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연결하다/금융소식

쓱-보면 머리에 쏙! 똑똑해지는 3월의 아주 금융 사전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용어들만 콕콕 집어 알려드리는 아주 금융 사전! 오늘은 대출의 종류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을 검색하면 나오는 신용대출, 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대출의 종류 #1 신용대출

신용대출은 금융사가 고객의 신용도를 바탕으로 금액을 빌려주는 상품인데요. 대출신청 시 신청자의 직업, 개인의 신용도, 은행 거래 실적, 가족사항 등 원금상환이 가능한지 심사 후 대출금액과 이자율을 산정해서 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아주캐피탈의 신용대출은 증빙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이용 시 당일대출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전문 대출상담사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점 방문 없이 인터넷, 전화,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고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의 종류 #2 담보대출

 

담보대출은 부동산(주택, 아파트) 및 전세보증금 등의 담보물의 가치 및 인정비율을 판단하여 해당 담보물을 근거로 자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담보란 맡아서 보증한다는 의미로 채무자의 채무불이행에 대비하여 채권자에게 채권의 확보를 위해 제공되는 수단이며, 입게 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한 보전을 위한 수단입니다. 담보대출은 신용대출보다 낮은 금리와 높은 대출한도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캐피탈의 아파트담보대출은 다른 금융기관에서 이미 아파트로 대출을 받으신 경우에도 추가대출이 가능하며, 사업자금 용도로 대출을 받을 경우 최대 9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의 종류 #3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은 전세자금을 담보로 금융회사가 자금을 빌려주는 상품인데요. 전세자금을 위해 대출을 하면서 다시 그 전세자금을 담보로 삼는 것입니다. 전세자금대출에도 본인의 신용이 고려되지만 "보증서" 발급받아 해당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것이 때문에 담보대출의 한 종류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의 보증서는 대부분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보증보험에서 발급되는 보증서를 담보로 하여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의 절차는 다른 대출에 비하여 복잡한 편이지만 낮은 대출 금리가 장점입니다!

 

대출의 종류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의 종류 이제 쉽게 구분을 하실 수 있겠죠? 금융기관마다 대출의 절차와 상품의 종류는 다르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다음 아주 금융 사전도 쓱 보면 머리에 쏙 들어올 수 있도록 쉽고 알찬 금융 상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대출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jucapital.co.kr/ 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