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가정의 달 5월,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 추천

가정의 달 5,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 추천




완연한 봄과 함께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습니다. 일년 중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기념일과 행사가 많은 5월은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시기이죠. 하지만 전국 곳곳 나들이객이 몰려 주말이나 휴일에는 교통체증의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은데다 황금 연휴에 몰리는 여행객으로 인해 비용에 대한 부담도 피해 갈 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굳이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오토캠핑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서울 -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이미지출처: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홈페이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그린웨이 캠핑장은 자가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과 텐트와 매트를 대여해주는 가족·매화나무 캠핑장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4인용 텐트 49면과 매화캠핑사이트 23, 오토 캠핑장 8자리를 갖춘 상대적으로 아담한 캠핑장이에요


강동구 도심속 일자산 자연공원 숲 속에 위치하여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이 곳의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 살린 자연친화적인 가족캠핑장이라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11시 이후에는 조명을 모두 끄고 차량을 통제하기 때문에 텐트 옆에 있는 작은 랜턴의 불빛 만이 드물게 반짝이는 모습이 연출 돼 낭만적이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곳이죠.


다만, 피크닉장이나 바비큐장이 따로 마련돼 있지는 않으며 모든 취사는 텐트 옆에서만 가능하고, 캠핑장 내 매점에서 간단한 바비큐 그릴과 숯을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예약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할 수 있는데 예약 확인증이 있어야 체크인이 가능하니 스케쥴을 보고 꼼꼼하게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 >


매년 3 1~11 30, 오후 1~다음날 오전 11

 

< 이용요금 >


(4인 기준) 오토캠핑장 21000 / 가족캠핑장·매화나무 캠핑장 2만원

4인 초과 시 추가 예약, 단체 야영 시 별도 상담

 





서울- 중랑캠핑숲 가족캠핑장





<이미지출처: 서울로 떠나는 캠핑 홈페이지>

 



중랑캠핑숲은 일반적인 캠핑장과는 달리, 다양한 활동공간을 만든 체험형 공원인데요. 어린이 물놀이장(6월부터 8월까지, 12세 이하 이용 가능), 야외 스파, 다목적 잔디광장, 어린이 놀이터, 수변 카페, 운동기구, 전망 데크 및 쉼터 등 다양한 야외활동이 가능하다 보니 온가족 나들이를 목적으로 찾는 방문객이 많은 곳이랍니다.


무엇보다 이곳은 철저한 가족캠핑 위주의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데요. 친목을 목적으로 많은 인원이 하나의 텐트에 몰려 소음을 발생시키는 일을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캠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캠핑사이트는 47개로 많지 않으므로 예약 경쟁이 치열한 편인데요. 특히 주말에는 더 빠르게 예매전쟁이 예상되니 미리 예약 시기를 체크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매월 5일 오전 9시부터 익월 분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은 이용 전날 오후 11 59분까지 완료하면 됩니다.



  

< 이용시간 >


13 ~ 익일 오전 11 (※오후 10시 이후 입장 불가)

물놀이장&야외 스파: 매년 6 30 ~ 8 31, 오후 1~오후 630

 

< 이용 요금 >


- 캠핑 장소 사용: 25000 (텐트·캠핑장비 대여 없음)

- 매트 대여: 4000


 

 


수원-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이미지출처: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홈페이지>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호수공원 내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은 자연친화적인 수변 공간과 친환경 공원 덕에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은 캠핑장인데요. 호수를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어 봄날의 낭만을 즐기기 제격이에요.


이 곳에는 7대의 캐러밴과 26면의 오토캠핑사이트가 설치되어 있는데 모두 나무데크 사이트며, 각 사이트마다 나무식탁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고 화장실과 개수대, 샤워실 등 기본 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예약은 홈페이지(www.suwonfmc.or.kr)에서 매월 1~15일까지는 다음달 사이트를 추첨제로 접수하며, 매월 17일 오전 11시부터는 다음달 말일까지 미 예약분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니, 이용계획이 있다면 접수기간을 잘 체크해 보세요.




< 이용 시간 >


14:00~ 다음날 11. 퇴장 시간 초과 시 추가요금 징수

이용기간은 1 2일이 원칙이며 2 3일까지 사용 가능

 

< 이용 요금 >

 

-오토캠핑장: 성수기(7~8) 25,000/

비수기 주말&공휴일: 25,000/ 평일 20,000

-캐러반: 4(추가2) 성수기 120,000/

비수기 주말 & 공휴일: 100,000/ 평일 80,000



 


대구- 달서별빛캠프 캠핑장




<이미지출처: 달서별빛캠프 캠핑장 홈페이지>



대구 달서구청 앞산 근린공원에 위치한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은 올해 3월 개방한 곳인데요. 22900㎡ 규모의 옛 예비군 훈련장에 조성된 이 캠핑장은 기존 대구에서 유명한 곳으로 알려진 다른 캠핑장보다 도심과 더 가까운데다 달서구 선사시대로, 수목원, 앞산자락길 등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고 저녁에는 대구 도심의 야경을 볼 수 있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이곳은 오토캠핑장 15, 데크캠핑장 26, 카라반 6면 등 모두 49개의 캠핑사이트가 자리하고 있으며, 화장실과 샤워장, 취사장 등 부대시설과 물놀이장, 휴게시설 등 오락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데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월드가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있어 놀이공원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가정의 달 5월에 방문하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예약은 매월 1일 오후 2시부터 달서별빛캠프 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1개월간 이용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고 있는데요. 개장한지 얼마 안된 곳이다 보니 예약이 몰리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서둘러 예약일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용 시간 >

당일 15:00 ~ 다음날 12:00

 

< 이용 요금 >


-카라반(6인용, 최대 8인까지): 비수기 (주중) 100,000,

(주말) 140,000/ 성수기 160,000

-오토캠핑장:

비수기 (주중) 30,000, (주말) 35,000/ 성수기 40,000

-일반(데크) & 숲속 캠핑장:

비수기 (주중) 20,000 (주말) 25,000/성수기 30,000








오늘은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반짝이는 화려한 조명과 멋진 뷰가 아니더라도 최소한의 불빛, 아날로그 감성과 맛있는 음식, 소중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되지 않을까요? 이번 5월 가정의 달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TV등 전자기기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