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이번 추석엔 어떤 영화 볼까? 흥행이 기대되는 추석 개봉영화 추천

이번 추석엔 어떤 영화 볼까?


흥행이 기대되는 추석 개봉영화 추천




민족의 대 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추석 연휴가 되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 있죠~! 바로 극장입니다. 올해는 특히 걸그룹 멤버를 비롯해 연기파 배우를 앞세운 한국 영화들이 앞다퉈 개봉을 예고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범죄 스릴러, 전쟁 사극, 괴수 영화 등 취향에 맞게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올 추석 개봉 영화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극장가에 제일 먼저 찾아 온 영화 '물괴'는 그간 한국영화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괴수를 내세운 액션 사극입니다괴이한 짐승이 나타나 두려움을 느낀 왕이 결국 궁을 떠났다는 조선왕조실록의 기록이 영화의 바탕이 되었는데요. 중종 22,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가 나타나 공포에 휩싸인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의 사투를 그린 이야기를 그리고 있죠.





영화적 상상력에 현실성을 더해 탄생한 이 영화는 한국적인 비주얼을 갖춰 궁이라는 배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데요. 6개월에 걸쳐 제작한 '물괴'의 비주얼과 함께 김명민과 김인권, 걸스데이의 멤버 혜리와 최우식의 케미가 극의 재미를 잘 살려 냈다는 평을 받고 있답니다.


또한, 물괴라는 소재를 통해서 정치적, 사회적 문제를 담아내려는 의도도 엿보이는데요. 전체적으로 액션과 유머, 메시지도 적절하게 녹여내 추석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볼만한 오락영화로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과연 한국형 크리처 무비의 탄생을 알린 '물괴'의 도전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손에 땀을 쥐게 할 범죄 스릴러 영화도 개봉합니다. 손예진, 현빈 주연의 영화 '협상'은 추석 연휴에 선보이는 유일한 현대물이기도 한데요. 태국에서 한국 경찰과 기자가 납치된 가운데 제한된 시간 안에 인질범 민태구(현빈)를 멈추기 위해 협상전문가 하채윤(손예진)이 목숨을 건 협상에 나선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재인 '협상가'가 한국에서는 처음 선보인다는 점과 주인공 또한 여자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한데요. 여기에 현빈의 첫 악역 도전으로 어떤 연기 변신을 보여줄지 제작 단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죠.



 

신선한 소재와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협상은 믿고 보는 흥행 배우인 손예진, 현빈 외에도 개성파 배우 김상호, 팔색조 매력의 장영남, 인간미 넘치는 이문식, 인상파 장광 등 연기파 조연진이 총출동해 완벽한 시너지를 발산할 예정입니다. 일촉즉발의 상황 속에서 벌어지는 협상가와 인질범의 실시간 대결을 통해 압도적인 몰입감과 서스펜스,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인 영화 '협상'은 오는 919일 개봉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영화관으로 달려가 보세요.^^



 



영화 '안시성'은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그간 스크린에서 주목하지 않았던 고구려를 배경으로 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우선 규모부터 압도적입니다. 총 제작비 220억 원이라는 압도적인 제작비에 걸맞게 수천 명의 출연자, 수백 벌의 옷이 동원되었다고 하는데요. 보조 출연자 6,500명에 전투 장면에 활용된 말도 650, 7만평 부지에 11미터 높이의 수직 성벽세트와 총 길이 180m의 안시성 세트도 직접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화 안시성은 조인성의 출연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남주혁, 엄태구, 배성우, 설현, 정은채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해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영화를 제작한 김광식 감독은 '젊고 섹시한 사극을 만들고 싶었고, 조인성을 가장 먼저 캐스팅 한 것도 그러한 이유'라고 설명해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액션 사극이 기대되는데요. 고구려와 안시성 전투에 대한 사료가 부족한 편이지만, 부족한 부분을 상상력으로 채워 화려한 스펙터클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20만 당나라 대군에 맞선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5천 명의 불가능한 대결을 가능으로 바꾼 실제 승리의 역사를 담았기에 카타르시스도 더욱 크게 느껴질 듯 하네요.:)

 





영화 '명당'은 땅의 기운이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이들이 천하명당을 차지하려고 벌이는 암투를 그린 팩션 사극입니다. '관상','궁합'에 이은 역학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이 영화는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 지관 박재상(조승우)과 몰락한 왕족 흥선(지성)을 중심으로 명당 묏자리를 놓고 왕위를 노리는 자와 지키려는 자 간의 치열한 쟁탈전을 볼 수 있는데요후대에 왕이 나온다는 터로 부친 남연군의 묘를 이장한 흥선대원군의 실제 일화를 기반으로 한 이야기로, 기획부터 제작, 촬영, 완성에 이르기까지 12년이 걸렸다고 하니 영화의 높은 완성도를 기대해 봐도 되겠죠?

 




무엇보다 '명당' TV와 스크린, 무대를 종횡무진하는 조승우와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여온 지성의 연기 호흡과 함께, 풍수지리라는 소재가 중 장년층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밖에도 김성균, 백윤식, 문채원 등의 연기파 배우가 한 데 모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영화 '명당'은 오는 9 19일 개봉 예정이라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지금까지 추석 연휴를 겨냥해 개봉하는 영화 4편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사극 3편과 유일한 현대물인 '협상' 4편의 한국영화의 치열한 경쟁에서 과연 어떤 영화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까요? 다가오는 추석, 가족 및 연인, 친구와 함께 취향 저격 영화를 감상 하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