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휴가지 렌터카, 카쉐어링 사고! 내 차 보험으로 보상받는다!

여행지에서는 아무래도 렌터카나 카쉐어링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죠? 휴가철 렌터카를 빌릴 때 렌터카 업체를 통해차량손해 면책금 서비스인 일반 자차 혹은 완전 자차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생각보다 차량보험료가 높아 가입이 망설이신 분들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 내 자동차 보험으로도 렌터카 사고 비용 처리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자동차 척척박사 아주캐피탈에서 내 차 보험으로 렌터카 사고 비용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차량손해 면책금 서비스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미리 약정한 자기부담금만 내면 렌터카 수리비를 면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렌터카 대여 또는 카쉐어링 서비스 이용할 때 가입하시는 일반 자차, 완전 자차 등은 사실 자동차 보험이 아닌 차량손해 면책 서비스에 해당이 되는데요. 차량손해 면책 서비스는 사고 발생 시 렌터카, 카쉐어링 서비스 업체의 휴차료와 수리비를 고객 대신 부담해 주는 서비스로 자동차보험으로 많이들 오해를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차량손해 면책 서비스는 고객 면책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항목들 (타이어, , 스노우체인, 내비게이션, 실내 부품 등)을 보상이 제외될 수 있다는 점이 보험과는 차별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실제로 면책 서비스에 가입했어도 소모품 수리비 또는 교체비 등을 보상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내 차 보험으로 렌터카 사고 비용을 처리할 수 있을까요?

 

바로 자동차 보험에 렌터카 차량손해 특약이 가입하면 되는데요! 특약에 가입을 했다면 면책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차량손해 면책금 서비스가 하루 약 16000 (제주 2 4000)이라면 손해담보 특약보험료는 하루 5000원 내외라서 비용적으로 더욱 절약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 손해 특약은 렌터카 이용 전날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신청할 때는 내가 차량을 렌트하는 기간 전체를 보장받는 쪽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렌터카 손해 담보 특약은 보험사 보상 책임이 가입일의 자정부터 발생하기 때문에 꼭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 보험사에 따라 렌터카 업체의 휴업손해액 포함 여부가 다르다고 하니 가입 전에 꼼꼼히 확인해봐야 합니다!

​​

장마가 그치면 놀러가 실 분들 많으실 텐데요! 비싼 요금으로 인해 차량 손해 면책 서비스 가입이 망설여 지신 분들을 위해 렌터카 운전담보 특약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상황에 따라 보험사들의 숨겨진 자동차보험 '특약'을 잘 찾아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에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캐피탈에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다양한 자동차 금융 상품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자동차 금융 관련한 궁금증은 고민하지 말고 지금 아주캐피탈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즐겁게 놀러 간 휴가지에서 뜻하지 않게 발생한 사고에 보상 걱정 더하지 마시고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내가 가입한 보험사의 렌터카 손해 특약 여부를 확인해보시고, 렌터카 차량손해 면책금 서비스와 비교하여 나에게 더욱 유리한 상품을 가입하시고 걱정 없는 즐거운 여행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