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2019 가을 야구 일정과 좌석별 장점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는데요! 화창하고, 맑은 날씨에 야구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 야구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에 대한 이야기와 2019 가을 야구 일정, 야구 볼 때 제일 중요한 좌석의 장점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는데요! 프로 야구인들이라면, 오늘 포스팅 집중해주세요:)

먼저,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이란, 그 해의 우승팀을 가리기 위해서 치르는 경기를 말하는데요. 매년 9월 하순에서 10월 사이에 개최되어 ‘가을 야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포스트 시즌은 와일드 결정전, 준 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그럼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와일드카드 결정전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2015년 프로야구가 10구단 체제로 운영되면서 새롭게 등장한 포스트시즌의 한 절차인데요. KBO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4위인 팀에게 1승의 어드밴티지가 주어지며, 진행되는 두 경기를 4위 팀은 최소 1무 1패로, 5위 팀은 무조건 2승을 거둬야 올라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답니다. 올해는 정규리그 5위 팀인 NC다이노스와 4위 팀인 LG트윈스가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치를 예정이니, 참고하는 게 좋겠죠?

 

-준 플레이오프 & 플레이오프

준 플레이오프는 정규 리그 3위 팀과 와일드카드 결정전의 승리 팀 간의 5전 3승세 경기입니다. 플레이오프는 정규 리그 2위 팀과 준 플레이오프 승리 팀의 5전 3선승제 경기를 말합니다.

 

-KBO 한국시리즈

KBO 한국시리즈는 한국 프로야구 최종 우승팀을 결정하기 위해서 치리는 포스트시즌의 마지막 경기인데요. 그래서 더욱 사람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한국 프로야구 정규리그 1위 팀과 플레이오프에서 우승한 팀이 펼치는 챔피언 결정전으로, 7전 4선승제로 치러진답니다.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팀에게는 우승트로피도 주어진답니다.

 

 

지금 한창 2019 가을 야구가 펼쳐져 그 열기는 후끈후끈한데요! 남은 2019 가을 야구 일정에 대해 살펴볼까요?

 

10/25

10/26

10/27

10/29

10/30

두산 : 키움 [고척]

두산 : 키움 [고척]

두산 : 키움 [고척]

키움 : 두산 [잠실]

키움 : 두산 [잠실]

 

남은 경기 일정은 두산과의 대결로 진행되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위의 일정 참고하셔서, 야구장에 방문해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야구 좌석별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야구 좌석명당은 아무래도 이 네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곳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가격과 편안함, 경기가 잘 보이는 곳, 즐거움입니다. 그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Good! 저렴하게 관람하고 싶다면

*좌석 위치 : 외야자유석 408~410 블록, 413~415블록*

 

외야는 아무래도 경기 전체의 흐름을 보기에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예매가 쉽고, 홈런 타구도 잡을 수 있는 장점도 있기에 사람들이 외야에서 야구를 많이 즐기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위에 소개드린 외야자유석 408~410 블록, 413~415블록에서 야구를 보신다면, 경기가 가장 잘 보이면서 햇빛과 벌레들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볼 수 있을 겁니다. 맨 앞자리가 물론 좋겠지만, 사람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쓰레기통이 있으니 중간 정도의 위치가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야구를 볼 때는 편안한 게 최고라면!

*좌석 위치 : 중앙-네이비 지정석 316~319 블록(16~20열)*

 

네이비 지정석은 많은 좌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 매진이 가장 빨리 되는데요. 포수 뒤쪽이라서 경기도 훤히 잘 보이고, 비도 막아준답니다. 또한, 파울 타구로 인해 위험하지도 않고, 응원이 없어 비교적 조용하게 야구를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유아를 동반하여 오신 가족들에게 추천합니다.

 

-야구에 몰입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좌석 위치 : 외야자유석 1열*

 

좋아하는 선수가 외야수라면 이만큼 좋은 자리는 없는데요. 경기 전에 몸을 푸는 선수들에게 싸인도 받을 수 있고, 코치님들과 가벼운 담소도 나눌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 날아오는 타구를 외야수들과 같은 위치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경기의 몰입도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응원하는 맛에 야구장을 찾는다면

*좌석 위치 : 1루석-네이비지정석 304~308블록, 3루석-네이비지정석 327~331블록(1~4열)*

 

네이비석에서 레드석의 기분을 맘껏 누릴 수 있는 좌석인데요. 치어리더 단상에서 가장 가까운 네이비석입니다. 또한, 네이비석과 레드석 사이에 있는 통로가 시야를 확보해주기 때문에 레드석보다도 관람하기에 좋아 예매 경쟁이 치열하답니다. 뜨거운 응원 열기를 느끼고 싶다면 이 좌석 강력 추천합니다!

 

 

, 이렇게 2019 가을 야구 시즌을 맞이하여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익하셨을 것 같습니다:) 위의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남은 야구도 즐겁게 관람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