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연결하다/자동차금융

더 뉴 싼타페 2020, 달라진 모습은?

지난 5,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F/L) 모델이지만

신차 수준으로 변화된 모습을 예고해 화제가 되었던 더 뉴 싼타페!

 

신형 싼타페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과연 더 뉴 싼타페,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1. Exterior Front

 

(좌: 3세대 싼타페 / 우: 더뉴산타페 _이미지 출저 : 네이버 자동차)

최근 현대자동차의 신차들을 살펴보면 전면 디자인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띄었죠?

신형 싼타페 또한 전면 디자인에 가장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전면 그릴의 모양은 팔각형의 디자인으로,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통합된 형태의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헤드램프 디자인도 위아래로 나누어진 컴포지트 램프 디자인은 유지하되

상단에 위치한 주간 주행 등이 하단 헤드램프 부분까지 수직적 구조로 변화하여 T자로 이어진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하단 범퍼에 장착된 에어 인테이크도 전보다 더 확장된 모습인데요.

라디에이터 그릴과 더불어 신형 싼타페가 더욱 웅장하고, 커 보이는 효과를 주어 멀리서 봤을 때도

싼타페임을 알아볼 있도록 강인하고 독창적인 모습을 완성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최근 현대차에서 패밀리룩으로 도입하고 있는 현대차만의 독특한 디자인하고 하네요!

 

2. Exterior Back

 

(좌: 3세대 싼타페 / 우: 더뉴산타페 _이미지 출저 : 네이버 자동차)

후면 디자인은 3세대 싼타페의 디자인에서 보다 깔끔하게 다듬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리어램프는 기존의 디자인을 유지했지만 이전보다는 커지고 각진 모습으로 입체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리어램프 사이에 적용되었던 크롬 장식이 사라져 램프와 램프가 하나로 이어진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하단 범퍼 쪽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은 리어램프 속으로 통합되었고

리플렉터는 가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방향지시등과 후진등, 그리고 리플렉터의 변경으로 하단 범퍼 모습 또한 소폭 변경되었네요.

 

3. Interior+Cente fascia

 

(좌: 3세대 싼타페 / 우: 더뉴산타페 _이미지 출저 : 네이버 자동차)

실내 인테리어는 센터 콘솔에 큰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센터패시아의 공조기 버튼부터 센터 콘솔까지의 부분이 통합되었습니다.

변속기는 부츠식에서 버튼식으로 변경되었고, 원형의 터레인 다이얼도 적용되었습니다.

 

(좌: 3세대 싼타페 / 우: 더뉴산타페 _이미지 출저 : 네이버 자동차)

 계기판은 기존의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공존한 7인치 계기판에서 풀 디지털 12.3인치 계기판으로 변경했고,

8인치였던 센터 디스플레이도 더 커진 10.25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각종 버튼 또한 사라져서 깔끔해졌네요.

 

그 외의 스티어링 휠센터 디스플레이의 위치송풍구 등의 센터 콘솔 상단 부분은

3세대 싼타페와 비슷한 레이아웃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신차급 페이스리프트라는 말답게 플랫폼까지 교체한다고 하는데요.

더 뉴 싼타페에는 새로운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안전성과 주행 감각까지 개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선택한 더 뉴 싼타페!

기존 싼타페의 세련된 이미지와 더 고급스럽고 무게감을 모두 잡은 중형 SUV로 탈바꿈했는데요.

더 뉴싼타페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아주캐피탈의 신차 승용차 할부를 지금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