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사내필진]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국내 온천 BEST 3!

[사내필진]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국내 온천 BEST 3!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고객행복센터 고객만족팀 김미경 매니저 입니다.

이제 슬슬 5월 대체공휴일이 다가와 온천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꼭 해외로 나가지 않아도 국내의 온천에서 충분히 휴식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가족들과, 또는 연인과 함께 갈 만한 국내 온천 BEST3를 소개합니다.

 

온천은 말 그대로 ‘따뜻한 샘’으로 체온보다 높은 온도의 물이 용출되는 샘을 말합니다. 보통 온천수는 샘물과 마찬가지로 땅 속의 틈을 따라 솟아오르는데, 그 물이 땅의 온도에 의하여 데워져 온천이 됩니다. 우리 나라의 경우에는 25도 이상의 온수가 샘솟아야 온천으로 인정되고 있어요. 지열에 의해 따뜻하게 데워진 온천수 속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덕분에 탄산이 함유되어 있는 탄산천, 유황이 함유되어 있는 유황천, 게르마늄이 함유된 게르마늄천 등 여러 종류의 온천이 있습니다. 이런 온천은 다양한 효능이 있어요. 먼저, 온천수는 아토피와 같은 피부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공을 통해 온천수가 흡수되면서 피부가 가렵고 따가울 수 있지만, 상처 자극을 빠르게 가라앉혀 주기 때문이죠. 그 외에도 부인병이나 신경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유럽식 水 치료 마사지 시스템으로 도입된 바데풀은 인체 경락 구조에 따라 11종 29가지의 다양한 수압마사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데풀은 35도의 불감온도대 온천수를 공급하여 신체의 부담을 최소화하였으며, 이를 통해 혈액순환촉진, 근육 피로회복 등의 효과를 단시간에 체험할 수 있다고 해요. 바데풀을 중심으로 유러피안 스파를 비롯해 풋스파, 키디풀, 유수풀 등 각종 이벤트탕이 마련되어 있으며, 산소방, 향토숯방 등이 갖춰진 테마 찜질방인 ‘사랑채’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허심청은 알칼리성 약식염천의 국내 최대 마그네슘 함유 온천으로 무색무취의 투명하고 맑은 수질이 특징입니다. 이는 류마티스, 신경통, 창상, 요통, 근육통, 외상 후 후유증, 냉증 등에 특히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00여 평의 온천탕에는 장수탕, 회목탕, 동굴탕, 노천탕 등 40여종의 효능별 욕탕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 천연 입욕제와 한방 약재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탕도 운영됩니다. 허심청은 수 백 년 동안 사용해도 고갈되지 않는 풍부한 수량과 양질의 온천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휴식을 선사한답니다. 

 

 

 

온양온천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중 하나로, 백제 시대부터 전해지고 있으며 그 역사가 무려 1000년이 넘습니다. 조선 시대에는 태조, 세종, 세조 등 여러 왕이 이 곳에 다녀갔다고 합니다. 온양온천은 수도권에서 접근하기 편리한데요, 지하철을 1호선을 타고 온양온천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가용으로도 쉽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최고의 온천인 온양 온천에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하루의 피로를 녹이고, 피부 미용과 휴식을 함께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휴식하기 좋은 국내 온천을 소개드렸는데요.

이번 5월 6일 대체공휴일에는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온천에서 휴식을 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