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BTS 빌보드 1위에 K-브랜드 마케팅 효과도 '다이너마이트급'!

 

얼마 전, 영화 ‘기생충’ 오스카 4관왕에 이어 또 다른 문화적 경사가 일어난 대한민국 문화계! 그 중심에는 바로 BTS가 있는데요! 한국 가수 최초로 BTS가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최정상급 아티스트 BTS! 빌보드 역사상 한국 가수의 앨범이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이 처음이라고 하는데, 그것도 2주 연속 달성!!


설레고 신나는 팬심 가득한 마음을 담아 BTS가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가 얻고 있는 긍정적인 마케팅 효과를 ‘대세 아티스트의 하루’로 재구성해보았습니다.

 

* 앞 광고, 뒤 광고 모두 포함되지 않은 자발적 광고 콘텐츠입니다.

 

어느 바쁜 하루 지하주차장, BTS와 함께 포착된 정체불명의 차량!

그 정체는 바로, 아이오닉!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스케줄 현장으로 출발하기 위해 지하주차장으로 내려온 BTS 멤버들.

멤버들 숙소의 지하주차장에서 정체불명의 미래형 자동차가 포착되는데

그것은 바로 …!

 

지난 8 31, 현대자동차와 BTS가 공동으로 제작한 아이오닉의 음원아이오닉:아임 온 잇(IONIQ: I'm on it)’이 공개돼 연일 화제에 오른 주인공, 아이오닉!

뮤직비디오는 공개하자마자 유튜브 조회수 400만 회를 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그런데, 아이오닉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인데…?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에서 하나의 친환경 자동차로 독립시킨 브랜드로 제네시스와 같이 별도의 브랜드로 운영되는 브랜드이다. 아이오닉은 2024년까지 준중형 CUV (아이오닉 5), 중형 세단 (아이오닉 6) , 대형 SUV (아이오닉 7) 3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된 아이오닉 5, 전 세계 사람들을 기대하게 만든 심쿵 포인트가 있다고?

 

1. 현대자동차 최초 전기차 전용플랫폼 E-GMP 탑재

 

E-GMP일렉트릭 글로벌 모듈러 플랫폼(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의 약자로 넓은 내부 공간으로 탑승자들의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핵심이다. E-GMP 플랫폼은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고, 차에 따라 배터리 용량을 가변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1회 충전 주행 가능 범위는 354~450km에 달하는 에너지 효율을 개선한 한층 진화된 전기차 모델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2. 현대 45EV 콘셉트 기반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콘셉트 카 45EV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아이오닉. 최근 모처 지하주차장에서 촬영된 사진에 따르면 사이드 미러에 거울 대신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었다고 알려졌다!

 

글로벌 인지도 상승 효과와 더불어 잠재고객인 MZ세대에게 친환경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전달하며 긍정적인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는 현대자동차. 우리의 상상 속에서만 존재했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차가 현실화가 된다니 신기할 따름이다. 앞으로 공개될 예정인 아이오닉 5의 출시 전까지 멤버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된다.

 

BTS와 현대자동차가 함께 한아이오닉:아임 온 잇(IONIQ: I'm on it)’ 영상 보기

하반기 출시 자동차가 궁금하다면?

 

2020년 하반기 기대되는 신차 라인업(feat. 2020년 세계 올해의 자동차부터 유럽 No.1 전기차까지)

2020년 하반기 예상되는 신차,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020 하반기 신차를 살펴보면 특히 눈에 띄는 전기차종의 다양한 라인업들이 존재하는데요! 2020년 하반기 국산, 수입 신차 라인업을 전기차 ��

blog.ajucapital.co.kr

 

스케줄 시작 전,

피곤한 몸을 달래 줄 레모나 한 포!

 

이미지 출처: 레모나

바쁜 스케줄로 인해 아침부터 기분이 다운되고 지치는 멤버들,

멤버들의 텐션을 올려 줄 무언가 없을까?

이때 필요한 건 바로? 비타민 C!

 

레모나의 상징은 바로 가루 비타민! 가루 비타민 외에 음료, 젤리 등을 신제품과 패키지에 BTS 모습을 적용하여 미국 아마존중국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레모나. BTS가 모델이 된 이후 매출이 2배나 늘었다. 이제는 비타민도 K-비타민!

 

꽉 막힌 도로 위, 긴 이동시간의 지루함을 달래 줄

삼성 갤럭시노트 20 & 갤럭시 버즈+ BTS 에디션

 

이미지 출처: 삼성 갤럭시

지방으로 스케줄을 하러 이동하는 도로 위,

멤버들의 지루한 이동시간을 달래 줄 갤럭시노트와 버즈!

 

좋아하는 음악을 드리며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갤럭시노트20의 펜을 이용해 그림도 그리고, 양복을 디자인하며 스케줄로 이동하는 BTS.

이미지 출처: 삼성 갤럭시

BTS 에디션이라면 온라인 예약에서 연일 완판 기록 행진! 특히 갤럭시 Z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은BTS(방탄소년단)이 선택한 브랜드로, BTS의 진이 특히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전세계 5000대 한정 판매되는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 2 톰브라운 에디션 추첨 판매에 23만명 이상이 응모했다고 한다! 경쟁률이 어마어마하다!

 

촬영 중 짧은 휴식 시간,

지금은 바로 달콤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이 필요한 시간! 

 

 

이미지 출처: 배스킨라빈스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스케줄에 지친 마음에는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 충전! BTS 픽은 역시나 보라보라!

보라보라는 블루베리 요거트, 블루베리, 요거트, 블랙베리 샤베트를 섞은 맛으로 BTS 맴버들 처럼 다채로운 색상이 눈에 띄는 맛이다!

 

노래, , 촬영으로 지칠대로 지친 몸,드디어 집에 도착
바디프렌드로 뭉친 몸의 근육을 풀자!

 

이미지 출처: 바디프렌드

격렬한 춤과 긴 촬영으로 지칠대로 지친 멤버들의 근육과 관절!

수백만 원에 이르는 바디 렌드 안마의자 역시 5월 매출 576억 원을 올린 바, BTS효과를 톡톡히 봤다멤버들의 자연스러운 케미와 공감 포인트를 넣어 재미를 유발한 9편의 영상은 총 조회 수 1000만 이상을 기록했다!

이렇게 몸을 많이 사용한 날에는 전신을 마사지해주는 바디프렌드로 몸을 풀어주고 잠에드는 멤버들!

 

뛰어난 음악성과 따라잡을 수 없는 퍼포먼스, 그리고 다재다능 톡톡 튀는 7명의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그룹 BTS!
앞으로도 멈추지 않을 BTS의 성장세,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