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2019추석특선영화 공중파, 케이블 체크해요!

2019추석특선영화 공중파, 케이블 체크해요!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추석과 함께 온 즐거운 행복, 2019 추석특선영화! 2019추석에는 어떤 특선영화가 방영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일단 간단하게 SBS, JTBC 2019추선특선영화 라인업을 소개해드릴게요. SBS에서는 사도, 궁합, 국가부도의 날, 너의 결혼식, 내안의 그놈, 신과 함께(죄와 벌과 인과 연), 청년경찰이 방영된다고 해요. 그럼 JTBC는 어떨까요? JTBC에서는 기묘한 가족, 창궐, 암수살인, 안시성을 방송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죠? 뿐만 아니라, EBS1에서도 ‘마션’이라는 영화를 한다고 하니 주목해주세요.

 

하. 지. 만. 동 시간에 하는 영화가 있기 때문에 모든 영화를 보는 건 불가능 하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선택과 집중! 내 취향은 어느 쪽일지, 월드컵을 해볼까요?

 

먼저, JTBC에서 방송하는 영화 ‘창궐’부터 살펴볼까요?

 

<출처 : 네이버 영화>

방영 : JTBC 9월 12일 목요일 오후 8시 40분

 

 

야귀떼가 온 세상을 집어삼켰다!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가 창궐한 세상. 세상을 구하려는 자와 멸망시키려는 자의 혈투를 그린 한국판 좀비영화라고 불리며, 큰 화제를 모은 영화인데요. <공조> 김성훈 감독과 현빈, 장동건의 역대급 만남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죠. 또한 국내는 물론, 아시아와 유럽에 동시 개봉하는 등 큰 지지를 얻기도 했습니다. 좀비영화를 좋아한다면, 이 영화 어떨까요?

 

자, 그럼 ‘창궐’의 경쟁자 ‘국가부도의 날’의 매력은 뭘까요?

 

<출처 : 네이버 영화>

방영 : SBS 9월 12일 목요일 오후 9시 45분

 

국가부도의 날은 큰 호평을 받았던 영화인데요. 1997년 IMF 위기를 둘러싸고 일주일 동안 벌어진 이야기를 다룬 영화라고 합니다. 1997년 IMF 위기 속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가 진정성 있게 그려진 내용이라 공감 가고, 그 시대의 환경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때 그 시절을 느끼고 싶거나, 잘 모르는 학생분들도 보면 도움이 되겠죠?

<출처 : 네이버 영화>

방영 : SBS 9월 14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신과 함께’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인 ‘인과 연’은 한국의 저승에 대한 세계관을 비롯해 만든 작품으로, 2019년 개봉해 1227만 명의 관객 수를 기록한 영화인데요. 신선한 볼거리와 드라마틱한 CG기술을 볼 수 있으며, 자신의 삶에 대한 자아성찰과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으니, 2019추석특선영화로 추천합니다.

 

이에 맞서는 영화, 뭐가 있을까요? 바로 마션입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방영 : EBS1 9월 14일 토요일 오후 11시 35분

 

“포기란 없다! 반드시 지구로 돌아갈 것이다!” 이 영화를 제일 잘 드러낸 멘트입니다. 전 세계가 바라는 주인공 마크 와트니! 그는 과연 살아 돌아올 수 있을까요? 이 영화는 삶에 대한 메시지도 준다고 하는데요. 중간 중간 멘트를 곱씹어 볼 수 있는 작품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파란만장한 이야기, 그와 동행하며 인생에 대해 생각해보고 싶다면, 이 영화 꼭 보세요.  

영화 ‘신과 함께’가 설 연휴 때 방영되었던 ‘죄와 벌’에 이어 추석 때는 ‘인과 연’으로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SBS에서 최초 방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여 꼭 보시길 바랍니다! 가족끼리 봐도 좋은 영화이니만큼, 시간을 기억해두셨다가 잊지 말고 챙겨보세요.

 

이렇게 2019추석특선영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신 영화도 있고, 아깝게 놓친 영화도 있으시죠? 이 기회에 가족분들과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 나누면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번년도 추석, 재밌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