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국내 온천여행, 12월 대설 맞아 떠나보아요

어느덧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그만큼 추위를 달래기 위해 따뜻한 것만 찾게 되는데요~ 다가올 12월 7일은 대설인만큼, 눈을 맞으며 즐기는 온천여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겨울에 즐기기 좋은 국내 온천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온천수 자체가 생동하여 한 달 이상 썩지 않는 수안보 온천! 이 온천수로 온천욕을 하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고, 술을 빚거나 김치를 담그면 오랜 기간 신선하다고 합니다. 수안보온천은 약 3만년 전부터 솟아오른 천연온천수로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 온천으로, 태조 이성계도 이곳을 종종 찾곤 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안보온천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중앙 집중관리방식으로 충주시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온천들은 모두 같은 수질이며 수온 53℃, 산도 8.3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칼슘과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그리고 리듐 등 인체에 유익한 각종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신경통, 류머티즘, 피부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하네요!

 

문의 :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 043-846-3605)

 

나트륨 성분이 1180㎎/ℓ로 국내최대치인 산방산 탄산온천! 이 외에도 유리탄산과 중탄산이온, 고용물질 등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 최고의 탄산온천이라 소개되는 제주산방산탄산온천은 중탄산나트륨천과 중탄산토류천으로 분류됩니다. 그 중, 중탄산토류천의 입욕효과는 매우 유명합니다.

 

이미지 출처 :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홈페이지

이 온천의 다른 이름은 ‘구명수’인데요. 비둘기 울음소리가 난다는 뜻과 사람을 구한 물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뜻처럼 온천의 효능이 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하는데요. 피부에 흡수된 탄산가스가 모세혈관을 자극하고 확장시켜 혈압을 내려 심장의 부담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말초혈관 순환장애, 류마티스 등 성인병 치료에 좋고 피로회복 및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문의 : 산방산 탄산 온천(064-792-8300)

 

하루 약 2,000여 톤의 자연용출되는 덕구 온천! 충분히 공급하고도 남아서 시야에는 온천수를 방류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불순물도 전혀 없이 깨끗하고, 42.4℃ 의 약알카리성 온천수는 중탄산나트륨, 칼륨, 칼슘, 철, 탄산 등이 함유되어 신경통, 류마티스,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덕구온천리조트 홈페이지

덕구 온천에는 재미난 전설도 있는데요! 고려말기에 활과 창의 명수인 전모라는 사람이 상처 입은 멧돼지를 쫓는 도중에 멧돼지가 계곡에 몸을 씻더니 쏜살같이 도망갔다고 합니다. 그것을 본 전모와 사냥꾼들이 근방을 살펴 찾은 온천수가 바로 덕구 온천이라고 합니다.

 

문의 : 덕구온천리조트스파월드(054-782-0677)

재밌는 이야기가 함께하는 덕구 온천과 왕의 온천인 수안보 온천, 국내최고 탄산 온천까지! 쌀쌀한 겨울에 나의 몸을 녹여줄 온천을 소개해보았는데요. 1년 동안 고생한 나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요? 추운 겨울 따뜻한 온천과 함께 이겨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