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연결하다/오늘의 금융뉴스

혼다도 리콜 日업계 충격 / 시동걸린 쌍용차 매각작업





2010년 2월 11일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선정한 금융 뉴스 모음입니다.


혼다도 리콜 日업계 충격 <조선일보>

일본의 1, 2위.. 아니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 수위를 다투는 일본의 대표적인 기업 도요다 및 혼다. 이제 두 기업 모두 리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도요다의 대표적 기종 캠리, 하이브리드의 선두주자 프리우스, 도요다의 프리미엄 클래스 렉서스 모두 제품 불만에 시달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제 혼다의 대표적인 차종 어코드, 레전드 등도 그 대상에 추가 되었습니다. 평소 개별로 보자면 단순해 보이지만 시류를 타고 분위기를 타니 그 양상이 완연히 달라지는군요. 일본 국내 언론도 그간 자국의 기업에 대해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다 이제는 대대적으로 보도하는 것 같습니다. 파장이 커질 경우 국내 업계는 피해갈 수 있을까 걱정됩니다.





시동걸린 쌍용차 매각작업 <파이낸셜뉴스>

쌍용차 매각이 삼정KPMG컨소시엄(삼정KPMG어드바이저리, 삼정회계법인, 맥쿼리증권 한국법인, 법무법인 세종)의 용역주관사 선정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간 파업의 영향으로 파산의 문턱까지 갔지만 과거 코란도, 무쏘, 랙스턴, 체어맨 등 저력이 있는 메이커인 만큼 이번 용역주관사 선정을 통해 매각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최근 카이런 수출소식등 좋은 소식 들리는데, 앞으로도 회사의 지속적인 회복을 기원합니다.




이상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선정한 뉴스였습니다. 곧 구정이네요. 즐거운 설 연휴 보내세요~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
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