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공연&전시

맥라렌 720s와 돌아온 분노의 질주: 홉스&쇼

 

 

질주 본능을 일으키는 자동차 액션 영화, '분노의 질주'시리즈가 돌아왔습니다. 바로 '분노의 질주: 홉스& 쇼'인데요. 개봉과 동시에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액션 블록버스터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죠.

 

또한, 2001년부터 18년간 이어져 온 시리즈인 만큼 많은 시리즈 팬을 확보하고 있는 영화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분노의 질주: 홉스 앤 쇼의 관람 포인트와 함께 영화 속에서 큰 존재감을 발휘하는 슈퍼카, 맥라렌 720s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동차 액션을 소재로 다룬 영화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영화를 꼽자면 단연 분노의 시리즈를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곧 개봉하는 영화까지 합쳐서 9편의 작품을 만들어 낸 이 영화는, 자동차 카 체이싱이란(자동차 추격전) 짧은 시퀀스만 다뤘던 기존 액션 영화의 틀을 깨고 자동차 액션 영화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든 영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01년, 분노의 질주에서 빈 디젤과 폴 워커로 구성된 콤비가 화려한 스트리트 레이싱을 펼치며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후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를 거치며 자동차 액션 장르의 확실한 캐릭터를 구축하기도 했죠.

 

 

 

 

분노의 질주 시리즈 초반에는 화려한 슈퍼카와 빠른 속도감 등 레이싱의 순수한 스릴을 즐기는 것이 영화의 핵심이었다면, 시리즈 뒤로 갈 수록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액션을 다 볼 수 있는데요.  화려한 슈퍼카와 시선을 끄는 액션, 여기에 세련된 편집이 어우러져 긴장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며, 이번 시리즈 역시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답게 커다란 스케일과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질주 액션 등이 마련됐습니다.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영화의 시리즈로는 아홉 번째 영화이지만 전편의 '분노의 질주'팀이 나오지 않는 스핀오프 격의 이야기입니다. 완벽히 다른 '홉스(드웨인 존슨 분)와 '쇼'(제이슨 스타뎀 분) 가 불가능한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면서 벌어지는 액션 빅 매치를 그렸는데요. 매 작품마다 화려한 로케이션을 자랑하지만, 이번 영화 역시 영국 런던, 글래스고부터 미국 LA와 하와이까지 글로벌한 로케이션을 진행하며 매 장면마다 초특급 스케일의 액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먼저 런던의 대표 명소로 알려져 있는 피카딜리 서커스, 세인트 폴 대성당 등 주요 장소를 무대로 삼았는데요. 특히 세인트폴 대성당에서 헬기를 타고 밀레니엄 브리지를 달리며 떠나는 장면은 런던 야경의 장관을 담아내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한편 런던과는 다른 분위기로, 생동감 넘치는 하와이의 카우아이 섬도 중요 로케이션 장소 중 하나로 등장하는데요.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액션 역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LA와 글래스고를 오가며 각 장면에 최적화된 장소에서 진행된 로케이션은 압도적인 스케일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해요.

 

 

 

 

분노의 질주는 매 시리즈 화려한 슈퍼카 또는 오래된 아메리칸 클래식 머슬카로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이번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 에서는 맥라렌 720S가 비중 있게 등장할 예정입니다. 영국에서 제조된 맥라렌은 이미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 등장한 적이 있지만, 데카드 쇼가 운전하는 것은 처음인데요. 제이슨 스타뎀은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이래 이 순간만을 기다려 왔다"며 촬영 내내 즐거워했다고 합니다.

 

 

 

분노의 질주 홉스 앤 쇼에 등장하는 맥라렌 720S는 쿠페와 컨버터블로 구성되는데요. 영화 속에 등장하는 720S는 쿠페모델이며, 2019 월드 카워드에서 올해의 퍼포먼스 카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맥라렌 720 S는 개인 취향에 따라 3가지 주행모드 (컴포트, 스포츠, 트랙)가 제공되며, 핸들링, 파워트레인, 기어시프트, 서스펜션이 모드별로 최적화된 반응성을 제공하는데요. 공통되게 4.0ℓ V8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돼 720마력(㎰)과 최대토크 770㎚(유럽기준)를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도달시간은 2.9초, 200km/h까지는 7.9초, 최고 속도는 341km/h입니다.

 

 

 

영화 속에서 맥라렌 720S는 격렬한 추격신에서 엄청난 퍼포먼스, 대형 트레일러 밑을 미끄러지듯 통과하는 장면까지 그 존재감을 자랑하는데요. 극중 '쇼'역할로 분한 제이슨 스타뎀은 전직 특수 요원으로 맥라렌 720S를 이용하며 민첩한 스피드와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선보입니다. 또한, 제작진은 맥라렌 본사와 협력해 본사 건물을 에테온의 본거지인 하이테크놀로지 건물로 촬영하기도 했다고 해요.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스틸컷, 네이버 자동차>

 

 

지금까지 분노의 질주: 홉스& 쇼의 관람 포인트와 함께 영화에 등장하는 슈퍼카, 맥라렌 720S에 대한 간략한 소개까지 해 드렸는데요. 엄청난 성능과 함께 그에 맞는 가격, 전세계 극소수만 소유할 수 있는 희소성으로 유명한 맥라렌 720S! 이번 영화 속에서 어떤 액션으로 찾아올지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