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신차 소개] 안전, 편의사양 대폭 업그레이드! 2019 재규어 F-페이스

[신차 소개] 안전, 편의사양 대폭 업그레이드! 2019 재규어 F-페이스









재규어의 첫 번째 SUV, F-PACE는 스포츠카 수준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유려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컨셉트카이죠. 지난 20188,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러한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안전성과 편의 사양 등을 대폭 개선한 2019년 형 뉴 F-페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럼 2019년 형 뉴 F-페이스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2019년형 뉴 F-페이스는 모든 트림에 걸쳐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제공돼, 한층 다이내믹한 외관을 완성합니다.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는 선명하고 일정한 밝기를 제공하며, 함께 제공되는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또한 모든 모델에 루프 레일이 적용돼 다양한 액세서리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2019년형 뉴 F-페이스의 특징입니다.





, 2019년형 모델에는 5.0리터 550PS V8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이 새롭게 탑재되었는데요. 제로백 4.3, 최고속도 283km/h, 최대 토크 69.4의 강력한 힘을 내는 가솔린 엔진을 비롯한 F-페이스의 다양한 엔진들은 모두 경량 알루미늄 설계로 만들어진 것들입니다. 이들 엔진은 정교하고 효율적이면서도,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실현해줍니다.




재규어 최초의 퍼포먼스 SUV 모델인 F-페이스는 FTYPE으로부터 시각적 영감을 얻어, 스포츠카의 DNA를 지니고 있습니다. 파워풀하면서도 날렵한 외관과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유려한 디자인은 F-페이스를 특별한 존재로 만들어주기에 충분한데요. 특히 모서리 부분이 좁아지는 루프 라인인 티어드롭스타일은 효율성과 심미성 모두를 충족하기에 충분합니다. , 새로운 프론트 범퍼와 더 넓어진 스포일러를 자랑하는 디자인과 공기역학을 염두에 둔 에어로다이내믹스를 갖춘 덕분에 2019년형 재규어 F-페이스는 SUV임에도 불구하고 최고속도 283km/h의 놀라운 가속력을 구현해낸다는 특징이 있죠.




그럼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실내 대시보드 상부 커버와 센터콘솔 사이드 부분 등, 인테리어 마감 품질도 이전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조명 처리가 된 알류미늄 트레드 플레이트, 매탈 스포츠 페달 킷 등이 전 모델에 적용되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기존에는 포트폴리오 모델에만 제공되던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도 30d S 모델에 추가 적용되었습니다.



2019년형 재규어 F-페이스는 기본적으로 3가지의 안전을 위한 운전자 지원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해당 기능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차선 유지 어시스트 및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차량이 의도치 않게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이를 감지하여 스티어링 휠의 보정을 통해 본래 차선으로 되돌아가도록 지원해주고 운전자의 동작을 모니터링하여 운전자가 피로하다고 판단되면 휴식할 수 있도록 조기에 경고 메시지를 전달해줍니다.

 

2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

주차 센서는 협소한 공간에서도 차량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앞뒤 범퍼에 위치한 이 센서는 후진 시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필요 시 수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터치스크린의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피드백을 통해 차가 물체에 얼마나 근접했는지를 알려주므로 주차가 한결 편해집니다.

 

 

3 후방 카메라

후방 카메라는 후진 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줍니다. 차량의 외곽선을 나타내는 고정된 선과 예상 경로가 터치스크린의 후방 카메라 영상 위에 표시되어 좁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과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은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제공되고, 프레스티지를 제외한 전 트림은 스톱&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들어갑니다.

 

이외에 팩 옵션에 따라 파크 어시스트 기능, 후방 교통 감지 기능, 360도 주차 센서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파크 어시스트 : 주차 시에 시스템이 차량을 조향해 주므로 평행 주차와 직각 주차를 쉽게 마칠 수 있으며, 운전자가 적절한 기어를 선택하고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을 이용해 속도를 잘 조절하기만 하면 그래픽과 알림음을 통해 주차 방향이 안내됩니다. 또한 평행 주차 공간에서 빠져나올 때에도 주차 탈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주차와 관련된 모든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후방 교통 감지 기능 : 이 기능은 차량의 측면에서 접근해 오는 차량, 보행자 또는 기타 위험 요소에 대해 경고해줍니다. 또한 청각적 수단과 시각적 수단을 모두 사용하여 경고하므로 시야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있는 경우에도 후방 상황을 안전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360도 주차 센서 : 이 시스템은 후진을 선택하는 순간 차량 주위에 배치된 센서가 자동으로 작동되거나 수동으로도 센서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차량을 위에서 바라본 형태의 그래픽이 터치스크린에 표시됩니다. 또한 터치스크린의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오디오 피드백을 통해 차가 물체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알려주므로, 한결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엔진을 탑재하고, 더욱 아름답고 기능적으로 변모한 디자인과 수많은 편의성을 장착하고 돌아온 2019년형 재규어 F-페이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재규어 F-페이스는 스포츠카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표방하는 컨셉트 카인 점과,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차량이었죠.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F-페이스도 이전처럼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