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자!

가정의 달 5월도 지나고 햇볕 쨍쨍 내리 쬐는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사실 여름엔 뭘 해도 덥지만, 올해 여름도 작년처럼 폭염이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뜨거운 여름에 더 빛나는 여름 필수 아이템 BEST! 지금 바로 살펴볼까요?

 

뜨거운 자외선을 피할 수 없다면 즐겨보세요! 무더운 여름 무심코 푹 눌러쓰기만 해도 쿨 해 보이고 매력적인 패션 아이템 모자를 활용하면 순식간에 인싸가 될 수 있답니다.  모자가 안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얼굴형에 맞는 모자를 착용한다면 스타일리시하게 모자를 소화할 수 있는데요.

 

먼저 계란형 얼굴은 어떠한 스타일의 모자도 어울리며, 스트리트 패션과 힙합의 유행으로 주목받고 있는 빈티지 볼캡을 추천해 드립니다.

 

 

부드러운 인상의 둥근형 얼굴은 납작한 크라운과 리본이 더해진 보터햇 모자를 추천해요. 일반적으로 크라운이 납작한 남성용 밀짚 모자를 가리키는 보터햇! 최근에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는데요. 둥근 형 얼굴에 잘 맞는 보터햇 모자를 착용하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긴 얼굴형은 시선을 좌우로 분산시킬 수 있는 모자가 좋은데요. 푹 눌러쓰는 버킷햇은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주어 자연스러우면서도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해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이지적인 느낌을 주는 각진 얼굴형은 넓은 챙으로 드레시한 느낌을 주는 플로피햇이 잘 어울립니다. 넓은 챙이 얼굴을 더욱 매력적이게 만들어 주기 때문인데요. 화사한 무늬의 여름 원피스와 함께 착용한다면 더욱 더 매력적인 섬머룩을 완성할 수 있겠죠?

 

 

 

 

 

여름 필수품인 선글라스는 강렬한 햇볕에서 시력을 보호해주는 기능과 더불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고 있죠. 최근에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면서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더 넓어졌는데요. 자외선이 강한 계절인 만큼 UV차단 지수가 높은 선글라스를 고르되, 큰 사이즈의 디자인을 선택할 경우 얼굴이 유해물질에 노출될 빈도가 줄어든다고 하니 구매할 때 참고해 주세요:)

 

 

 

 

 

 

몇 년 전부터 많은 분들이 들고 다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휴대용 선풍기죠. 사실 대부분 길에서 파는 것은 튼튼하지 않고 폭발 위험성에 대한 이슈도 있어 사용을 꺼리는 분들도 많은데요. 안전성 인증을 통과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거치대까지 제공하는 핸디 선풍기는 적당히 사용하기 좋을 필수 아이템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여름을 버티기 위한 사소하면서도 시원한 아이템으로 제격! USB충전방식으로 충전도 어렵지 않고, 3시간에서 최대 12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면 에어컨만큼은 아녀도 시도때도 없이 더운 체질에는 제격이겠죠?

 

 

 

무더위에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유지할 수 있는 '린넨' 제품이 인기입니다. 린넨은 마 식물 원료로 땀 흡수와 통풍이 잘 되며 피부에 달라붙지 않아 여름용 소재로 많이 사용되는 원단인데요. 올 여름에는 색상이 한정적이면서도 구김이 잘 생기는 린넨의 단점을 보완한 린넨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답니다.

 

특히 린넨 니트의 경우 몸에 잘 달라붙지 않아 더 시원하며, 면이나 레이온 등의 소재와 혼방된 제품의 경우 특유의 뻣뻣한 느낌 없이 부드러운 촉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의 에어컨 때문에 실내외 온도차로 인한 냉방병을 대비해서 니트와 같은 톤의 카디건을 배치해 보세요. 시원하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의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무더운 여름을 더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을 살펴봤어요. 6월부터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아이템으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시원한 린넨 원단의 옷으로 스타일링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