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주말 데이트는 여기서! 5월 페스티벌 소개

주말 데이트는 여기서! 5월 페스티벌 소개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5월은 나들이하기에 딱 좋은 시기인데요. 오늘은 사랑하는 연인과 주말 데이트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가볼 만한 5월 페스티벌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그린플러그드 홈페이지>

 

다양한 페스티벌 중 빠질 수 없는 뮤직 페스티벌! 한여름 뜨거운 태양아래 즐기는 뮤직페스티벌도 좋지만, 포근한 날씨에 야외활동하기 좋은 5월부터 다양한 뮤직페스티벌이 열리는데요. 봄 햇살처럼 따뜻한 음악축제,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발라드, 힙합, 락, 일렉트로닉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과 환경을 사랑하는 착한 마음이 어우러진 페스티벌이랍니다.

 

 

벌써 10주년을 맞은 페스티벌인 만큼 매년 그린플러그드를 찾는 매니아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올해는 NELL, YB, god, 크라잉넛, 국카스텐, 빈지노, 이수현 of 악동뮤지션, 딕펑스, 잔나비, 솔루션스, 양다일, 비와이 등 역대 최강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또한, 신인 발굴 프로젝트 '신인 그렌프렌즈'를 통해 선발된 팀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최종 선발된 팀은 신인 답지 않은 멋진 무대 매너로 인기를 얻은 '고등래퍼2'출신의 천재 래퍼 김근수와 일상과 고민, 청춘을 노래하는 밴드 1/N(엔분의1)이 각각 토요일(5월18일)과 일요일 (5월19일)에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환경에 대해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접근을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와 구체적인 실천을 전개한다고 하는데요.  최근 심각한 플라스틱 환경오염 문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현장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의 반입을 금지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9

 

 

 

기간: 2019.05.18(토)~05.19(일)

장소: 난지 한강 공원

가격: 1일권 55,000원

예매: 티켓링크, 하나티켓, 네이버예약, 인터파크 티켓, 예스24공연

 

 

 

<이미지 출처: 펫밀리 페스티벌 홈페이지>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에 들어선 요즘, 이제는 주변에서 반려견과 반려묘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추세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도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5월 25일~26일 이틀간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2019 펫밀리 페스티벌'이 열리는데요. 펫(Pet)과 패밀리(Family)의 합성어인 펫밀리(Petmily) 페스티벌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강한 펫문화 정착을 위한 문화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반려동물참문화협회에서 주최, 주관하고 경기도와 스타필드를 비롯한 국내 주요 사료업체들의 후원 및 협찬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 전문가 및 연예인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펫밀리캠페인, 리본(Re-born)캠페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강좌, 반려동물과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반려동물 가족사진, 반려동물 전문가와 1:1 행동교정 상담 및 건강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고 하는데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이라면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9 펫밀리 페스티벌 in 고양 스타필드

 

기간: 2019.05.25(토)~05.26(일)

장소: 고양 스타필드 동측 광장 일원

가격: 무료

 

 

<이미지 출처: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

 

13년째 매회 국내 외 인기 있는 재즈 아티스트의 참여로 많은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서울 재즈페스티벌'이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이미지 출처: 서울 재즈페스티벌>

올해는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올림픽공원에서 열릴 예정인데요. 그래미 어워드 5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트럼펫 솔리스트 '윈튼 마살리스', 부에나 비스타 소셜클럽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쿠바음악을 대표하는 '오마라 포르투온도'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재즈 거장부터 '클린 밴딧','알로에 블라크','피츠 앤드 더 탠 트럼스', '라우브','리온 브릿지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첫 내한 무대도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싱어송 라이터 그룹 '에픽하이', 피아니스트 '정재형 ', '루시드 폴', '장범준','크러쉬','이하이','선우정아','라비'등 국내의 인기 아티스트도 이번 재즈 페스티벌에서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에요. 감각적인 기획과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 재즈 마니아라면 꼭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19

 

기간: 2019. 05. 25(토)~05.26(일)

장소: 올림픽공원

가격: 1일권 165,000원/2일권 245,000원

예매: 인터파크 티켓

 

<이미지 출처: 월드 힙합 페스티벌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5월 페스티벌은 요즘 대세 음악 장르인 힙합의 파워를 만끽할 수 있는 '월드 힙합 페스티벌' 입니다. 이 공연은 국내외 인기 힙합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포스터와 라인업에서부터 힙합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세계적인 래퍼 릴펌(Lil Pump)의 첫 내한 공연부터 국내 힙합씬을 주도하는 래퍼들도 대거 출연할 예정입니다.

 

< 릴펌/ 이미지 출처: 월드 힙합 페스티벌 홈페이지>

 

세부 라인업을 살펴보면 25일에는 스윙스, 영비, 기리보이, 키드밀리, 그레이, 우원재, 딥플로우, 오디, 큐엠, 넉살, 윤미래, 타이거JK, 비지, 어글리덕이 출연하며, 26에는 릴펌, 다이나믹 듀오, 리듬파워, 제시, 더콰이엇, DJ 소다가 무대를 펼친다고 하고 하는데요.  릴펌은 이번 공연에서 유튜브에서 9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구찌 갱(Gucci Gang)'을 비롯한 자신의 대표곡을 총망라한 무대를 선보인다고 하니 힙합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기대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월드 힙합 페스티벌 2019

 

 

기간: 2019.05.25(토)~05.26(일)

장소: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

가격:1일권 79,000~ (자리마다 가격이 다름)

 

 

일년 중 나들이하기 가장 좋은 계절, 특별한 주말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다면?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5월 페스티벌 정보를 참고해 보세요! ^^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족과 함께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