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연결하다/공연&전시

[공연&전시]대한민국이여, 진정한 영웅을 만나라! 뮤지컬 영웅

대한민국이여, 진정한 영웅을 만나라! 뮤지컬 영웅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신 여러분! 요즘 한국사 공부 열풍을 비롯해 역사 관련 콘텐츠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근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는 뮤지컬, '영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난 2009 10 26, 안중근 의사 의거일 100주년을 기념해 초연을 시작한 뒤, 6차례 이상 재연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은 창작 뮤지컬인데요. 지금부터 어떤 작품인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뮤지컬 영웅






뮤지컬 '영웅'은 대한제국의 주권이 일본에게 완전하게 빼앗길 위기에 놓여있었던 1909년을 배경으로 서른 살의 조선 청년 안중근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인데요. 조국의 독립과 평화를 위해 목숨을 바쳤던 안중근의 영웅적 모습은 물론, 죽음 앞에서 고뇌하고 두려워하는 인간적 면모를 담아냈습니다.


 

안중근 의사에 대해서는 이미 역사책을 비롯해 각종 작품을 통해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이야기를 통해 전달하려는 메시지는 식상하거나 지루할 수 있지만,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의 일생 중 1909년 단지 동맹을 맺은 후 이토 히로부미를 살해한 후 뤼순감옥에서 형장의 이슬로 사라질 때까지의 시기에 집중해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제국의 주권이 일본에게 완전하게 빼앗길 위기에 놓인 1909, 갓 서른 살의 조선 청년 안중근은 러시아 연주의 자작나무 숲에서 동지들과 단지동맹으로써 독립운동의 결의를 다지게 되고, 만주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후 옥중에서 '동양평화론'을 집필하는 극의 주요 스토리는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고 있지만 여기에 극적인 재미를 위해 가상의 드라마를 첨가했습니다.

 

이토 히로부미를 측근에서 모시는 게이샤로 설희라는 가상의 인물이 등장하는데요. 설희는 살아남은 명성황후의 마지막 궁녀로 비밀 첩보원인 제국익문사의 일원으로 일본에 파견되어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하려고 합니다. 원래 제국익문사는 고종 황제가 만든 비밀 정보기관이었다가 해체된 조직인데, 1909 년까지 비밀리에 유지된 것으로 가정하였습니다. 여기에 블라디보스톡에서 안중근을 돕는 중국인 왕웨이와 링링, 동지인 우덕순, 조도선, 유동하 등 주변 캐릭터들도 적절하게 배치하여 극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고 딱딱해질 수 있는 드라마를 유연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역사적 고증을 통해 탄탄하게 재현된 무대뿐 아니라 스크린과 철골, 기차 모형을 활용한 다양한 무대 연출, 주연 배우들의 호연과 앙상블의 조화, 절도 있는 안무와 코러스, 웅장하고 장엄한 분위기의 뮤지컬 넘버들이 조화를 이뤄 깊은 감동을 주는데요. 국내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대극장 창작 뮤지컬의 스테디 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뮤지컬 '영웅'의 캐스팅 살펴보기

 




올해로 7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2017년 뮤지컬 '영웅'은 보다 화려하고 다양해진 캐스팅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안중근'역에는 '영웅'을 통해 '1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우주연상을 휩쓴 배우 정성화와 안중근의 후손으로 알려진 안재욱, 2010년 이후 7년만에 돌아온 실력파 양준모, 여기에 전작 '킹키부츠'로 뮤지컬 스타로 떠오른 이지훈이 가세해 4 4색 매력의 각기 다른 안중근의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안중근의 영웅으로서의 면모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내면을 끄집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조선의 마지막 궁녀로 이토 히로부미의 암살을 기도하는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여주인공 설희 역에는 배우 리사, 박정아, 정재은이 캐스팅되었고, 안중근 의사를 짝사랑하는 예쁘고 사려 깊은 중국인 소녀 링링 역에 허민진(크레용팝 초아)과 이지민이 캐스팅 됐습니다. 아울러 이토 히로부미 역에는 관록의 배우 김도형, 이정열, 윤승욱이 캐스팅돼 극의 무게를 더하고 있습니다.




뮤지컬 '영웅' 예매방법

 


지난 1 18 7번째 시즌의 막을 올린 뮤지컬 '영웅'은 오는 2 26일 까지 서울 세종대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상연되며 이후 창원, 광주, 인천, 진주 등에서 지방 투어를 선보일 예정인데요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공연은 화, , 금요일에는 오후 8, 수요일에는 오후 3, 8, 토요일에는 3, 7, 일요일에는 2 30, 630분 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천 공연일정은 331일부터 4 2, 창원은 3 11일부터 3 12일 이틀간 펼쳐지며 광주에서는 3 24일부터 326일 까지, 대구 공연은 4 21일부터 423일까지 진행됩니다.

 

티켓 가격은 VIP 13만원, R 11만원, S 8만원, A 6만원이며 3인패키지는 VIP, R 10%할인, 4인 패키지는 15%할인, 가족 관람의 경우 전좌석 20%할인, 매주 수요일 낮 공연 전 좌석 20%할인, 초중고 학생 본인에 한해 20%할인, 2017년 수험생의 경우 25%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3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한, 2 12일 일요일 오후 2 30분 공연의 경우 '빨간 날엔 BC'행사를 통해 BC카드로 결제시 전석 1+1, A석의 경우 5만원으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나라 안팎으로 혼란스러운 시국까지 겹치면서 뮤지컬 '영웅'이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팬텀','아이다'등의 쟁쟁한 경쟁 작품을 제치고 월간, 주간, 일간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라고 하네요. 이미 주말 낮 공연의 경우 거의 매진에 가까운 상황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예매를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티켓 예매 및 자세한 캐스팅 일정은 인터파크 예매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시기 바라요





오늘은 안중근을 소재로 하여 그의 영웅적인 면모와 더불어 내면적인 고뇌를 함께 담아낸 창작 뮤지컬, '영웅'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실제 역사에 기반한 탄탄한 스토리와 웅장한 뮤지컬 넘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감상해보실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그럼 다음 번에도 알차고 재미있는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며 오늘의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출처


뮤지컬 '영웅' 이미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