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해외 여행 가세요?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해외 여행 가세요?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많은 직장인 및 학생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시즌입니다. 그런데 해외여행 성수기라 항공권이 너무 비싸 걱정이라고요? 걱정 마세요! 아주캐피탈이 성수기에도 남들보다 비행기표를 싸게 사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항공권 살 때는 어떤 요일에 예매하는 지가 중요합니다. 요일에 따라 항공권의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항공권을 구매할 때 피해할 요일은 금요일입니다. 직장인들이 업무를 마치고 금요일에 항공권을 예약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남들보다 비싸게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가장 저렴한 요일은 일요일이며, 일요일 저녁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항공사들이 주말까지 팔리고 남은 항공권의 가격을 떨어트려 판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이벤트와 할인 티켓이 가장 많은 요일은 화요일입니다.

 

 

 

비행기표를 싸게 사는 가장 기본은 얼리버드 예매입니다. 얼리버드 티켓이란, 기한이 많이 남은 항공권을 미리 내놓는 항공사의 항공권 프로모션 중 하나인데요. 보통 출발일보다 6개월 이상 전에 낮은 등급부터 정상가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따라서 얼리버드 티켓은 해외여행 항공권 싸게 사는 법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성수기 때는 무조건 항공권을 일찍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이 6개월 이상 남았더라도 저렴하다 싶으면 사는 게 좋은데요. 특히 외국 항공사의 경우 6개월 이상 남은 성수기 항공권을 비수기 가격으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항공사의 스마트폰앱을 다운받아 정기적으로 알람을 받거나 항공권 가격 비교 앱으로 유명한 스카이스캐너, 플레이 윙즈 등을 통해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도 항공편을 싸게 사는 좋은 방법이에요.

한편, 목적지가 정해지지 않았고 언제든지 떠날 수 있는 상황인 경우 ‘땡처리’항공권도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은 여행사가 항공사에 미리 선금을 내고 구매한 항공권 중에 여행객에게 제공하고 남는 항공권을 싼 가격에 재판매 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땡처리 항공권만을 전문적으로 파는 인터넷 사이트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다만, 땡처리 항공권은 출발일에 임박해서 사이트에 올라오기 때문에 환불이 안되고 출발일 변경이 안 되기 때문에 구매할 때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여름 휴가를 떠날 휴가 날짜와 노선을 정했다면 본격적으로 검색을 하게 되는데, 수많은 항공사의 스케쥴과 비용을 몇 번씩 비교해보고 최종적으로 결제합니다. 이때 항공권 판매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는데, 일부 항공사의 사이트에서는 자주 방문하거나 사이트에 오래 머문 고객에게 높은 가격을 책정하기도 합니다. 예매할 확률이 높은 고객이라는 판단 때문이죠. 이에 항공권을 싸게 사려면 인터넷 방문기록과 쿠키를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에 항공편 검색 사이트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른 항공편 검색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출발지와 검색지, 일정을 설정해 검색하면 비행시간과 가격, 최적의 항공편 순으로 항공권을 나열해서 보여줍니다.

하지만, 구글플라이트는 다른 날짜에 더 저렴한 항공편이 있거나 가격 동향, 가까운 공항 가격 편 비교까지 부가적인 비교 기능을 더해 가장 합리적인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목적지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분의 경우 목적지를 공란으로 두고 출발지와 날짜만 입력하고 항공권을 살펴보세요. 이 경우 전 세계 도시로 가는 항공권 티켓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어떻게 보셨나요? 아주캐피탈이 알려드린 팁을 활용한다면 여름휴가철 극성수기, 해외여행도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모두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