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첫 SUV GV80 출시, 5가지 신기술을 만나다

제네시스는 워낙 유명해서 다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제네시스에서 요즘 트렌드인 SUV를 첫 게시했다고 합니다. 바로 ‘GV80’이랍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출시하는 SUV라서 다들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자동차

제네시스는 진정한 럭셔리를 향유하길 원하는 고객에게 가장 훌륭한 자동차와 최상의 드라이빙을 선사하는데요! 럭셔리의 품격을 이해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드리고자 한답니다.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기업의 핵심 가치 아래 모여 서로의 능력과 개성을 존중하면서 가장 좋은 솔루션을 찾아가고 있답니다. 새로운 길을 모색하며 끊임 없이 한계에 도전하며 앞으로 나가는 것이 제네시스의 슬로건입니다.

 

제네시스가 드디어 SUV를 출시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곧 다가오는 12월에 신차 GV80이 이 세상에 나온답니다. 올해 가장 주목받는 신차로 주목받고 있기도 하죠! 파워트레인은 3.0디젤, 3.5 가솔린 터보, 2.5 가솔린 등 고출력 엔진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우선, 디젤 모델부터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밖에 세계 최초로 개발된 노면 소음 저감 기술과 차량 내 결제 시스템, 레빌 2.5수준의 자율주행, 디지털 키 등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GV80은 기존에 없던 국산 프리미엄 SUV 모델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기대는 더욱 뜨겁답니다.

 

추가로, 제네시스는 올해 GV80을 시작으로 내년 GV70.을 더하여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소식도 전해주었는데요! 신형 GV70은 올해 출시될 준대형 SUV ‘GV80’에 이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내년에 출시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GV80의 성능! 다들 궁금하시죠?! 최초기술을 무려 5가지나 탑제했다고 하는데요! 같이 살펴보도록 합시다:)

1. 로드 노이즈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먼저, 로드 노이즈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로드 노이즈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은 도로에서 발생해 자동차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줄여주는 기술을 말한답니다. 기존의 방음재와 다이나믹 댐퍼 등의 수동식 차단 방식은 무게 증가 및 불완전한 저주파 소음 차단이 단점이었는데요! 물론 능동형 소음 저감기술은 비교적 가벼운 부품을 사용하면서 주파 소음 또한 개선할 수 있어 일부 차량에 도입되었지만, 불규칙한 소음이 발생하는 자동차 노면 소음에서는 효곽가 한정적이었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가 선보인 GV80에 처음 적용될 ‘로드 노이즈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은 소음을 분석하고, 소음을 저감시킬 반대 위상 음파를 발생시키는 데까지 0.0002초에 불과하기 때문에 충분히 소음을 상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도입함으로써 제네시스 GV80은 경쟁 수입 모델 이상의 정숙성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14.2인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길을 안내할 때 실제 주행 영상 위애 정확한 가상의 주행라인을 입혀 운전자들이 쉽게 도로를 인지하고 다닐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인데요! GV80의 내비게이션은 차량에 부착된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디스플레이에 띄우고, 차량의 움직임 센서와 지도 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취합하여 주행 경로를 그래픽으로 표시해준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운전자보조시스템의 센서들로 수집된 차로, 전방 차량과의 거리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화면에 위험상황을 표시해 운전자의 안전운행을 돕습니다.

 

3. 고속도로 주행 보조2

GV80에는 브랜드 최초로 기존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능을 대폭 개선한 고속도로 주행보조 2가 적용되는데요! 기존 HDA는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차량이 고속도로에 진입했다고 판단하면, 앞차와의 차간 거리 유지와 속도제어, 그리고 차선을 유지하는 것이 한계였습니다. 하지만 HDA 2의 경우 방향지시등을 이용한 차선변경 기능과 고속도로에서 IC, JC 진입 시 감속 기능이 추가되어 자율주행 레빌 2.5 수준의 반자율주행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차선변경과 끼어들기를 하는 차량의 인지속도도 기존 HDA보다 빨라져 안정적이로 편안한 반자율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인공지능 기반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의 주행성향을 파악하여 크루즈 컨트롤을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반 크루즈 컨트롤은 기존 앞차와의 차량 간격을 조절해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의 상위 기술을 말합니다. 기존에는 차간거리와 가속도 등 주행패턴을 운전자가 직접 설정해야 했고, 단계가 세밀하지 않아 기능 작동 중 이질감을 느끼는 운전자가 많았는데요! 하지만, GV80은 SSC-ML은 HDA 2와 함께 GV80의 반자율주행 안정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5. 세 가지의 파워트레인

GV80에는 완전히 새로운 세 가지의 파워트레인이 적용되는데요! 국내 최초의 직렬 6기통 디젤엔진인 스마트스트림 D3.0 엔진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kg.m를 발휘합니다. 기존 기아 모하비에 적용된 3L V6 디젤엔진에 비해서 최고출력이 18마력, 최대토크는 2.9kg.m가 더 높답니다. 게다가 무게는 32kg 가벼워졌고, 엔진 마찰 저감 신기술, 복합 EGR 및 SCR 시스템 등 연비와 배기가스 최적화 기술 또한 적용되었답니다.

 

내년 2월에는 2.5T, 3.5T 신규 가솔린 모델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가장 강력한 모델인 3.5 T-GDi 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를 발휘하여 기존 3.3T 엔진보다 출력은 10마력, 토크는 2kg.m가 상승했습니다.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는 2.5T 엔진은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존 2.0T 엔진의 최고출력이 255마력에 달하기 때문에, 2.5T 엔진은 300마력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새로운 신기술이 도입되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의 SUV! 앞으로 출시될 차량도 매우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