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 2012 신년 메시지




임진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아주캐피탈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1년은 아주캐피탈이 양적 질적으로 발전한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만족자율관리프로그램(CCMS)인증에 성공하였고, 2년 연속 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을 수상해 아주캐피탈이 고객중심경영을 잘 실천하고 있다는 점을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았습니다. 영업 또한 무리한 확대보다 내부 혁신을 통해 질적성장을 추구하였고 이는 회사의 경영성과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2012년 새 해에도 유럽發 금융위기는 아직 금융시장을 불안케 하고 있고, 국내 굴지의 기업들도 위기상황이 단기간 안에 끝나지 않을 것이라 보고있습니다. 여신전문업계 또한 가계부채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소비자 보호강화와 이에 따른 감독당국의 규제 또한 더욱 강화될 전망입니다. 뿐만 아니라 동종업체 및 타 금융권의 시장진입이 지난해보다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아주캐피탈은  ■ 고객중심경영 내재화  ■ 경쟁력있는 기업문화 형성  ■ 지속성장 기반 구축 을 2012년 경영방향으로 삼고자 합니다.

■ 고객중심경영 내재화

지난해 아주캐피탈은 고객중심경영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CCMS 인증까지 이루어 냈습니다. 하지만 시작에 불과합니다. 고객의 눈높이가 빠르게 변하는 만큰 지속적인 실천이 뒤따를 것입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고객에게 선택받는 회사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아주캐피탈은 고객 불만을 줄이는데서 나아가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경쟁력있는 기업문화 형성

지난 해 기쁨과 긍정의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新기업문화선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유수의 기업들은 모두 그들만의 고유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아주캐피탈도 주도적인 참여, 진솔한 소통, 즐거운 도전을 통해 아주캐피탈만의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이는 곧 타사와 차별화 되는 경쟁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 지속성장 기반 구축

지속성장을 위해서 아주캐피탈이 경쟁우위에 있는 역량을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틈새시장을 선점할 것입니다. 최근 저축은행 인수를 결정해 중장기 목표 달성에 한 걸음 다가섰습니다. 저축은행은 캐피탈과 고객층이 유사하여 보다 많은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지난 2005년 이후 아주캐피탈은 아주그룹의 주력 계열사로서 오토금융부문을 견실하게 이끌어 왔고, 지금은 저축은행 인수까지 결정해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객과 함께 꿈을 실현하는 No.1 소비자 금융회사'라는 아주캐피탈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열정, 사랑, 유연함, 자유로움, 목표에 대한 과감함 등이 녹아 들어갈 수 있는 기업문화를 모두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아주캐피탈은 올 한해도 지난 성과에 안주하기 보다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는 개척자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임진년 새 해
아주캐피탈 대표이사 이 윤 종 드림


아주 좋은 캐피탈, 아주캐피탈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