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서울 미슐랭가이드 선정된 빕구르망 레스토랑은?

서울 미슐랭가이드 선정된 빕구르망 레스토랑은?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Ways To Be Happier'를 찾아주신 여러분~! 봄날의 불청객, 춘곤증으로 인해 입맛을 잃기 쉬운 요즘인데요.

오늘은 봄철 입맛을 돋우는 맛있는 이야기로, 미식가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미슐랭 가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미식 여행자들의 필수 지침서로 알려진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서울 맛 집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미슐랭가이드 빕구르망 리스트에 선정된 서울의 입 소문난 가성비 맛 집들을 함께 둘러보도록 해요:)

 


<이미지출처: 미슐랭가이드홈페이지>

 

 


미식가들의 지침서라고 알려진 '미슐랭 가이드'는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미슐랭가이드는 1900년 프랑스 지도국에서 근무하던 앙드레 미슐랭이라는 사람이 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모아 만든 안내서로, 미쉐린가이드 또는 기드미슐랭 등으로 불리는데요. 이 책자는 자동차 정비요령과 주유소 위치와 함께 운전 중 들를 만한 식당 정보가 담겨 무료로 배포되었다고 해요. 이후 192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맛집 정보를 모아 판매하기 시작했고, 지난 100년 동안 전 세계 최고의 맛집 지침서로 자리잡게 되었답니다.

 

미슐랭 가이드에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레스토랑 정보를 전문적으로 소개하며 레스토랑 등급에 따라 별점을 부여하는 '레드 시리즈'와 여행 정보를 소개하는 '그린 시리즈'로 나누는데요. 레드 시리즈는 1300여 쪽에 이르는 방대한 분량으로, 앞부분에 간단하게 실린 여행 정보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전국의 식당과 호텔정보로 되어 있습니다. 식당과 호텔을 평가하는 전담요원이 평범한 손님으로 가장해 가게를 방문하는데요. 음식의 맛뿐 아니라 가격, 분위기, 서비스도 중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한다고 해요.

 

미슐랭 가이드의 등급으로 ★★★(3스타) '요리를 맛보기 위해 여행을 떠나도 아깝지 않은 집'을 의미하며, ★★(2스타) '요리를 맛보기 위해 멀리 찾아갈만한 집', ★(1스타)''요리가 훌륭한 집'을 의미한답니다.

 

 


 


미슐랭 가이드 서울 편에는 훌륭한 요리로 미슐랭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뿐 아니라 35,000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뛰어난 맛을 선보이는 가성비 맛집, '빕 구르망'도 함께 수록돼 있는데요. 2018 빕구르망 식당에는 총 48곳이 선정되었습니다. 오늘은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빕구르망 레스토랑 중 일부 맛집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친환경 유기농 음식으로 엄선한 착한 식당, ', 밥에 피다'

 



<이미지출처: , 밥에 피다 홈페이지>


 

', 밥에 피다'는 메뉴 하나하나가 꽃처럼 피어나는 아름다운 밥상이라는 뜻인데요. 이 곳의 대표는 아토피로 고생하는 자려를 위해 친환경 유기농 음식을 만들다가 건강밥상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손님들과 건강함을 나누고자 식당을 차리게 됐다고 해요.

 

', 밥에 피다'는 좋은 먹거리와 신선한 먹거리로 상을 차려내기 위해 무농약, 유기농 쌀과 자연재배 현미로 지은 밥, 전통방식으로 제대로 만든 각종 양념과 장류, 채소와 과일, 해산물 등 모든 재료를 친환경생산지로부터 들여온다고 하는데요. 원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려내고 밥디자이너가 기획하고 디자인 하여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집 밥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밥에 피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6 3-6

영업시간: 점심식사 주문 12~2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3~5시 반까지,

저녁시사 주문6~8시까지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732-0276



 

 

 

프로들도 인정하는 돼지곰탕 맛집, 옥동식

 


 

오너이자 셰프의 이름, '옥동식'을 딴 이 가게는 한자만 바꾸어서 '옥동식(屋同食)', '같은 음식을 먹는 집','함께 음식을 먹는 집'이라는 뜻을 담았다고 해요. 이 집의 메뉴는 단 한가지, '돼지곰탕'뿐인데요. 몰려드는 손님에 한정 수량의 소진으로 거의 매일 일찍 문을 닫는 다고 합니다.


이 곳의 돼지국밥은 여느 집의 음식과 맛이 다른데 흑돼지 버크셔 k의 앞다리살과 뒷다리살로 낸 국물은 맑고 투명하지만 깊은 맛이 나며. 기름지지 않은 깔끔한 감칠맛에 육향이 더해졌다고 해요. 또한, 국물의 온도 역시 70도에서 80도로 국물 맛을 가장 잘 살려 내는 온도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옥동식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7 44-10

영업시간: 매일 11:00~14:00/

브레이크 타임 14-17, 17:00~19:30 (마지막 주문 7)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어요)

전화번호: 010-5571-9915




 

진한 육즙이 매력적인 만두 맛집, '구복만두'

 




한국인 남편과 중국인 아내가 운영하는 소박한 중국식 만두 전문점, '구복만두'는 좋은 재료로 정성껏 빚은 맛있는 만두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인데요2017년과 2018 2년 연속 미슐랭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되었으며, 수요미식회의 만두 맛집 편에 소개되어 눈길을 끌기도 한 곳입니다.

 

만두 가게의 이름이기도 한 '구복 전통만두'는 뜨거운 기름에 노릇하게 구운 후 자작하게 물을 부어 수분이 모두 증발할 때까지 찌는 이명 '물에 튀긴 만두', 가게의 주인인 중국인의 고향집에서 2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맛이라고 하네요. 또한, 이 곳의 통새우만두는 부추와 양파 등의 야채와 계란, 생새우를 속 재료로 넣고 쪄서 완성한 만두인데요.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입안 가득 퍼지는 새우 향이 일품이라고 해요.



 

구복만두



주소: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10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두번째, 네번째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2-797-8656

 






지금까지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서울 빕구르망 레스토랑, 이른바 가성비 맛집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자칫 입맛을 잃어버리기 쉬운 봄철, 가까운 빕구르망 레스토랑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슐랭 가이드와 함께 서울의 맛에 흠뻑 빠져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