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연결하다/금융소식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붙는다! Do you Know 파킹통장?

어떻게 하면 저금리 시대에 순자산을 늘릴 수 있을까요? 최근 하루만 넣어도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여신금융회사 아주캐피탈과 함께 파킹통장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주차를 한다는 의미의 ‘파킹(Parking)’처럼 목돈을 은행에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을 말합니다일반적으로 은행 수시 입출금 통장은 연 0.1~0.2%(세전수준 이자를 지급하여 재테크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보실 텐데요파킹통장은 일정 금액 이상을 통장에 예치하면 연 1%가 넘는 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일반 수시 입출금 통장보다 높은 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이면서 자금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이 최근 인기가 높아진 이유는 코로나 사태 이후 기준 금리가 1.25%에서 현재 연 0.5% 이하로 떨어진 이후로 2~3%대의 은행 예금 상품을 찾아보기 힘들어졌기 때문인데요이 때문에 하루만 맡겨도 파격적인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이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또 은행들 또한 다양한 상품을 런칭하며 높은 이자 혜택우대 금리 조건 등 소비자들이 열광할 만한 상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파킹통장이 좋은 점!

 

 

파킹통장의 장점은 당연히 높은 이자를 지급한다는 점이겠죠? 파킹통장은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자가 쌓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예금이나 적금과 달리 중간에 수시로 입출금을 할 수 있어 자금 유동이 자유롭고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서 5,000만 원까지 원금이 보장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가입 유의사항!

 

 

각 은행마다 선보이는 우대 금리 요건과 연 금리를 확인하고 파킹통장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다양한 은행에서 출시하는 상품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우대 금리 조건을 잘 따져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특히 시중은행 파킹통장의 경우 금리 적용 금액 구간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시중은행 대부분 일정금액 한도를 정해놓고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액이 미달되거나 초과되는 등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금리가 크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본인의 저축 금액과 우대 조건 등이 적합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파킹통장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은행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고 더 늘어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목돈이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가 어려울 때적당한 투자 상품을 찾기가 힘들 때 활용하면 좋은 파킹통장, 잘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