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모두가 기대하고 있는 어벤져스:엔드게임 떡밥!

모두가 기대하고 있는 어벤져스:엔드게임 떡밥!

 

이미지 출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4월에 개봉 예정인 영화 중에 볼 만한 게 뭐가 있을까요? 물론 이런저런 좋은 영화가 많지만, 마블 팬들이 가장 많이 고대하는 영화는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아닐까 싶어요. 어벤져스:엔드게임이 북미에선 4월 26일, 한국에서는 4월 24일 개봉 예정이니, 이제 개봉일까지 2주도 채 남지 않았죠? 그래서 오늘은 엔드게임의 떡밥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벤져스 팬 여러분들은 이 떡밥들을 확인하고, 영화를 보러 가시는 건 어떨까요?

 

이미지 출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틸컷

 

스파이더맨 역을 맡은 배우 톰 홀랜드는 지난 2018년에 닥터 스트레인지역을 맡은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함께 인터뷰에 참여했었는데요, 이때 톰 홀랜드가 베네딕트 컴버배치에 대해 언급한 부분이 ‘어벤져스:엔디게임’의 내용과 관련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당시 인터뷰에서 인터뷰어는 톰 홀랜드와 베네딕트 컴버배치에게 촬영 현장에서 누가 대사를 가장 많이 틀렸는지 물었고,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자기 자신을 1순위로 꼽았습니다. 톰 홀랜드 역시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가장 많이 대사를 틀렸다면서, 그의 대사는 양자 영역에 대해 너무 많이 이야기한다면서 컴버배치의 대사가 가장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여지껏 공개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서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양자 영역에 대해 언급하는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게다가 사실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와 연달아 촬영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마블 팬들은 홀랜드의 발언이 엔드게임을 두고 한 말이 아니냐며, 엔드 게임에 양자 영역이 주요 소재로 나올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지만요.

양자 영역이란 양자 역학이 지배하는 공간을 일컫는데요, 이 영역에서는 힘과 운동이 양자화되며, 영화상에선 시공간을 넘나 들 수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만약 양자 영역이 엔드게임에 해결 실마리로 나온다면, 먼지가 되어 사라져버린 히어로들을 양자 영역에서 꺼내와, 타노스를 물리칠 수 있을 거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최근에 공개된 엔드게임 1차 예고편을 보면, 앤트맨이 어벤져스의 기지로 나타나면서 등장하게 되는데요, 앤트맨은 전작 ‘앤트맨과 와스프’쿠키 영상에서 양자 영역에 들어갔다가 복귀하기 3초전에 타노스의 영향으로 인해 그만 양자 영역에 갇히고 맙니다. 그랬던 앤트맨이 어떻게 다시 돌아올 수 있었을까요? 중요한 건, 앤트맨의 등장도, 톰 홀랜드의 발언도 전부 양자 영역과 관련되어 있다는 거죠!

이미지 출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 어벤져스 멤버들이 단체로 착용하는 수트가 있습니다. 하얀색 바탕에 빨간색으로 배색된 수트인데요, 아직 정식 명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팬들 사이에서는 ‘양자 영역 수트’라고 불립니다. 수트에 특별한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서 어벤져스 멤버들이 이 수트를 입고 양자 영역으로 들어 갈 것이라는 추측이 있습니다.

엔드게임에는 앤트맨뿐만 아니라 캡틴마블도 합류하는데요, 캡틴마블은 공간을 관장하는 인피니티 스톤인 ‘스페이스 스톤’(=테서랙트)을 힘의 원천으로 삼는다고 합니다. 이 같은 사실로 유추해 볼 때, 캡틴마블이 엔드게임에서 공간을 움직여 줌으로써 다른 어벤져스들을 도울 가능성도 커 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파이널 예고편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는 전편인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서 아내 페퍼 포츠에게 저녁 데이트를 약속했다가, 닥터 스트레인지가 나타나 토니에게 지구의 위협을 알리는 바람에 바로 뉴욕 생텀으로 향하고, 결국 그는 우주로 날아가버려 우주미아가 됩니다.

하지만 최근 공개된 엔드게임의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사라졌던 토니가 페퍼 포츠와 재회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니 스타크가 무사히 지구로 귀환했다는 뜻이겠죠?

 

이미지 출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파이널 예고편

 

엔드게임의 트레일러에는 비브라늄 수트 마크 85를 입고 뉴욕의 맨하탄 상공을 비행하는 아이언맨의 모습도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언맨이 날고 있는 뉴욕은 사람들이 사라진 황폐화된 뉴욕이 아니라, 사람들이 가득한 과거의 뉴욕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장면들을 봤을 때, 아이언맨이 과거로 돌아간다는 건 확실해 보이죠?

 

 

 

이미지 출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파이널 예고편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서 히드라가 토니의 아버지인 하워드 스타크를 암살했다는 내막이 밝혀지고, 캡틴 아메리카가 히드라의 수퍼솔져 실험작이라는 사실도 드러나면서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는 서로 갈라섭니다. 캡틴 아메리카 입장에서는 하워드 스타크가 자신이 사랑한 여자도 넘봤으니, 그가 마음에 들 리 없겠죠.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는 그 후로 함께 등장하는 일이 없다가 타노스와 전쟁을 치룰 때가 되서야 마지못해 함께 합니다.

그런데 엔드게임의 트레일러에서는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가 손을 마주 잡은 장면을 볼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 아이언맨이 캡틴 아메리카에게 나를 믿냐고 묻고, 캡틴 아메리카는 믿는다고 대답합니다. 이 장면을 통해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사이의 갈등이 해소된다는 점을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사건들을 통해 둘 사이의 갈등이 해소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미지 출처: 어벤져스: 엔드게임, 파이널 예고편

 

오는 24일 개봉하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저는 24일에 개봉하자마자 보러 가려구요. 여러분도 영화 재밌게 보시고 궁금했던 떡밥 모두 회수하시길 바랄게요~ 이상 아주캐피탈이었습니다^^ 다음에도 더 재밌는 컨텐츠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