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나누다

계절은 어느덧 따뜻한 봄날이 다가왔지만, 우리들의 일상은 여전히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서 다 함께 노력 중이시죠? 모두 파이팅입니다!!

 

아주캐피탈에서도 그동안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한 아름다운 실천들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아주캐피탈 2020 사랑의 헌혈 캠페인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헌혈자가 줄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는 뉴스를 듣고 아주캐피탈은 임직원을 포함하여 SNS 채널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고객님들과 함께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훈훈한 열기가 현장은 물론 SNS 채널에서도 헌혈 인증 및 좋아요와 댓글을 통해 참여해 주셨습니다.

아주캐피탈 본사 및 거점 임직원 헌혈 참여 모습

두 번째, 콜센터 및 본사 사무공간 비말방지 가림막 설치

집단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서 콜센터 및 본사 사무공간 내 직원들 근무 책상의 칸막이를 높이고 위로 비닐을 덮어 비말이 앞사람이나 옆사람에게 튀지 않도록 업무 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직원들을 위한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주캐피탈 콜센터 비말방지 가림막 모습

세 번째, 사내 직원들의 예방 교육 및 지원 활동

 

직원들의 예방 활동을 돕고자 올바른 코로나19 예방 수칙 안내, 점심 식사 시간 운영도 기존 12~1시에서 11~2시까지로 분산 운영 및 2인 이상 식사자제 권고 안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근무지와 소속에 따라 특수성을 고려하여 전 임직원들에게 마스크 지급도 지원하였습니다.

물론 근무 환경 보건 강화를 위해 근무지 건물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였으며,

외부인 출입 통제 요청 안내문 부착 및 출입구 손소독제와 물티슈를 상시 비치하였습니다.

 

네 번째, 가족돌봄휴가 제도운영

고용노동부의 지침사항을 준수하여 전임직원 대상으로 120일 이후

다음의 사유에 해당되는 근로자들에게 최장 10일간 가족돌봄 휴가 제도를 운영하였습니다.


*
지원 대상자

1) 조부모, 부모,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자녀, 손자녀(조손가정에 한함)가 코로나 확진확자, 의사환자조사 대상 유증상자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경우

2)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가 소속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가 코로나19관련하여 개학 연기 및 휴원, 휴교를 시행한 경우

3)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가 유증상 자율격리자로 등()교 중지 조치를 받은 경우

4)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가 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 대상인 경우

추가적으로 사용한 근로자들에게 1인당 최대 추가적으로 휴가 5일 지원(한부모 근로자 최대 10) 15만원 지원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임산부 재택근무 제도 시행 등 직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 마스크 천사 모집 이벤트

 

아주캐피탈의 고객 중심경영에 맞게 어려운 이웃에 기부할 면마스크 만들기 이벤트를 내부 임직원 및 SNS 이벤트를 통해 참여 희망자들과 함께 제작하는 착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여섯 번째, 코로나19 함께 이겨요 캠페인 (전국재해구호협회 기부)

 

아주캐피탈은 지난 17일까지 사내 웹을 통해 코로나19 함께 이겨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함께 이겨요 캠페인은 아주캐피탈의 회사 기부액 3,000만원과 임직원의 모금액을 합쳐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따듯한 사랑나누기에 동참해주신 임직원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주캐피탈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듯한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다시한번 이 모든 활동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금도 사회 모든 곳에서 코로나19와 열심히 싸우고 계신 감사한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모두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게도 따듯한 정을 나누며 모두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조금만 더 노력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