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사회공헌

아주캐피탈이 따듯함을 전하는 溫(온)택트 정기봉사활동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입니다!

 

아주캐피탈은 매년 소외된 이웃을 직접 찾아가며 다양한 봉사와 기부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2020년에는 안타깝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찾아가는 대면 봉사활동이 불가한 상황이 지속되며 보다 실질적이고 생산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지금 상황에서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아주캐피탈에서 준비한 溫(온)택트 정기봉사활동!

 

 

溫(온)택트 정기봉사활동은 매 월 2곳의 기부처를 임직원들에게 소개하여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할 수 있도록 진행을 하는데요! 임직원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두배로 닿을 수 있도록 더블기부를 진행합니다. 더블기부란, 임직원 모금액과 회사기부금을 더해 1:1 매칭펀딩을 통해 진행을 합니다!

 

아주캐피탈 9월의 溫(온)택트 기부처는 독거어르신과 학대피해아동 2곳을 지원합니다.

 

 

기부처 1.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풍족한 명절 연휴, 독거 어르신들에게는 쓸쓸하고 외로운 날일 수밖에 없는데요. 명절 연휴가 지나가기만을 바라며 쓸쓸하고 서러운 마음을 달래는 어르신들에게 전국의 손자 손녀 여러분들의 따듯한 마음으로 작은 웃음꽃을 선물해드리려고 합니다. 모아진 기부금은 독거 어르신들이 풍성하고 따듯한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추석 대표 음식인 모둠전과 송편, 그리고 영양 가득 홍삼 절편과 참치 선물세트로 구성하여 전달합니다.

 

보다 따듯한 추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추석 선물은 어르신 댁에 봉사자분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사람의 따듯한 온기와 두 손 가득한 선물 그리고 연휴 기간 건강 이상 시 연락 가능한 비상 연락망과 안내사항을 전달하여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실 수 있도록 따듯함을 전달합니다!

 

모금 기간: ~ 9월 21일까지

 

 

기부처 2.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무서운 비밀, 사랑으로 품어주는 보호자여야 할 부모는 학대피해아동에겐 그저 두려움의 대상일 뿐입니다. 경찰에 신고해도 그때뿐이고, 피부양 가족구성원들도 가해자 편에 서는 경우가 많은데요.

 

‘꽃으로도 아이를 때리지 마라' 라는 말이 있듯이, 어떠한 폭력도 용납되지 않으며 아이들을 병들게 하는데요. 특히, 학대피해아동은 행복한 가정에서 지내온 아이들과 다르게 소통의 방법을 몰라 모든 게 서툴고 작은 감정에도 크게 화를 내곤 한다 곤 합니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 여러분이 함께 모아 주시는 따뜻한 마음으로 현재 보호 중인 학대아동 50명과 앞으로 시설을 이용할 보호아동들을 위해 부족한 사회적 인지능력, 사회성 향상 등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단 놀이치료와 미술치료 등의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심신의 안정과 학대 후유증의 회복을 돕고, 보호아동 발달단계에 맞는 프로그램의 운영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모금 기간: ~ 10월 4일까지

 

 

그런데, 이 기부 아주캐피탈 임직원들만 참여할 수 있냐구요?

아니요! 여러분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희망조약돌은 네이버 해피빈과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모금을 진행중에 있는데요! 쓸쓸한 독거어르신의 한가위가 풍족해지고, 학대피해아동들이 다시 밝은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함께 참여해주세요!

 

이 글을 읽고 내 가족, 주변의 아이들, 할머니, 할아버지가 떠오르셨다면, 우리의 이웃이 쓸쓸하고 두려운 하루를 보내지 않도록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세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각 기부처로 이동합니다.

 

* 모금액 달성 시 기부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아주캐피탈과 함께 의미있는 일에 동참해주세요❤

 

아주캐피탈 페이스북에서는 溫(택트) 봉사활동을 널리 알리기 위한 공유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아주캐피탈 페이스북을 팔로우 해주세요!

 

아주캐피탈 페이스북 바로가기

 

그리고 지난번, 아주캐피탈과 희망조약돌 MOU체결과 기부금 전달한 소식, 기억하고 계시나요?

아주캐피탈은 희망조약돌과 MOU 체결을 진행함과 동시에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수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모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더한 총 3,000만 원을 희망조약돌에 전달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희망조약돌

아주캐피탈과 희망조약돌이 함께한 이번 기부는 희망조약돌과 철원군청/연천군청/안성시청 상호 간 협조하여 폭우 피해로 인한 수해 이재민 분들 391가구를 선정하여 후원물품이 지원되었다고 합니다. 철원 170가구, 안성 156가구, 연천 65가구에 생수, 식료품 등 생필품 위주의 물품이 각각 지원되었다고 하는데요. 피해가 특히 심했던 철원의 경우 이불, 위생도구, 마스크 등을 포함한 1인 KIT 형식으로 구성하여 지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희망조약돌은 이번 홍수 피해 이재민 분들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 준 아주캐피탈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홍수 피해로 암담한 이재민분들께 따뜻한 마음과 희망의 선물이 되었다고 전해왔는데요! 아주캐피탈 임직원분들의 소중한 마음들이 피해 지역 주민분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아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진행될 아주캐피탈 溫(온)택트 정기봉사활동, 그리고 우리 주변의 수많은 소외된 이웃에게 따듯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