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2018년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현장

아주캐피탈, 2018년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현장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블로그에 방문해주신 여러분~! 12월의 시작과 함께 겨울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오늘은 지난 주 아주캐피탈에 있었던 따끈따끈한 소식을 함께하려고 합니다. 바로 아주캐피탈이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국가품질경영대회(국가기술표준원 주최, 한국표준협회 주관)는 산업 현장에서 품질 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사기를 진작시킴은 물론, 품질경영에 신해온 산업계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노사화합 등 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화합의 장인데요. 올해 대회는 지난 11 2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대회에서는 품질경영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훈·포장 5, 대통령표창20, 국무총리표창11, 장관표창 26(산업부24,행안부2) 등 유공자와 기업에 총 404점의 포상이 수여되었는데요.


이 중 고객만족부문 국가품질혁신상은 고객 지향적 경영활동으로 고객만족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아주캐피탈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난 2012년 금융업계 최초 '17회 소비자의 날'정부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에 이어 두번째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주요 심사 항목은 리더십 및 경영윤리, 고객만족 경영시스템 구축 운영, 고객정보 관리시스템, 고객의 소리와 고객관계 관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엄정한 평가를 거쳐 고객만족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게 상을 수여하는데요. 이처럼 영예로운 상을, 그것도 고객만족 부문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이날 국가품질혁신상(고객만족) 대통령표창은 아주캐피탈 박춘원 대표님께서 수여 받았습니다. 시상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님께서 해 주셨는데요. 시상 후 축사를 통해서 품질 혁신에 기여한 현장 근로자와 유공자의 노고를 높이 치하하고, 우리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격려의 말씀을 건네기도 하셨습니다.




아주캐피탈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회사 정상화를 위한 노력과 함께 혁신적인 고객행복경영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심사위원들은 아주캐피탈이 자체적으로 마련한 '행복나눔 125운동'을 통해 감사와 배려의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행복한 회사, 강한 회사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는 측면이 고무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주캐피탈은 업계 최초로 고객중심경영을 회사의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삼고,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힘써왔는데요. 그 결과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한국서비스대상 7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박춘원대표님께서는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게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감사의 말씀을 표하며, "앞으로도 회사의 비전인 '고객과 함께 꿈을 실현하는 초우량 종합금융회사'가 되기 위한 끊임 없는 변화와 혁신의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주캐피탈은 지난 24년간 자동차 금융을 중심으로 고객 행복을 위한 여신전문 금융회사의 길을 걸어왔는데요. 자동차금융부터 개인・기업금융에 이르기까지 전문성과 높은 서비스 역량, 건실한 재무구조와 입체적 리스크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또한, 이번 수상 소식을 전해드리며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노력해 온 모든 임직원분들과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고객님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