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신차소개]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픽업트럭의 선두를 이끌 수 있을까?

[신차소개]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픽업트럭의 선두를 이끌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블로그에 방문해주신 여러분! 새해를 맞이하여 신차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얼마전 출시 된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 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최근 몇 년 간 SUV 차량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가족 여행,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은 SUV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는 세단도 SUV도 아닌 픽업트럭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실용성에도 불구하고 커다란 덩치 때문에 외면 받아왔지만, 점점 니즈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자동차 업체들이 잇따라 신차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올해 첫 시동을 건 렉스턴 스포츠의 칸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자동차인지 디자인 및 제원, 안전사양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지난 해 4 2,000대나 판매한 쌍용차의 주력 렉스턴 스포츠의 확장판인 '렉스턴 스포츠 칸'은 몽고 제국의 군주를 부르는 호칭으로, 렉스턴 스포츠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적재능력을 극대화했다는 뜻을 품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대체제가 없는 유일무이한 픽업인 것이죠. 사실 픽업트럭이라고 하면 다소 생소한 운전자들이 많은데 픽업 트럭(Pick-up truck)이란 짐칸의 덮개가 없는 소형 트럭의 한 형식을 말하며, 소형 트럭 · 승용차, 소형 트럭 · SUV의 섀시를 사용한 것으로, 2∼3인승 1열로 된 시트를 갖춘 객실 뒤에, 낮은 소형 짐칸이 있고, 짐받이의 플랩은 뒤쪽에만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오픈형 SUV'라고 생각하면 돼요.





 


렉스턴 스포츠 칸의 제원은 전장 5,405mm, 전폭 1,950mm, 전고 1,840mm, 휠베이스 3,210mm로 렉스턴 스포츠 대비 310mm늘어난 전장으로 더욱 강렬한 픽업 모델의 존재함을 과시합니다.,휠베이스는 110mm 확장됐습니다. 적재공간은 길이 1,610mm, 너비 1,570mm, 높이 570mm로 더 넓어졌으며, 최대 적재량은 700kg으로 렉스턴 스포츠보다 300kg 늘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파워트레인은 이 전 버젼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에 탑재됐던 최고출력 181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는 2.2L디젤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그대로 적용했는데요. 서스펜션의 경우 5링크 코일 스프링과 더불어 렉스턴 스포츠 대비 늘어난 무게와 적재량을 고려해 트럭, 버스 등 상용차에 주로 사용하는 리프 스프링을 추가로 적용해 승차감과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렉스턴 스포츠 만을 위해 전용 디자인으로 구성된 '파르테논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한층 달라진 인상인데요숏바디 모델은 블랙 하이그로시와 가로 크롬바로 넓은 차폭을 강조하지만, 롱바디 모델의 경우 세로형 그릴을 사용하고 크롬 적용부를 확장시켰습니다. 헤드램프 연결 부위와 그릴 상단까지 크롬을 확대 적용해 숏바디 모델보다 한결 강인한 느낌을 줍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후면부는 테일램프와 범퍼 디자인이 동일해 렉스턴 스포츠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며, 실내 디자인의 경우 숏바디와 롱바디 모델 모두 동일한데, 숏바디 모델에서 브라운 나파가죽 패키지를 선택해야 적용되는 블랙 컬러의 천장은 롱바디 모델에 기본 적용되어 차별화 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렉스턴 칸의 실내 색상 역시 숏바디 모델처럼 블랙과 브라운 2가지로 구성되며, 메탈 그레인과 시트 소재도 그대로 유지합니다.

 



 



 

그렇다면 렉스턴 스포츠 칸의 안전 편의사양을 살펴볼까요? 오프로드 사용을 염두에 둔 험로탈출장치(차동기어 고정장치)에 이어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이 탑재 되었습니다아울러 충돌 시 스티어링휠과 칼럼이 충격을 흡수, 운전자의 가슴 부위 상해를 줄이고 보행자에게 가해지는 충격도 최소화할 수 있게 하였으며, 운전석에는 전동식 요추받침대(4방향)가 추가됐고 통풍시트의 성능도 강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긴급제동보조시스템, 전방차량출발알림,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전방추돌경보시스템 등 최신 편의·안전장치도 갖췄습니다.




지금까지 픽업트럭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렉스턴 스포츠의 칸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SUV와 비교해서 편의성과 적재성이 뛰어나며 승차감과 안정성에서 뒤쳐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새로움을 찾고 싶은 분들게 추천해 드릴만 합니다. 한편, 렉스턴 스포츠 칸의 판매 가격은파이오니어X 2838만원파이오니어S 3071만원프로페셔널X 2986만원프로페셔널S 3367만원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승용차처럼 판매되고 있지만, 엄연한 화물차라고 할 수 있어 연간 자동차세가 2 8500원에 불과하다는 것, 개인 사업자의 경우 부가세 환급(차 가격의 10%)도 받을 수 있어 매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과연, 렉스턴 스포츠 칸은 작년 4 2천대를 판매한 만큼 인기를 끌 수 있을까요? 차종은 다르지만 팰리세이드와의 경쟁도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