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신차 소개] 더 세련되고 스마트한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신차 소개] 더 세련되고 스마트한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올해 자동차 구매하려는 분들 많으시죠? 자동차는 한 번 사면 오래 쓰기도 하고 거의 매일 타는 것이다 보니 어떤 것으로 골라야 하는지 많이들 고민하실 거예요.

캠핑을 많이 가는지 혹은 출퇴근 용으로만 쓰는지 2인승인지 다인승인지 등 고려해야 할 사항도 많죠? 그래서 이번에는 2020년출시 예정인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어떤 차인지 한번 살펴볼게요.


포드 익스플로러는 수입차 시장 순위권 10위 안에 드는 인기 있는 SUV 차량으로 이번에 9년 만에 풀체인지하여 출시된답니다. 포드사의 제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로 후륜구동 플랫폼, 10단 자동 변속기,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이 적용돼요.

이번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에는 2.3L 4기통 에코부스트(EcoBoost)의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3.0L V6 기통 에코부스트의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두 가지 종류의 파워 트레인이 탑재되었습니다. 2.3L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300마력과 최대 토크 42.9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3.0L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365마력과 52.6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역대 포드 익스플로러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졌다고 해요. 2020년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가 자부심을 갖고 내놓고 있는 10단 자동변속기는 전 트림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6세대 익스플로러는 2404kg의 견인 용량을 가졌으며, 3.0L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무려 2540kg의 견인 용량을 가집니다. 역시나 포드 익스플로러 시리즈답게 견인 능력도 어마어마하네요~


먼저 외부 디자인부터 살펴볼게요이번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의 경우 역삼각형의 헤드 램프가 중앙 그릴과 함께 이어지는 형태가 특징이랍니다. 윈드 실드의 각도를 더 높여 공기저항 줄였고,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노출시켜 강한 모습의 SUV를 연상시키네요측면은 루프라인이 낮아지는 형태로 구현했고, 캐릭터 라인은 뒤로 갈수록 높아지게 만들어 전진감을 주게 하였습니다휠은 19인치부터 21인치까지 선택 가능하다고 해요.

기존의 전륜구동 기반 모델과는 다르게 후륜구동 기반을 선택한 만큼 프런트 오버행은 짧게 만들어, 스포티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다음으로 인테리어도 보겠습니다.



이번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의 경우, 기존의 투박한 디자인을 벗고 세련된 이미지 강조하였어요.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지적을 받았던 센터페시아를 완전히 바꿨는데, 센터페시아를 수평 배치하여 안정적인 느낌을 주면서 더욱 넓어진 적재공간과 실내공간을 선보이며, 중앙에 12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쾌적한 실내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적재량이 역시 늘어서 많은 양의 짐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조 기술로는 ‘포드 코 파일럿 360(Ford Co-Pilot 360)을 적용하였는데 이는 충돌을 피하도록 돕는 최첨단 기술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비상 제동, 보행자 감지,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후측방 및 사각 경고, 자동 차선유지, 후방카메라, 오토 하이빔 등의 기능이 탑재 되어있어요. 국내 모델에도 이 시스템이 적용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하네요.




또한 샌드, 스노우 등 지형이나 날씨에 맞게 7개의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도 제공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과연 얼마나 될지도 궁금하시죠? 정확한 가격은 출시되어 봐야 알겠지만 대략적인 가격은 5천만 원 정도로 예상한다고 해요. 미국을 기준으로 올해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는 2020년 출시 예정이지만 빠르면 올해 안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2020년 출시 예정인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어떤가요? 혹시나 이 차량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도 안전 운행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