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한국에서 최초 공개! 신개념 드라이브스루 발표까지?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핵심정리!

이미지 출처: 코오롱 모터스

지난 527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5·6시리즈 월드 프리미어가 개최되었는데요이번 월드 프리미어는 당초 부산 모터쇼에서 진행하기로 했었으나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행사로 진행되어 디지털 생중계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월드 프리미어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된 이유에 대해 BMW는 한국이 BMW에게 그만큼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BMW는 신차발표회에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선택하여 또 한 번 화제가 되었습니다! 취재진에게는 개별 차량을 배정하여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무대 위 스크린과 라디오 주파수를 통해 신차 설명을 진행, 순서대로 차량을 몰고 전시 공간에 들어가 새로운 5시리즈와 6시리즈를 살펴볼 수 있는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이번 월드 프리미어에서 BMW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5시리즈’와 6시리즈 GT’를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지금부터 BMW 5시리즈와 6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변화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5시리즈, 무엇이 변했을까?

이미지 출처: 코오롱 모터스

5시리즈는 2017 7세대 모델이 국내에 출시된 이후 올해 4월까지 국내 판매량이 세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 모델인데요이번에 공개된 뉴 5시리즈는 4분기부터 본격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5시리즈는 전고전폭축거*는 그대로 유지하되 전장이 27mm 증가하여 아주 조금 길어졌습니다.

 

*축거: 앞바퀴 차축의 중심에서 뒷바퀴 차축의 중심지까지의 거리

이미지 출처: 코오롱 모터스 / 좌측: 7세대 모델 우측: 뉴 5시리즈

전면부는 이전 모델과는 다른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하였습니다. 헤드라이트는 더욱 슬림 하게 바뀌어 이전보다 부드럽고 역동적인 인상을 더욱 강조했다고 하며, 이전 모델의 U자 형태 주간 주행등을 보다 정교하고 강렬한 L자 형태로 구현하였고,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의 크기를 확대해 반듯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럭셔리 모델은 프런트 범퍼의 안개등을 없애고 에어덕트를 확대하여 더 새롭고 우아하게 진화하였고리어 범퍼 또한 약간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느낌을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이미지 출처: 코오롱 모터스

가장 인상적인 것은 테일램프의 변화입니다 5시리즈의 테일램프는 글라스 커버를 제거하여 3D 효과를 강조하였으며, 테일램프에 블랙 프레임을 적용해 보다 더 시크하고 모던한 하이테크 스타일로 변화하였는데요. 더욱 강렬해진 인상을 주는 건 확실해 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코오롱 모터스

외부만 변한 것은 아니죠. 5시리즈는 내부에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디스플레이가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바뀌면서 운전자와 동승자가 더욱 큰 화면으로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놀라운 변화는 바로 파워 트레인인데요. BMW는 신형 5시리즈부터 뛰어난 효율과 응답성을 가진 마일드 하이브리드방식이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연료 효율성과 역동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기술로 연료 소모량 최소화, 승차감 개선 등 성능 향상을 거처 뉴5시리즈에 탑재되었다고 하네요!

 

해당 기술은 국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8기통 M550i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외된다 하니 참고해주세요!

 

6시리즈, 어떤 점이 변화했나?

 

럭셔리 세단의 안락함과 쿠페의 역동성 그리고 SUV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6시리즈 GT 도 새롭게 진화했는데요. 2020 7월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BMW 6시리즈는 어떤 변화를 했을까요?

 

이미지 출처: 코오롱 모터스

전체적인 변화는 뉴 5시리즈와 동일합니다. 6시리즈의 전면부 또한 뉴 5시리즈처럼 헤드라이트가 좀 더 얇고 세련되게 변화했으며, L자 형태의 주간 주행등을 적용하여 더욱 스포티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키드니 그릴의 크기 또한 이전 보다 더 키워 더욱 웅장한 느낌을 선사하네요!

이미지 출처: 코오롱 모터스

스포티함을 내세운 6시리즈는 전면부와 후면부의 범퍼는 모두 이전과는 다르게 재설계되어 스포티함을 연출했으며에어로 다이내믹 성능 또한 향상시켰다고 합니다또한 6시리즈 GT의 역동성 강조를 위해 사다리꼴 형태의 배기 파이프를 모든 모델에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코오롱 모터스

실내는 뉴 5시리즈와 동일하게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클러스터 크기 또한 더욱 크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새롭게 정돈된 센터 콘솔은 사용 편리성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5시리즈의 라이벌, 벤츠 E-Class

 

이미지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고 있는 모델 중 하나이자 BMW 5시리즈의 라이벌 벤츠도 올해 하반기에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예고하였는데요.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에는 삼각별 로고가 적용된 아방가르드 라인으로 변화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후면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존의 수직형 배열의 테일램프는 가로 배치의 LED 테일램프로 변경되어 이전과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탑승자의 더욱 편안한 승차감과 분위기를 위해 최적의 시트 자세와 마사지 모드, 음악과 무드 라이팅의 조정이 가능하도록 에너자이징 싯 키네틱 (Energizing Seat Kinetics) 기능과 정전식 핸즈 오프 감지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스티어링 휠, 하차시 경고 기능을 갖춘 액티브 블라인드 스폿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기능과, 경로에 따라 속도 조절이 가능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등도 탑재된다고 하는데요. 미래와 한 발짝 더 가까워진 기능들이 대거 추가될 예정인 듯합니다!

 

새로운 라이벌로 급부상, 제네시스 G80

 

이미지 출처: 제네시스 홈페이지

또 다른 경쟁자로 급부상한 제네시스 G80은 기존 1세대 모습에서 완전히 탈바꿈하면서 새로움을 가득 채워 인기가 급상승하였는데요. G80 전면부는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것으로 크레스트 그릴은 가운데 방패 문양 그리고 쿼드램프는 양쪽의 날개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차체 또한 기존 모델 대비 전폭을 35㎜ 넓혔고 전고를 15㎜ 낮춰 세련된 비율과 당당한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기존 BMW와 벤츠 양자구도에서 제네시스 브랜드가 디자인과 품질면에서 성장하고 G80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BMW vs 벤츠 vs 제네시스 삼자구도로 변하였는데요. 4분기, 5시리즈, E클래스 그리고 G80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많은 변화를 택한 BMW 5시리즈, 6시리즈,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주캐피탈의 신차 승용차 할부를 지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