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사회적 거리두기와 낭만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차박캠핑 SUV 추천!

코로나19 사태가 4개월을 훌쩍 지났고, 여름은 어김없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해외여행이 어려워 많은 분들이 국내여행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지역감염 발생이 계속되어 인기 여행지를 방문하기도, 다중이 사용하는 시설을 찾기도 걱정입니다. 그런 지금 핫한 야외활동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차박캠핑! 차박이란, 차량의 내부 공간을 활용해 숙박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코로나 이후 다른 사람과 접촉을 줄이고,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차박캠핑용 SUV를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넓은 공간과 편안한 잠자리! 2열이나 3열까지 접었을 때 바닥이 평평해지는 것을 ‘풀 플랫’(full flat·완전 평탄화) 이라고 하는데요! 어떠한 SUV가 차박캠핑의 조건을 충족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기아 올뉴카니발

이미지 출처: 기아자동차

국내 미니밴으로 불리는 기아자동차의 카니발, 실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캠핑카 개조 차종은 카니발이라고 조사가 되었는데요. 기아의 올 뉴 카니발 매직스페이스는 2열 좌석을 접는 게 아닌 위로 들어올리는 형태로 풀 플랫을 구현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현재 출시되는 모델은 적용이 되지 않아 중고차를 구하려는 차박캠핑족들이 많다고 하네요!

 

현대 펠리세이드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동급 SUV 중에서 가장 큰 팰리세이드는 적재공간으로 또 안락한 취침 공간으로 이용하기에 아주 적합한 길이와 폭을 지니고 있는데요. 2열과 3열을 접었을 때 성인이 편안하게 잘 수 있을 정도의 평평한 공간이 생긴다고 합니다. 게다가 2열과 3열은 수동이 아닌 자동으로 버튼 하나면 접었다 폈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팰리세이드는 국산 SUV 최초로 ‘험로 주행 모드’가 탑재되어 진흙, 모래사장, 강변, 산지 등을 안정적으로 주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이미지 출처: 쉐보레

 

소형 SUV에서 가장 적합한 차량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쉐보레 트레이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는 2열을 모두 접었을 때 공간이 가장 큰 차는 트레일블레이저라고 하는데요. 레일블레이저는 2열을 접었을 때 적재 용량이 1470L로 동급 SUV 중에서는 가장 큰 편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트레일블레이저 또한 험로주행이 가능하도록 튼튼한 차체 위해 포스코의 기가스틸 22%를 포함, 트레일블레이저 차체의 78%에 이르는 부위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강성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이미지 출처: 포드

포드 익스플로러는 패밀리카에 최적화된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차로 유명하죠! 익스플로러의 실내는 2열과 3열을 접었을 때 최대 2,313L의 엄청난 실내공간이 확보된다고 합니다. 포드는 첨단 안전 사양도 꼼꼼히 갖췄는데요. 지형 관리 시스템으로 깊은 눈, 모래밭, 미끄러운 노면, 오솔길 등 7가지 운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지형 관리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여행이 가능하고 또 트윈 패널 문 루프는 시원한 바람도 느끼고 맑은 하늘과 밤하늘의 별을 확 트이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하고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차박캠핑, 코로나19 시기에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지금 SUV를 고민하고 계시나요?

아주캐피탈 신차 할부와 포드 자동차에게는 특화된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포드파이낸셜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

차별화된 금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주캐피탈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