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국민일꾼차 포터가 움직이는 집으로, 포터 포레스트 캠핑카로 진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자동차

포터는 1977년 출시, 벌써 30년째 생산 중인 1톤 트럭 시장의 아이콘입니다. 우리들에게는 이삿짐, 인테리어, 지역 특산품 판매 차량 등으로 수많은 자영업자들의 사업용 차량으로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일명 국민 일꾼 차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총 4번의 진화를 거듭하며, 현재 2012년 페이스리프트된 4세대 포터2가 생산 중인데요.

 

그런데, 지난 6월 우리에게 깜짝 놀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바로, 1.5톤 트럭 포터2를 기반으로 한 캠핑카 포레스트(POREST)’ 76일 출시한다는 소식인데요!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의 개발 및 제작 콘셉트는 요즘 떠오르는 대세 움직이는 집이라고 합니다. 포레스트(Porest)는 포터(Porter)와 휴식(Rest)을 결합한 콘셉트와 펫네임이라고 하는데요. 이름답게 4인 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넓은 실내 공간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포레스트는 특장차 회사인 성우모터스가 포터2를 캠핑카로 개조하고, 이를 현대자동차에서 판매하는 구조라고 하는데요. 캠핑 등 야외활동이 활성화되면서 관련 애프터 마켓(출고 후 개조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캠핑카는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관련 시장으로 지난해 8월 기준으로 캠핑카와 캠핑용 트레일러는 19600대가 등록되었다고 하는데요. 2017 1600대와 비교해 84.9% 늘어났으며, 그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