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확 바뀐 모습으로 돌아온 신형 K9의 모든 것!

확 바뀐 모습으로 돌아온 신형 K9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릴 신차는 4 3일 공식 출시 예정인 기아의 신형 K9 입니다.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국산차와 수입차를 불문하고 다양한 신차들이 대거 출시되었는데요. 신형 K9 2012년 첫 선을 보인 지 6년 만에 풀 체인지로 돌아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대형 럭셔리 세단에 어울리는 기품과 운전자와 탑승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사양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럼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신형 K9, 'THE K9' 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먼저 신형 K9의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5120mm, 전폭 1915mm, 전고 1490mm, 축거 3105mm로 기존 K9대비 차체크기가 커진 것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신형 K9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돼 출시되는데요. 3.8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315마력과 최대토크 40.5·m, 3.3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70마력과 최대토크 52.0·m, 5.0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425마력과 최대토크 53.0·m8기통 타우 엔진을 탑재해 최고급 세단의 품격에 부합하는 여유로운 가속감을 기반으로 최상의 구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전후륜은 19인치 휠의 콘티넨탈 타이어를 적용해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기아차는 이번 신형 K9을 출시하며 연비 향상에 신경을 썼다고 하는데요. 3.8 가솔린 모델의 경우 마력이 늘어난 대신 토크를 줄였는데, 무조건 달리기 능력만 강조하기 보다는 부드러운 주행과 연비 향상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K9의 외관 역시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우선 쿼드릭 패턴(Quadric Pattern) 그릴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기아차는 이번 신형 K9의 디자인의 주제를'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로 잡고 전체적으로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또한, 세계적인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와 협업하여 블루 플라이트, 피스풀 포레스트, 드림 퍼플, 오로라 바이올렛, 오렌지 딜라이트, 골든 인사이트, 리프레싱 오션 등 총 7가지 테마색상을 개발했는데요.    7가지 색상은 플로어 콘솔과 도어트림 맵포켓 등 16개 부위에 배치된 무드 조명, '엠비언트 라이트'에 적용되었으며, 64가지 실내 조명을 기호에 따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평가가 엇갈릴 수 있지만, 실내인테리어는 누구나 공감할 만큼 고급스럽게 바뀌었다는 평가입니다. 수평 레이아웃과 파노라믹 뷰 디자인을 통해 간결함과 깔끔함, 안정감, 안락함을 개선했으며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가죽 마감재의 폭넓은 사용으로 고급 세단이 주는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실내 각 부분의 연결부분을 강화해 앞 좌석 운전자와 탑승자를 감싸고 있는 듯한 안정감을 제공한다고 해요.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K9에는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도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동급 최초로 차로유지보조(LFA)가 탑재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전방 레이더와 카메라로 차간 거리 유지 및 차로 중앙 주행이 가능하도록 조향과 가·감속을 제어해주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또한, 차선 변경을 돕는 후측방모니터(BVM)와 곡선 구간을 주행할 때 사용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후진 할 때 운전을 돕는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RCCA)등의 기능도 갖추었으며 승객이 차 문을 열 때 뒤에서 접근하는 차나 오토바이 등을 감지해 경고음을 울려주는 안전하차보조(SAE)기능도 처음으로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아울러 운전석 시트와 스티어링 휠 온도가 자동 조절되고,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최적의 자세로 시트를 조절해 주는 편의 사양 등이 매력적인데요. 91개였던 차량 내부 성능 조작 버튼도 73개로 통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운전자뿐 아니라 후석 승객을 위한 후석 특화 사양도 대거 적용되었다고 하니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잘 표현해 낸 듯 보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2018 신형 K9, 'THE K9'의 판매 가격은 판매가격은 5490~9380만 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벤츠 E클래스를 경쟁 상대로 꼽은 만큼 대형 세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표현했다는 자부심이 느껴지는 듯한데요. 기아차에 따르면 신형 K9이 경쟁 모델과 비교해 가격 경쟁력과 주행 성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