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이윤종사장의 특별한 메세지


띵똥! 7월 15일,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가벼운 즐거운 금요일 아침입니다. 아주캐피탈 전 직원은 이윤종 사장님으로부터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상반기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반기에도 힘냅시다' 라는 제목의 동영상 메세지가 도착했네요. 상반기 목표를 달성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하반기 전략 및 계획을 함께 공유하는 내용이었습니다.

...
늘 어렵다고는 하지만 20011년도 어려운 가운데 잘 달려왔고, 우리 아주캐피탈 임직원 모두가 노력해준 덕분에 상반기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아주캐피탈 가족 여러분 상반기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
상반기를 시작하면서 올 한 해가 위기를 완전히 넘어서 Turn around하는 기점이자 아주캐피탈 역사상 가장 보람 있는 해로 만들자고 여러분들께 말씀 드렸습니다.

지금까지는 연초에 이야기 한대로 잘 해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규모만 큰 회사가 아니라 강하고 실력 있는 캐피탈 회사가 되는 선순환 구조가 우리 눈앞에 현실로 다가올 것이라 확신합니다.

(부분중략)

아메리카노 좋아 좋아 좋아
아메리카노 진해 진해 진해
아떻게 하노 시럽 시럽 시럽
빼고 주세요 빼고 주세요♬


여름이면 더 생각나는 게 시원한 아이스커피인거 아시죠?

CEO메세지와 함께 깜짝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직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셨습니다..센스만점 사장님!!

동영상 내용 중에 나왔던 하반기 경영 목표 수치를 맞추는 깜짝 퀴즈였는데요.
정답을 차세대시템 내 'CEO코너' [사장님이 쏜다] 글에 댓글로 달면 정답자 중 1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쏘기로 하셨답니다.

그냥 한 번 스윽 보고 지나갈 수도 있는 동영상 메세지에 퀴즈가 걸리니 어찌나 하반기 목표가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던지..저만 그런 것은 아니었나봅니다. 오전부터 퀴즈 게시글의 조회수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올라가더니, 퇴근 시간 즈음에는 하루 동안 펼쳐진 이벤트에 약 130개의 정답 댓글이 달렸습니다. 이렇게 호응이 뜨거울 줄이야.

정직하게 정답만 기재한 댓글에서부터
사장님 커피 쏴 주세요, 경쟁률 대박이네요, 아메리카노 좋아좋아좋아, 스타벅스 커피가 먹고 싶어요, 저희 지점 옆에도 스타벅스 있어요, 복날 삼계탕도 못 먹었으니 스벅커피라도~, 아주캐피탈 하반기 목표달성을 기대합니다 등등 다양한 멘트와 함께 정답 댓글들이 꼬리의 꼬리를 물었습니다.

열명에게 보낼 예정이었던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예상 밖의 많은 직원들의 호응 덕분에 총 25명에게 돌아갔습니다. 하반기에도 더욱 파이팅 하자는 사장님의 문자와 함께~. "커피 잘 먹겠습니다" 하고 당첨소식을 남겨주신 직원도 있었습니다. 커피 당첨된 직원들 부러워요. 한 번 읽고 끝나는 격려 메세지가 아니라 댓글을 달며 직원들도 피드백 할 수 있는 사장님의 동영상과 생각치도 못한 커피 이벤트까지 있어서 더욱 좋았던 CEO와의 소통시간이었습니다.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