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기아차 2019 쏘렌토 '더 마스터' 출시, 어떻게 바뀌었을까?

기아차 2019 쏘렌토 '더 마스터' 출시, 어떻게 바뀌었을까?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5월을 맞아 싱그러운 봄 날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시나요? 1년 중 나들이와 가족여행이 많은 요즘, 가족여행과 여름휴가 등을 고려해 SUV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대차의 중형 SUV 신형 싼타페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기아차가 원조 중형 SUV의 강자라 할 수 있는 '쏘렌도 더 마스터'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경쟁구도를 형성했습니다. 국산 중형 SUV의 마스터를 꿈꾸며 새롭게 등장한 쏘렌토! 그럼 어떻게 바뀌었을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국산 중형 SUV에서 16년 이상의 명맥을 이어오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쏘렌토는 'SUV답다'고 할 수 있는 견고하고 역동적인 외향을 고수해 왔는데요. 이런 특징은 2019년형 '더 마스터'를 통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기존 R 2.2디젤 및 2.0 가솔린 터보 모델에만 적용됐던 8단 자동변석기를 R2.0디젤 모델까지 확대해 전 모델에 기본적으로 장착한 것인데요부드러운 변속감과 우수한 전달효율을 발휘하는 전륜 8단 자동변속기는 저단 영역에서는 발진 및 가속성능이 향상되고 고단 영역에서는 연비향상 및 정숙한 주행감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도 새로 넣어 최고의 주행 성능을 확보했는데요. 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이란, 차량의 속도에 따라 파워 스티어링의 응답력이 제어되는 장치로, 저속 주행 시에는 조향 감각을 가볍고 부드럽게, 고속주행 시에는 무겁고 정밀하게 제어함으로써 안정감을 더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울러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방지보조(BCA),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RCC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석 승객 알림(ROA), 전 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등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에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최고급 트림인 '마스터'의 운전석에는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을 적용 했으며, 전용 하이그로시 기어 노브, 반펀칭 스티어링휠이 돋보입니다. 여기에 8인치 내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를 적용했으며, 가죽시트 등 운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으로 고급감을 더했습니다.




 


<국내 중형 SUV 1,2위 경쟁을 하고 있는 싼타페()와 쏘렌토()>




현재 국내 중형 SUV시장은 한 지붕 두 가족, 현대차와 기아차의 싼타페와 쏘렌토가 점령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싼타페는 2015년까지 중형 SUV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였고, 2016 12월에는 통산 100만대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했죠.


이런 싼타페를 저지한 것이 바로 쏘렌토였습니다. 쏘렌토는 2016년과 2017년 싼타페를 제치고 가장 많이 팔린 중형 SUV모델을 차지했는데요. 이렇듯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두 차량이기에 올해의 승자는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2, 6년만에 출시된 싼타페 부분모델의 뜨거운 인기로 인해 쏘렌토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았는데요. 쏘렌토의 기세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슷한 성능을 갖고 있는 두 차량이지만, 싼타페가 도심형 SUV의 감성을 갖추고 있다면 쏘렌토는 좀 더 역동적이고 거친 분위기의 '아웃도어 지향'적인 감성을 갖고 있어 어떤 차를 선택할지는 선호하는 성향의 차이가 반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쏘렌토 더 마스터 역시 기존 쏘렌토의 역동적이고 견고한 느낌을 더 강조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주행성능 및 신기술 등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합리적인 수준을 유지하는 가격은 쏘렌토 더 마스터의 또 다른 강점입니다.


기존 더 뉴 쏘렌토의 가장 낮은 가격의 트림은 2.0리터 디젤 럭셔리 모델로 2,785만원이었는데요. 상품성을 더 강화한 쏘렌토 더 마스터의 2.0리터 디젤 럭셔리 모델의 가격은 2,840만원으로 책정하여 인상폭을 최소화 했습니다. 이밖에 2.2디젤모델은 2895만원~3635만원, 2.0터보 가솔린 모델은 2815만원~3065만원 입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자동차, 기아자동차>


오늘은 최근 출시 된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더욱 치열해진 중형 SUV시장에서 사양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내세우면서도 '견고함과 역동성'이라는 오랜 정체성을 지키고 있는 만큼 중형 SUV강자라는 아성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