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예술과 기술이 만나 완성한 럭셔리 튜닝카, 노블클라쎄 카니발

예술과 기술이 만나 완성한 럭셔리 튜닝카, 노블클라쎄 카니발




사람들의 패션 스타일이 각각 다르듯, 자동차도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개성이 존재합니다. 그동안 자동차 튜닝은 일부 마니아들의 특별한 취미로 여겨져 왔지만, 최근 자동차 튜닝 산업이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을 받으며 불모지였던 국내 자동차 튜닝 시장이 5년 사이에 3배 이상 커졌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튜닝카라고 하면 도로 위에서 '부아아앙' 하는 굉음을 내고 특이하게 개조한 차량을 떠올리지만, 튜닝의 세계는 정말 넓고도 다양합니다. 기능뿐 아니라 미적 외관과 구조 변경까지 모두 포괄하죠하이엔드급으로 럭셔리한 프리미엄 튜닝부터 젊은 층 사이의 자가 수리까지! 나만의 개성을 살리고 자동차의 가치를 높이는 수단으로 튜닝을 진행하는 사람들 역시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엄선된 소재와 숙련된 장인을 통해 고품격 컴플리트카(튜닝작업을 마친 완성차)를 제작하는 노블클라쎄의 자동차들을 만나보도록 해요.





우리나라는 흔히 튜닝 산업의 불모지라고 불립니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국내 튜닝 시장은 연간 5,000~7,000억 규모로 추산되는데요. 35~40조원에 달하는 미국이나 14조원에 육박하는 일본과 비교하면 아직도 미미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아직 국내 모터쇼에서 완성차 전시장으로 들어가는 튜닝 브랜드 역시 단 하나뿐입니다. 바로 노블클라쎄입니다.



등록 전 차량을 들여와 디자인부터 설계·안전시험까지 모든 개발 프로세스를 거쳐 하나의 튜닝브랜드로 독립시킨 것은 국내에서 케이씨 모터스가 처음인데요. 노블클라쎄는 기아차 카니발 천장을 높이고 실내를 안락하게 꾸민 하이리무진을 생산하는 협력업체, KC 모터쓰의 고급 컨버전 브랜드로서, 국내 완성차 모델을 고급 컨버전 차량으로 튜닝해 완성차 형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수요가 점차 늘면서 이보다 더욱 특별한 차량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차량을 생산하고 있죠


따라서 일반인은 물론, 굴지의 회사들의 업무용이나 VIP의전용 등 용도에 따라서 다양한 차량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 점점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노브클라쎄 쏠라티의 세부 모델을 살펴볼까요? 먼저 노블클라쎄 쏠리티는 센터파티션으로 구분된 넓은 VIP룸에 다수의 인원이 탑승할 수 있는 11인승 리무진입니다. 최신 편의장비를 갖추고 천연 가죽과 우드 프롤링 등 최고급 소재로 마감돼 의전용으로도 제격인데요. 개인 뿐만 아니라 사업체에서 한 대쯤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구매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노블클라쎄 쏠라티는 구조 변경을 통해 11인승 전좌석 리무진 시트를 적용해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 역시 장거리 주행을 하더라도 피로감이 덜 한것이 특징인데요. 시트는 이 차를 위해서 만든 전용 모델로 히팅과 쿨링은 물론 레그 레스트를 포함한 모든 것이 터치스크린 하나로 제어됩니다.

 

또한, 운전석과 분리된 파티션에는 보통차량에서 흔히 볼 수 없는 32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요. 차량 전용 제품으로 진동과 온도변화에 맞는 내구성을 지녔으며 터치패드로 조작하는 안드로이드 PC와 연동되므로 웹서핑이나 영화 시청이 언제든 가능합니다. TV PC모두 LTE라우터와 연결돼 달리는 와중에도 빠른 무선인터넷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안락한 리무진 시트와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갖춰진 노블클라쎄 쏠라티는 럭셔리 리무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외관에는 노블클라쎄의 특징을 나타내는 엠블럼과 그릴, 휠 등의 요소를 추가해 누구나 쉽게 소유할 수 없는 프리미엄을 선사합니다.





노블클라쎄가 처음 선보인 세단형 모델인 노블클라쎄 EQ900 리무진은 제네시스 EQ900리무진을 베이스로 제작된 차량입니다. 운전석과 VIP석이 센터파티션으로 분리되어 VIP승객을 위한 전용 공간이 마련된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조수석 연동 오토폴딩 풋레스트와 파수비오의 하이엔드 나파가죽으로 마감된 센터파티션은 전동으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글라스가 장착돼 있어 앞과 뒤를 시각적으로도 차단해주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완전한 프라이빗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혼자만의 공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중요한 대화나 통화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블클라쎄 카니발 L4>


노블클라쎄 카니발 L4, L9, T9의 경우 KC모터스에서 생산하는 하이리무진 모델을 베이스로 컨버전한 모델인데요. 기아차로부터 차량을 구매한 후 노블클라쎄 생산공장에서 기존 차량의 섀시를 제외한 거의 모든 부분을 떼어내어 고급 가죽을 사용한 리무진 시트부터 가죽 커버링 작업, 요트에 쓰이는 고급 우드플로어, LED터치 컨트롤 시스템 등 각 모델 별로 새로운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자동차 성능시험연구소의 엄격한 안전검사 인증을 통해 완전히 다른 카니발을 만들어 냈다고 보면 됩니다.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L4 모델은 구조 변경을 통해 승객석 2개의 시트와 파티션 설치로 프라이빗한 공간을 연출합니다. 또한,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IoT환경과 LIS가 적용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단순한 이동 수단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노블클라쎄 L9, T9>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L9 T9 6인시트로 구성되어 버스전용차로 주행이 가능하며. 9인승의 세금 혜택도 그대로 적용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탈착한 4열 시트 공간에는 러기지 공간으로 대체하여 골프백을 세워서 넣을 수 있는 넓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노블클라쎄의 특징이자 자랑거리인 전동식 리무진 시트도 장착되었는데요. 여유롭고 화려한 공간과 부드러운 주행감이 특징이며, VIP의전용 혹은 온 가족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럭셔리한 미니밴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로 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노블클라쎄 홈페이지>

 


 

지금까지 럭셔리 튜닝카 브랜드, 노블클라쎄의 차량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자신만의 특별함을 추구하기 위해 튜닝카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노블클라쎄와 같은 럭셔리 튜닝카 역시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함을 원하는 확실한 수요층을 바탕으로 품격 있는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보이네요. 노블클라쎄의 실제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영상으로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