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회사소식]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아주캐피탈도 참여했습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아주캐피탈도 참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아주캐피탈은 이번에 #수협중앙회의 지목을 받아 #플라스틱프리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었는데요. 우선 뜻 깊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지목해준 #수협중앙회 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선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볼까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란, 일회용 플라스틱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한 생태계 파괴를 막고자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시작한 릴레이 환경운동인데요.

#플라스틱프리챌린지 라는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등록될 때마다 1,000원이 ‘No More Plastic Islands’ 캠페인에 적립되며, 이렇게 모인 적립금은 텀블러 제작에 사용되고, 그 텀블러는 제주도 기념품 가게에서 판매될 예정이고 추가로 텀블러 판매 수입금은 제주도환경보전활동 및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 예정입니다.

 

 

1. SNS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텀블러의 사진 인증

*SNS 인증사진 게재 시 #플라스틱프리챌린지 해시태그 필수

2. 다음 릴레이 주자로 이어갈 2명 지목

3. 다음 주자 2명은 텀블러 사진 인증 후 다음 주자를 지목.

4. 참여인원 1인당 1,000원이 ‘No More Plastic Islands’ 캠페인에 적립

5. 적립금을 통한 텀블러 제작·판매 후 판매금은 제주환경보전활동에 사용

 

 

아주캐피탈에서는 창립 25주년 맞이 종이컵 줄이기 캠페인도 진행한 적도 있기 때문에 이미 머그컵을 사용하는 직원들이 많은데요. 이번 플라스틱 챌린지를 통해 총 82명의 임직원 분들이 머그컵과 텀블러를 사용하는 인증사진을 찍으며 앞으로도 쭉 플라스틱 사용 자제를 약속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8 한국의 사회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한해 동안 약 63억 톤의 폐플라스틱이 배출되며, 이 폐플라스틱의 대부분은 미세플라스틱이 된다고 합니다. 한 명, 두 명의 노력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낼 것을 믿으며 여러분도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의 다음 주자를 지목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바로! #아주저축은행, #AJ렌터카 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