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033660) 주식 및 채권시장 전문가의 긍정적 시각




2011년 본격적인 실적개선을 이루고 있는 아주캐피탈(주)에 대한 주식시장 및 채권시장의 전문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주캐피탈에 대한 3개의 Report에서 주요 코멘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교보증권 Spot Brief (탐방노트) "아주캐피탈(033660), 2011년 실적 개선 시작" 
    -  황석규 (은행/카드) 애널리스트




지난 5월 23일 교보증권의 황석규 애널리스트는 탐방노트를 통해 아주캐피탈(주)이 2011년 실적개선을 시작하고 있다며, 투자포인트 3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3가지 투자포인트로
"(1) 2011년부터 실적개선 본격화 (2) 낮은 PBR로 주가 상승 여력 있음 (3) 적극적인 배당정책으로 배당주 추천" 
이라고 밝혔습니다.


■ 한국밸류자산운용 "한국밸류10년투자증권투자신탁1호(주식)" 자산운용보고서 제 20호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한국밸류자산운용은 매분기 '자산운용보고서'를 공시하고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6일 제 20호 보고서에서는 '저PBR"株 17개 종목 중 1개 종목으로 아주캐피탈 주식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한국밸류자산운용은 저PBR 종목 포인트
      1. 가치투자를 위한 가장 전통적인 방법 중 하나다.
     2. 토지, 부동산, 유가증권 등 숨어있는 자산주가 많다.
     3. 가치있는 자산을 찾아내 언제 현실화할 것인지 판단하는게 중요하다.
    라며 이상의 3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 PBR (주가순자산비율) 이란?

    현재 주가가 1주당 기업 순자산의 몇 배로 매매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
    주가가 2만원인데 순자산이 1만원이면 PBR은 2배가 된다. PBR이 낮을수록 자산 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종목이다.


■ 동부증권 '東部策略, 크레딧'  [ 여전채 동향과 투자포인트 ] - 신용분석 박정호 연구원




지난 6월 22일 동부증권의 박정호 연구원은 채권투자 리포트에 여신전문금융회사의 회사채 투자 포인트를 제시하였습니다.

박정호 연구원은
"은행 / 대기업 계열 캐피탈사 중 자동차금융 비중 높고, 부동산/선박금융 비중 낮은 기업 중심의 선별적 투자가 필요하다"

"Captive 영업기반이 없거나 대주주의 재무적 지원능력이 부족한 업체의 자표는 상대적으로 더 많이 악화되었다. 반면 경기회복과 함께 자동차 판매가 증가하여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 아주캐피탈과 같이 Auto Financing 사업이 주력인 캐피탈사들의 실적은 개선되는 등 회사별로 차별적인 모습이다"
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당사에 대해서는 "아주캐피탈(A+)은 자동차 할부금융 중심으로 한국GM의 판매권을 확보하며 영업기반이 강화되었다.
또한 낮은 손실률과 PF 부담이 미미한 점, 2대주주인 신한금융지주의 재무적 지원 등이 긍정적 요인이다"
라며 
회사채에 대한 투자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의 긍정적인 평가가 주가 상승과 자금조달 금리 하락 등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본 포스트 및 자료는 투자를 유도할 목적이 아니라 투자자의 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