하고 고소한 커피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가을 몸보신’ 가평 ‘왕장어촌’ 장어추어탕

 

이미지 출처 : GS 리테일

 

가을하면 떠오르는 몸보신 음식, 추어탕! GS25에서 진행하는 팔도 맛집 시리즈의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추어탕인데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장어 전문점인 왕장어촌에서 최초 개발한 장어추어탕으로 국산 미꾸라지와 국산 장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미꾸라지는 곱게 갈아 체에 걸러 텁텁한 맛을 최소화하고 장어 머리와 뼈를 사용해 육수를 만들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부 재료인 배추, 고사리, 토란대는 삶기, 증숙(쪄서 숙성시기는 작업), 냉각 3단계 과정을 거쳐 특유의 쓴맛과 아린맛은 잡으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은 살리고 여기에 기본 양념인 된장과 고춧가루를 왕장어촌만의 비법 비율로 넣고, 들깨, 산초가루 등 각 종 양념을 첨가해 감칠 맛을 높였다고 합니다!

GS25는 본연의 맛을 똑같이 구현하기 위해 식당에서 사용하는 것과 모두 동일하게 만들고 매장의 맛과 균일할 수 있도록 수십 번의 테스트를 거쳐 완성했다는 데요. 맛뿐만 아니라 뚝배기 용기를 별도 제작하는 세심함까지!

 

TIP.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몸보신을 아직 못했다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장어추어탕 추천합니다!

 

‘전국 5대 짬뽕’ 경기 평택 ‘송탄 영빈루’ 짜장 & 짬뽕

 

이미지 출처: 세븐일레븐  

 

전국 5대 짬뽕 맛집으로 알려진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송탄 영빈루’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세븐셀렉트 송탄 영빈루’ 시리즈를 선보였는데요!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송탄 영빈루는 1945년 개업해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 깊은 중식당입니다. 세븐셀렉트 송탄영빈루 시리즈 출시를 위해 영빈루의 이국영 조리장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식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송탄 영빈루 짬뽕은 돼지고기를 사용해 육수를 내어 구수하고 진한 국물 맛과 매운 불향으로 짬뽕 특유의 얼큰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송탄 영빈루 짜장은 돼지고기, 양파 등을 넣어 진한 유니짜장 맛과 풍미를 살렸는데요. 송탄 영빈루의 이국영 조리장은 본연의 맛, 품질 그리고 비주얼을 그대로 재현하고자 세븐일레븐과 함께 7개월 동안 오랜 시간 연구하고 준비했으며, 수 차례에 걸쳐 소비자, 전문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 국물, 면발, 건더기 등 원조 그대로의 맛을 구현하는데 주력했다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TIP. 사무실, 학교 등에서 짬뽕, 짜장이 먹고싶다면 편의점에서 송탄 영빈루 시리즈를 도전해 보세요!

 

‘45년 국밥 인생’ 양평서울 국밥 시리즈

 

이미지 출처 : BGF 리테일

 

양평서울은 1975년 처음 문을 열고 해장국을 판매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조선시대부터 해정탕 또는 성주탕으로 불린 해장국은 처음에는 선지, 우거지, 된장 등을 넣은 국밥이였는데요. 여기에 삶은 양(소의 위)과 시래기, 콩나물, 고추기름 등을 넣고 뚝배기에 담아 끓여 발전한 것이 양평해장국입니다. 이런 양평해장국 창시자에게 전통적인 조리법을 전수받아 대를 이어가고 있는 45년 전통의 양평서울 해장국을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닭개장과 해장국 그리고 장터국밥까지, 3가지 국밥 시리즈를 CU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도록 즉석밥은 별도로 동봉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80여 개의 시제품을 만들어 테스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혼밥족들에게는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TIP. 일교차가 큰 요즘, 으슬으슬하고 기운 없을 때 혹은 술을 마신 다음날 해장용으로 추천합니다!

 

베트남의 핫플레이스 콩카페 코코넛 소프트 with 커피

 

이미지 출처 :  세븐일레븐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은 꿈도 못꾸는 요즘! 편의점에서 잠시나마 베트남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코코넛 소프트’. ‘코코넛 소프트’는 베트남에 가면 꼭 들려야하는 유명 카페인 베트남 콩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변형시킨 메뉴입니다. 전용 아이스크림 머신에 아이스캡슐을 넣어 코코넛 소프트를 추출하고 베트남식 아메리카노인 ‘비나카노 블랙’ 액상을 뿌려 먹는 아포카토 형식의 아이스크림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TIP. 식사를 마쳤지만 무언가 아쉬울 때, 코코넛 소프트로 마무리하면 완벽한 한끼의 완성!

 

요즘처럼, 가까운 여행조차 눈치가 보이고 두려움 등으로 힘들어진 상황에 무언가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싶으시다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전국 맛집 HMR 식품을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