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도심에서 즐기는 짜릿한 휴가! 워터파크 100배 즐기는 방법

도심에서 즐기는 짜릿한 휴가! 워터파크 100배 즐기는 방법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주말이면 조금이나마 시원한 곳을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런 날씨에 가장 가볼 만한 곳을 꼽자면 시원한 물놀이와 짜릿한 어트랙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를 빼놓을 수 없겠죠? 오늘은 주말이나 여름휴가를 이용해 친구 및 연인,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서울 근교의 워터파크와 워터파크 갈때 필요한 복장 및 준비물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1. 용인 캐리비안베이



<이미지 출처: 캐리비안베이>

 


서울에서 가장 가까우면서도 핫한 워터파크인 용인 캐리비안 베이는 매년 여름, 시원한 물놀이뿐 아니라 새롭고 이색적인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여름철 곡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는데요. 국내 대표 어트랙션 시설은 물론, 풀사이드 축제, 풀파티 등 다양한 재미를 골고루 느낄 수 있답니다. 그 중에도 355m의 길이의 슬라이드를 타며 각종 스릴을 맛볼 수 있는 '메가스톰'은 캐리비안 베이의 대표적인 어트랙션이랍니다.

 

이 밖에도 타워 래프트, 타워 부메랑고, 풀사이드 슬라이드, 튜브라이드 등 실외 놀이기구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파까지 한다면 본전은 뽑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캐리비안베이는 오는 8 19일까지 '메가 웨이브 페스티벌'을 진행하는데요. 유명 가수·DJ들과 함께하는 풀파티는 물론, 플라이보드쇼, 워터플레이그라운드 등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용인 캐리비안베이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에버랜드 리조트

이용요금: 골드시즌 종일권 (7/7~8/26) 대인 74,000/ 소인,경로 58,000

하이시즌 종일권(8/27~9/2) 대인 60,000/소인,경로 47,000

미들 시즌 종일권(9/3~9/30) 대인 50,000/소인, 경로 39,000



2.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




 <이미지 출처: 스타필드>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는 청량한 물소리와 하늘 빛, 자연을 한 눈에 품은 오감만족 워터파크 & 찜질스파인데요. 하남의 자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피니티풀에서 느긋하게 즐기고, 신비로운 오로라부터 구름 위의 휴식까지 8가지 테마의 찜질 스파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또한, 강물에 몸을 맡긴 듯 편안한 유수풀을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소용돌이 풀 보텍스풀, 아이의 상상력을 발달시키는 창의적인 공간 샌드풀, 낮은 수심의 어린이 전용 풀 등 다양한 시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 필드




위치: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하남 3

이용요금: (평수기) 대인 38,000/ 소인 30,000

(성수기715~820) 대인 52,000/ 소인 42,000


 

3.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미지 출처: 원마운트>

 


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시원한 실내 풀장에서의 여유로움과 넓은 야외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4층 실내와 7층 야외로 나뉜 워터파크라는 공간적 특이성 덕분에 다른 워터파크와 차별화된다는 신선함이 있답니다.

 

대표적인 어트랙션을 꼽자면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슬라이드 월링더비쉬와 스카이부메랑고인데요. 스카이부메랑고는 하늘로 솟구치며 역회전 하는 동안 순간적인 무중력을 체험할 수 있어 스릴 만점이며, 7층 야외 워터파크에서 출발해 원마운트 쇼핑몰 거리의 상공을 돌아 4층 실내 워터파크로 미끄러지는 반투명 슬라이드 투겔라이드는 빠른 속도와 회전력으로 타는 이는 물론 바라보는 이들까지도 간담이 서늘해 질 정도입니다.

 


또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을 위한 즐길 거리도 다양한데요. 시간 당 36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형 아쿠아놀이터 자이언트 플레이, 물과 음악, 빛의 조화가 인상적인 판타스틱 플렉스는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이 밖에도 물놀이 후 휴식과 체온 유지를 위한 실내 공간인 키즈센터도 눈에 띄는 곳인데요. 찜질실과 수면실을 비롯해 2,500권의 도서로 가득찬 북카페, 키즈짐, 어린이 놀이방 등이 조성돼 있답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

이용요금: (7.28~8.19) 주중&주말 68,000





<원마운트 워터파크/이미지 출처: 원마운트>




한여름 더위를 한방에 날려 줄 시원한 워터파크! 하지만 온 가족이 방문하기에는 다소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운데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입장권을 당일에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국내 최대 규모 워터파크인 캐리비안 베이로 예들 들자면, 정상가가 74,000원이지만 소셜 커머스를 이용한다면 42,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답니다. 또한, 이동 통신사의 멤버십을 이용하면 멤버십 포인트 차감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 경우 다른 우대 혜택과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없으니 유의 해야 합니다.

 

이 밖에도 제휴 할인 카드 할인 혜택을 받는 방법도 있는데, 각 워터파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제휴 할인 카드의 목록을 볼 수 있으니 워터파크를 방문하기전에 미리 확인해 보세요. ^^




다음으로 워터파크를 갈 땐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살펴볼까요? 먼저 물놀이 필수품인 수영복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햇빛에 타는 것이 싫다면 래쉬가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위생을 위해 모자를 챙기는 것도 잊어서는 안되겠죠? 수영모가 가장 기본적이지만, 이 외에도 스냅백이나 야구모자까지 허용되니 참고하세요.

구명조끼는 개인적으로 가져가도 좋고, 워터파크 내에서 대여해야 어트랙션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워터파크의 바닥은 항상 물에 젖어 있어 미끄러운 바닥에서는 넘어짐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아쿠아 슈즈나 미끄럽 방지 고무가 달려 있는 신발을 별도로 챙겨가는 것이 좋답니다.

 

이 밖에도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오래 기억하기 위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방수 기능이 있는 것도 있기는 하지만, 안전한 수영장 촬영을 위해서는 방수팩을 준비해 가는 것도 좋겠죠? ^^

 



생각만 해도 시원하고 즐거운 워터파크 나들이! 오늘은 서울 근교에서 가볼 만한 워터파크와 함께 워터파크를 더 즐겁게 즐기기 위한 꿀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워터파크는 물놀이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곳인 만큼 안전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551-1 | 캐리비안베이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