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화이트데이 데이트는? 봄맞이 드라이브 코스 추천해요


화이트데이 데이트는? 봄맞이 드라이브 코스 추천해요



곧 다가올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는 연인에게 사탕을 선물하는 날이죠. 이 날 사탕보다 드라이브는 어떠세요? 물론 사탕도 선물하고 드라이브도 떠나면 더 좋고요!!^^



그리하여 오늘은 대망의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과 봄을 맞이하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볼게요!



1.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팔당댐



팔당댐은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하루 260만 톤의 물을 공급하는 거대한 댐입니다. 댐 주변으로 산이 있는데, 언뜻 보기에 호수 같이 잔잔한 이 곳 주변으로 최근 멋진 카페와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팔당댐으로 드라이브를 가면 팔당전망대와 팔당 물안개공원도 함께 둘러볼 수 있지요. 전망대에서는 고층에서 커다란 통유리를 통해 팔당댐의 전망을 조감할 수 있는데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니 시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팔당 물안개공원의 경우, 하절기에는 오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동절기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광주 8경에 선정되기도 한 팔당공원!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연인과 함께 팔당댐 산책하시고 근처 분위기 좋은 식당이나 카페에 가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2. 서울 경치를 한눈에! 북악스카이웨이



하늘과 가깝다는 의미의 북악스카이웨이는 1968년 북한무장공비 침투사건 이후 수도권 경비 강화와 산책로를 위해 개통되었습니다. 편도 1차선 8km의 도로로 북악산 능선을 따라 자하문에서 정릉 아리랑 고개에 이르는 도로인데요, 봄철에 도로변으로 핀 개나리와 벚꽃이 아름다워 봄꽃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합니다.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을 기점으로 구불구불한 길은 자동차 뿐만 아니라 자전거도 이용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이 곳으로 자전거를 타고 오르는 업힐 코스도 유명하죠. 북악스카이웨이의 전망 포인트인 팔각정 전망대에 오르면 멀리 북한산 풍경도 볼 수 있으며 남쪽으로는 종로의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 보여요. 날이 좋다면 인천 앞바다까지 보인다고 하니 서울 최고의 전망대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CF에 많이 나오는 그 곳, 삼척 해안도로 국도 7호선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자동차. 그리고 창문을 열면 바로 보이는 바다! 이런 장면 어디서 많이 본 적 있지 않나요? 바로 자동차 CF에서 빠지지 않는 장면인데요, 마음이 탁 트일 것만 같은 해안도로. 과연 어디서 찍었을까요?



바로 삼척시 국도 7호선입니다! 이 도로는 삼척시 원덕읍 월천리에서 근덕면 궁촌리까지 이어진 국도예요. 푸른 동해 바다를 감상하며 달릴 수 있는 곳인데요 드라이브 후에 대금굴도 관광할 수 있답니다.




4.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인천대교


인천대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로 길이가 무려 21.38km나 돼요. 낮에 간다면 바다를 볼 수 있고 밤에 간다면 약 600개의 가로등으로 밝혀진 다리를 감상할 수 있으니 거대한 스케일의 해안가 드라이브에 인천대교를 추천합니다.



인천까지 가서 드라이브만 하고 돌아오기가 아쉽다면 근처로 을왕리 해변을 방문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해변에서 바다를 보며 맛있는 식사 한 끼 하는 것도 좋겠죠?



아직 이렇다할 마땅한 화이트데이 계획이 없는 분들! 바람을 쇠러 떠나고 싶거나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위의 봄맞이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할게요. 그리고 홀로 계신 분들도 쓸쓸해하지 마시고 혼자라도 어디든 다녀오시면 꽤 보람찰 거예요^^ 그럼 다들 즐거운 화이트데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